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BMW M의 플래그십이 되다, 더 뉴 BMW M5 CS 리미티드 에디션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1. 27.
반응형

BMW의 고성능 버전을 생산하는 BMW M이 더 스포티하고 더 럭셔리하며 더 특별한 BMW M5 CS를 공개하며 울트라 스포티 CS 모델의 범위를 확장시키고 있다. BMW M3 CS, BMW M4 CS, BMW M2 CS에 이어 처음으로 리미티드 에디션 형태를 통해 전설적인 BMW M5의 CS 모델을 만들었으며, 도어를 여는 순간 4명이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시작될 것이다.  

BMW M5 CS는 BMW M 모델 중 플래그십 모델로 M을 대표하며 독보적인 성능과 럭셔리함으로 새로운 기준을 만들고 있다. BMW M이 BMW M5 CS 출시를 계기로 CS 모델을 점점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은 4인승이며 놀라운 성능과 럭셔리를 동시에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4.4리터 V8 엔진에서 나오는 635hp의 출력은 BMW M5 CS를 BMW M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갖춘 모델로 만든다. 드라이브로직이 적용된 8단 M 스텝트로닉 변속기와 후륜구동 2WD, M xDrive 4륜 구동 시스템도 준비해 두었다. 

경량화를 염두에 둔 디자인 덕분에 BMW M5 컴페티션 대비 70kg을 줄였다. 프론트와 리어 액슬의 베어링 스프링과 더 정교해진 댐퍼 컨트롤 기능으로 섀시는 경량화에 성공했으며 , 퍼포먼스는 더욱 강해졌다. 이에 맞춰 타이어도 피렐리 P Zero 코르사 트랙 타이어를 선택했는데 전륜 275/35R 20, 후륜 285/35R 20 사이즈로 최적의 성능을 만들 수 있게 조합했다.

BMW M5 CS는 0-100km/h는 3.0초만에 도달하며 0-200km/h는 10.3초면 충분하다. 최고속도는 305km/h에서 제한된다.

BMW M5 CS에 탑승하면 4명 모두 탁월하고 특별한 드라이빙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블랙 메리노 가죽 커버와 눈을 사로잡는 컬러 대비 패널과 뮤겔로 레드 스티칭이 강렬한 인상을 준다. M5 로고가 새겨진 ㅎ 헤드레스트 일체형 프론트 시트에는 전설적인 서킷인 뉘르부르크링의 레이아웃이 그려져 있다. 

M 알칸타라 스티어링 휠에는 레드 컬러의 센터 마커가 레이싱카의 느낌을 준다. 기어시프트 패들은 카본 파이버로 제작했으며 스티어링 휠 스포크는 블랙 크롬 트림을 사용했다.

센터콘솔 커버는 일반적인 오프닝 덮개가 있는 암레스트로 대체되었다. 블랙 메리노 가죽은 레드 더블 스티칭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레드컬러는 인스트루먼트 패널의 "CS" 배지로 표현했으며, 리어 버킷 스타일 시트에도 사용했다.

BMW M5 CS의 BMW 키드니 그릴은 "M5 CS" 배지가 부착되어 있고, 프론트 윙의 M 그릴과 트렁크 리드의 마감은 골드 브론즈 쉐이드 컬러를 사용했다. 그리고 20인치 M 단조 휠은 Y 스포크 디자인으로 전륜은 9.5J x2.0, 후륜은 10.5J x 20이 기본이다. 도어실 피니셔에도 "M5 CS" 배지에 조명을 달았다. 

'L' 스타일의 BMW 레이저 헤드라이트 튜브는 노란색으로 빛나는데 로우빔, 하이빔, 웰컴 라이트를 사용할 때 볼 수 있다. 이 노란색은 성공적인 GT 레이싱카를 떠올리게 한다. 보닛, 프론트 스플리터, 사이드 미러 캡, 리어 스포일러, 리어 디퓨저, M 파워 엔진 커버와 인테이크 사일렌서 등은 모두 카본 파이버 강화 플라스틱(CFRP)로 제작했으며 일부 는 카본파이버로 제작했다. 

M5 CS 기본 사양에는 4개의 스테인리스 스틸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고 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브레이크 캘리퍼는 레드가 기본이며 골드 컬러 캘리퍼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브랜드 해치 그레이 메탈릭 페인트 쉐이드와 함께 BMW 인디비주얼 매트 페인트 피니셔인 프로즌 브랜드 해치 그레이 메탈릭과 프로즌 딥 그린 메탈릭을 선택할 수 있다. 신형 BMW M5 CS는 2021년 봄 출시를 예정하고 있으며, 가격은 독일 기준 180,400유로(약2억4천만원)부터 시작될 것이다.

 

 


 

 

빠르지만 편안한 그란쿠페, , 3시리즈를 대체할 전기차, BMW i4

다이내믹함과 편안한 승차감의 이상적인 균형은 BMW 3 시리즈와 4 시리즈가 프리미엄 마켓에서 지속적으...

blog.naver.com

 

또 다른 럭셔리의 정수, 렉서스 LC500 인스퍼레이션 시리즈

렉서스 LC 500은 평범한 만남을 거부한다. 최고출력 471hp를 내뿜는 강력한 V8 엔진이 으르렁대며 맞이...

blog.naver.com

 

차세대 소형 밴, 푸조 e-PARTNER 출시

푸조는 유럽에서 모든 모델에 전기 파워트레인을 추가한 최초의 제조사 중 하나가 되었고 지금 소형 밴 세...

blog.naver.com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