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퍼포먼스 럭셔리는 이런 것이다. 렉서스 LC500 인스퍼레이션 시리즈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1. 26.
반응형

렉서스 LC 500은 평범한 만남을 거부한다. 최고출력 471hp를 내뿜는 강력한 V8 엔진이 으르렁대며 맞이할 것이다. 예술적으로 이어진 라인과 세련된 스타일은 렉서스만이 할 수 있는 방식으로 럭셔리와 퍼포먼스를 결합시킨다. 2021년형 LC500 인스퍼레이션 시리즈는 비행기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그랜드 투어링 쿠페의 차원을 한단계 더 끌어 올렸다. 

 

비행기에서 얻은 영감

LC 플랫폼에서 탄생한 신형 LC500 인스퍼레이션 시리즈는, 렉서스 엔지니어와 항공 레이스 파일럿 무로야 요시히데와의 협업에서 시작되었다. 렉서스 팀은 무로야의 항공기가 가진 효율성을 연구해 공기역학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컨트롤 컬럼의 그립 디자인부터 렉서스가 가진 데이터를 활용해 최고의 효율성을 낼 수 있도록 연구했다. 이 파트너십은 궁극적으로 2017년 레드불 에어 레이스 월드챔피언십에서 무로야가 우승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렉서스의 슈퍼카인 LFA를 제작한 엔지니어들이 참여해 무로야의 비행기가 가진 공기역학의 효율성에 대한 선입견에 대해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해냈다. 그들은 비행기의 날개를 뒤집어 날개 끝부분에서 기동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소용돌이가 생기는 것을 알아냈다.

렉서스 팀이 테스트와 우승을 통해 무로야의 비행기에 대한 그들의 이론이 맞았음을 증명한 후, 렉서스 팀은 알루미늄으로 제작한 윙의 프로토타입을 LC에 적용하는 것을 다음 목표로 삼았다.

그들은 마지막 버전이 거의 182cm의 폭에 이르며 내구성이 강하며 뒤틀림 강성이 있는 경량화 된 윙이 제작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무로야의 비행기와 동일한 카본파이버 소재가 적당하다고 판단했다. 그러나 카본파이버로 윙을 제작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었으며, 대부분은 손으로 만들어야 했지만 엔지니어인 그들은 정면승부를 걸었다.

결국, 엔지니어링 팀은 렉서스의 까다로운 품질 기준에 맞는 정교한 카본파이버 강화플라스틱(CFRP) 스포일러를 만들었다. 신형 LC 인스퍼레이션 시리즈를 대표하는 윙은 트렁크 엣지의 라인을 따라 위치한다. 물론,  윙은 완벽한 기능을 하며 자동차의 사이드를 따라 발생하는 기류에서 생기는 난기류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수직방향의 소용돌이를 일으키는 역할을 한다.

 

오직 100대에 모든 것을 담다

2021년형 LC500 인스퍼레이션 시리즈는 분명 흥미로운 뒷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비행기의 영감은 이 이야기의 시작에 불과하다. 인스퍼레이션 시리즈는 오직 100대만 한정 생산하기 때문이다. 

기본형 LC500과 별도로, 2021 인스퍼레이션 시리즈는 다른 LC 패키지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기능들의 조합을 만들어냈다. 100대 리미티드 에디션은 다크 옵시디언(dark Obsidian) 컬러를 채택하고, 대담하며 아름다운 21인치 단조 알로이 휠을 장착하고 있다. 시선을 사로잡는 카본파이버 강화 플라스틱(CFRP) 루프가 기본사양이고 카본파이버 리어 에어 윙 스포일러와 완벽하게 어울린다.

LC500 인스퍼레이션 시리즈는 토센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 덕분에 주행성능이 더 강화되었다. 대용량 토크 센싱 리미티드 슬립 리어 디퍼렌셜은 엔진의 출력을 리어 액슬로 효율적으로 분배해 다양한 조건에서 트랙션, 핸들링, 컨트롤을 최적화 한다. LC 모델의 기본 사양인 야마하 리어 퍼포먼스 로드 댐퍼는 서스펜션 패키지의 강성을 더한다. 

안으로 들어서면 직렬 배치된 센터 콘솔이 100대 한정 생산임을 바로 알린다. 실내공간은 블랙 알칸타라 스포츠 시트가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우아한 새들 탄 컬러 액센트와 안전벨트가 감싸고 있다. 스티어링 휠과 시프트 레버에도 블랙 알칸타라 트림 액센트를 주었다. 카본파이버 스커프 플레이트 액센트를 도어에 두었고, 기본사양으로 제공되는 마크레빈슨 13 스피커 915W 레퍼런스 서라운드 사운드 오디오 시스템이 편안함을 더한다.

LC 인스퍼레이션 시리즈는 앞유리에 대형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HUD)가 기본 탑재되어 있다. 주행속도, 기어, 엔진속도, 회전방향 표시,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차선유지 보조, 차선이탈 알람, 마스터 경고등, 정보 아이콘, 주차 센서 등이 표시된다.

인스퍼레이션 시리즈의 기본사양으로 수동 버튼 조작이 필요 없는 스마트 액세스 카드키를 제공한다. 카드키를 소유하고 스마트 액세스 시스템을 이용해 도어의 잠금과 해제가 가능하고 시동을 걸 수 있다. 가각의 스마트 액세스 카드키는 배터리가 방전된 경우 도어해제를 위한 백업 키가 들어있다.

 

2021년형 LC의 중요한 변화들

LC500 인스퍼레이션 시리즈는 2021년형 LC500 기본형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렉서스 에지니어들은 알루미늄 하부 서스펜션 암, 오목한 디자인의 경량 서스펜션 스태빌라이저, 직경을 변경하고 새로운 고강도 코일 스프링 소재, 경량 21인치 리어 휠등이 추가되었다. 

경량화 덕분에 LC의 서스펜션이 더욱 정교해져 노면과의 연결성이 더 원활해졌고 부드러운 스트로크를 만들어낼 수 있게 되었다. 스트로크 길이 증가를 위한 프론트 서스펜션의 전자식 업소버 컨트롤 조정하는 방식으로 가능해진 것이다. 엔지니어들은 배운드 스토퍼 강성을 최적화해 전체적인 서스펜션 스트로크를 더 부드럽게 만들어다. 리어 스태빌라이저 강성은 프론트 방향 전환 기능을 더해 더 날카로운 스티어링이 가능해졌다.

2021년형 LC의 차량 안정성 컨트롤(VSC-Vehicle Stability Control) 시스템에 액티브 코너링 어시스트(ACA-Active Cornering Assist)를 더해 중고속 주행시 차량 제어 기능이 향상되었다. 이 시스템은 직선주행중 가속과 코너링시 G-포스가 가해지는 안쪽 휠의 브레이크 컨트롤에 도움을 준다.

 

고성능

가변 액티브 배기 시스템과 5.0리터 자연흡기 V8 엔진은 드라이브 마니아들에게 풀 스로틀을 하도록 유혹한다. LC500의 최고출력은 471hp, 최대토크는 55kg.m의 퍼포먼스를 내며 0-100km 가속은 4.4초면 충분하다. EPA 기준 고속도로 연비는 10.6km/l다.

2021년형에 특별히 강화된 것은 10단 다이렉트 시프트 변속기를 탑재한 것이다. 변속 로직의 특징은 이른바 엔지니어들이 "활성화 존(Active zone)"이라 불리는 구간이 있는데,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일상적으로 주행하는 구간에서는 엔진의 50%-70% 스로틀을 사용하게 된다. 다이렉트 시프트 변속기는 엔진 RPM을 제어해 다음 기어로 변속하기 전 RPM을 올려 짜릿한 가속감을 맛볼 수 있게 했다.

 

안전과 편의성을 위한 렉서스 엔폼(Lexus Enform)

렉서스 엔폼 세이프티 커넥트는 3년간 렉서스 엔폼 고객센터를 연중무휴로 이용할 수 있다. 처음 10년간 무료로 지원하는 렉서스 엔폼 서비스 커넥트를 사용하면 구체적인 메인터넌스에 대한 알람을 보낼 수 있으며 동시에 선호하는 렉서스 딜러에 대한 알람을 보낼 수 있다.

렉서스 애플리케이션은 메인터넌스 및 서비스 문제들에 대한 푸시 알림 및 알림 설정을 할 수 있다. 렉서스 엔폼 리모트(3년 무료 구독 포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집에서도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아마존 알렉사등의 지원기기를 통해 도어 잠금 및 해제, 엔진 시동 및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 제어, 연료 레벨 확인 등이 가능하다.

 

어드밴스드 세이프티 기능과 드라이버 서포트 기능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는 2021년형 LC500에 기본 탑재된다. 이 시스템은 차선유지 보조 기능과 함께 차선이탈 경고 기능이 있다. 보행지 감지 기능이 있는 사전 충돌예방 시스템도 포함되어 있으며, 전방 충돌 경고, 긴급 자동 브레이크, 보행자 감지 기능도 포함된다. 그리고 도로에 장애물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하이빔 모드가 작동되지만 다른 자동차가 나타나면 일시적으로 로우빔으로 변환되는 올 스피드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도 포함되어 있다.

직관적인 파킹 어시스트는 LC 인스퍼레이션 시리즈에 기본 제공된다. 이 시스템은 프론트와 리어 범퍼의 소나 센서를 사용해 저속으로 주차시 주차 경로상의 장애물을 감지하며 알림과 디스플레이에 거리를 표시해준다.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와 앞유리 열선 역시 기본 사양으로 포함되어 있다. 

 


 

우주인비행사가 느낀 첫번째 전기차, 포르쉐 타이칸

아폴로 16 우주선의 달 자동차(Lunar Module) 파일럿이었던 찰스 '찰리' 듀크는 달에 발자국을...

blog.naver.com

 

르노가 발표한 2050년 미래 전략의 핵심은 전기 모빌리티의 대중화

프랑스 르노 브랜드가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며 "새로운 물결(Nouvelle Vague)"를 발표하며 기...

blog.naver.com

 

벤틀리 플라잉 V8의 엔진 특징은?

신형 벤틀리 플라잉스퍼 V8은 크로스 플레인 V8 엔진을 사용하는 벤틀리의 60년이 넘는 전통을 기반으로 ...

blog.naver.com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