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코펜하겐 패션위크 SS21에서 메르세데스 벤츠는 덴마크 출신 슈퍼모델 헬레나 크리스텐슨과 파트너십을 맺고 코로나19 대유행을 예방하기 위해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특별한 만남을 가졌다. 크리스텐슨은 8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코펜하겐의 명소에서 덴마크의 디자이너들이 새롭게 제작한 5가지 마스크를 착용하고 메르세데스 벤츠의 전기차인 EQ와 화보를 촬영했다.
이 화보 작업을 촬영하며 크리스텐슨은, '메르세데스 벤츠와 함께 이런 사회적으로 중요한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작업을 같이하게 되어 기쁘다. 우리는 개인적으로도 사회적으로도 코로나19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스크를 써야할 책임이 있다'고 마스크 착용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30년이 넘는 시간동안 명품브랜드의 대표적인 모델이었던 헬레나 크리스텐슨은 코펜하겐 패션위크 SS21에서 마스크 사용의 중요성과 함께 마스크 사용의 상징적인 디자인을 보여주면서 메르세데스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공감했다. 메르세데스 벤츠와 크리스텐슨은 모두 마스크 사용의 중요성과 창의적인 방법으
로 디자인한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을 적극 권하고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브랜드 엔터테인먼트 책임자인 베티나 하우스만은, '메르세데스 벤츠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사회적 책임과 롤모델로서의 역할을 해야하는 이유를 잘 알고 있다. 최고의 명품 브랜드로서 벤츠는 패션에서 가장 상징적인 모델인 헬레나와 파트너십을 맺고 이를 실천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프로젝트의 소감을 밝혔다.
메르세데스 벤츠 덴마크와 와 코펜하겐 패션위크의 오랜 파트너십 관계는 메르세데스 벤츠가 매 시즌 여러 디자이너들을 위해 패션쇼의 장소를 제공해주기 시작한 2009년부터다. 최근에는 한 사람의 디자이너와 더 깊이 있는 파트너십을 맺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자주 다양한 쇼나 이벤트를 중심으로 소셜미디어 컨텐츠와 영향력 있는 비주얼 등을 만들어 내고 있다.
최근 파트너십의 예를 보면, 덴마크 디자이너 소렌 르 슈미트와의작업을 들 수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2020년 8월 10일 또 하나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으로 의류, 예술, 토론, 퍼포먼스를 아우르는 브랜드인 GANNI의 202020 전시회 오프닝 리셉션을 공동으로 주최했다. 그리고 메르세데스 벤츠는 패션위크 기간 중 전기차와 하이브리드를 이용해 VIP를 의전하며 GANNI 오프닝 리셉션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며 지속가능성에 대한 약속을 강조했다.
헬레나 크리스텐슨은?
헬레나 크리스텐슨(Helena Christensen)은 1990년대 초창기 슈퍼모델 중 한명으로 패션산업을 크게 변화시킨 사람이다. 고 지아니 베르사체의 뮤즈였던 그녀는 샤넬, 에르메스, 프라다, 발렌티노와 같은 브랜드 뿐만 아니라 이탈리아의 상징적인 패션하우스의 캠페인 및 런웨이 쇼 등에도 참가했다. 여러차례 W, 하퍼스 바자, 보그와 같은 세계적인 잡지의 표지를 장식하기도 했다. 1989년 허브 릿츠가 크리스 아이작의 '위키드 게임(Wicked Game)'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90년대 상징적인 모델이자 세계적인 모델이 되었다.
그녀는 뛰어난 사진작가로, 보그, 엘르, 데스메네, ODDA, 마르클레르 등의 매거진 타이틀 화보를 촬영하기도 했다. 활동할 당시 기후변화에 대한 영향과 수많은 인도주의적 사건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플랫폼과 조직을 활용해 변화를 위한 목소리도 끊임 없이 내기도 했다.
크리스텐슨은 2009년 옥스팜과 파트너십을 맺고 어머니의 고국인 페루의 기후변화에 대한 사회적 운동을 하기도 했다. 유엔난민기구(UNHCR)는 2019년 크리스텐슨을 '굿윌 앰버서더'로 위촉했고, 그녀는 계속 사진을 통해 새계 난민의 위기상황을 기록하고 보여주며 사회적 활동을 하고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글로벌 패션 파트너십 전략은?
지난 25년간 메르세데스 벤츠는 신진 디자이너 이니셔티브, 패션위크 파트너십, 라이브 이벤트 등을 지원하며 패션계에 다양한 관계를 구축하며 세계적으로 패션산업을 이끄는 하나의 주역이 되었다.
지금까지 메르세데스 벤츠는 호주, 멕시코, 마드리드, 트빌리시, 베를린 등 전세계 주요 지역에서 활발한 파트너십을 맺으며 활동하고 있으며, 프랑스 예르에서 개최되는 유명한 국제 패션, 사진, 패션 액세서리 축제 등에서도 다양한 지원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패션 분야에서 미래를 개척할 책임
럭셔리 디자인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헌신하는 메르세데스 벤츠는 패션과의 파트너십에 대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며 많은 성공 사례를 만들어가고 열정적이고 직관적인 디자인, 창의성과 혁신과 같은 가치를 반영하고 표현하는 새로운 크리에이티브와 협력을 지속할 것이다.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을 하는 메르세데스 벤츠는 신진 디자이너 프로그램인 메르세데스 벤츠 패션 탤런트와 함께 밀라노, 런던, 뉴욕, 베이징, 프라하, 이스탄불, 베를린 등 전세계 30여개가 넘는 플랫폼에서 140여명의 디자이너를 지원하고 있다.
사진:메르세데스 벤츠
'MOBILITY CONTEN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벤틀리의 또다른 라인업, 남자의 향수 (0) | 2020.08.16 |
---|---|
BMW M3에 투어링 버전이 추가된다 (0) | 2020.08.15 |
더! 더! 더! 말이 필요 없다. 더 강력해진 뉴 아우디 S3 (0) | 2020.08.14 |
푸조 e-208, 체코 보헤미아 에코 에너지 랠리 싹쓰리 우승! 트로피 수집은 계속된다. (0) | 2020.08.13 |
2026년 벤틀리 최초의 전기차 출시를 위한 OCTOPUS 프로젝트는? (0) | 2020.08.11 |
'아이오닉' 현대의 전기차 전용 브랜드로 다시 태어나다 (0) | 2020.08.10 |
푸조 e-208, 전기차 레이스 우승으로 품질과 성능을 증명하다 (0) | 2020.08.10 |
벤츠 전기차 전략의 중심 고전압 배터리, CATL과 파트너 된다 (0) | 2020.08.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