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메르세데스-AMG EQS 53 4MATIC, 독일은 어떻게 팔까?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12. 30.
반응형

독일에서 새로운 럭셔리 트렌드를 이끌어 갈 메르세데스-AMG EQS 53 4MATIC(WLTP 기준 주행거리 529-586km)가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독일 기준 152,546유로(약2억원)부터 시작하는 럭셔리 세단은 560kW의 출력을 발휘하며, AMG의 심장인 아펠터바흐(Affalterbach)에서 모든 것을 새롭게 디자인하고 설계했다. 특히 AMG 전용 전기 모터 2개를 장착하고, 감성을 자극하는 디자인, 사운드 등의 모든 영역에서 특별한 경험을 주게 될 것이다.

기본 사양으로 완전 가변형 AMG PERFORMANCE 4MATIC+ 4륜 구동 시스템, 액티브 리어 액슬 스티어링과 AMG RIDE CONTROL+ 에어 서스펜션과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을 장착했다. 하이퍼 스크린과 디지털 라이트 역시 온보드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AMG SOUND EXPERIENCE를 더한 EQS 53 4MATIC+는 일렉트릭 드라이빙에 새롭고 강력한 사운드 효과를 제공한다. 사운드 시스템은 스페셜 스피커, 베이스 액추에이터와 사운드 제너레이터의 도움으로 EQS만의 독특한 사운드 경험을 만든다. 그리고 이 사운드는 "진짜 엔진과 같은(Authentic)" 그리고 "성능(Performance)" 2가지 버전으로 재생된다.

이 고유의 AMG SOUND EXPERIENCE는 주행 상태, 주행 모드 또는 운전자의 선택에 따라 톤과 크기가 결정된다.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의 버튼을 사용해 "Balance", "sport", "Powerful" 3가지 종류의 사운드를 임의로 선택할 수도 있다.

EQS 53 4MATIC을 구매한 고객은 첫 3년간은 메르세데스 미 차지(Mercedes Me Charge)를 기본요금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 미 차지를 이용하면 운전자는 유럽의 공공 충전소 어디서나 지속적인 충전이 가능하다. 메르세데스 미 차지의 전기는 재생 에너지와 같은 친환경 전기를 사용한다.

그리고 또 하나의 장점은 IONITY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모든 유럽의 AMG EQS 고객은 IONITY 급속충전 네트워크를 메르세데스 미 차지를 통해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간편결제 기능을 사용해 충전이 가능하다.

 

나만의 EQS를 만드는 특별한 옵션 패키지

 

AMG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DYNAMIC PLUS) 

AMG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는 일시적으로 출력과 토크를 높이는 옵션이 추가된다. 기존의 484kW의 출력을 560kW로, 96.8kg.m의 토크를 104kg.m으로 높이는 것이다. 0-100km/h 가속 역시 3.8초에서 3.4초로 단축된다. 그러나 이 패키지에는 RACE START를 위한 부스트와 최고 속도를 220km/h에서 250km/h로 올려주는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기능은 포함되지 않았다.

감성을 자극하는 AMG SOUND EXPERIENCE "Performance"를 즐길 수 있으며, 사운드 경험의 강도는 주행 상태와 주행 모드에 따라 달라진다. 충전 또는 인포테인먼트 기능 사용과 같은 이벤트를 위해 "Performance" 사운드는 AMG만의 강렬하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AMG 세라믹 하이 퍼포먼스 브레이크 시스템

AMG 세라믹 하이 퍼포먼스 브레이크 시스템(전륜)은 극한의 조건에서도 짧은 제동거리, 세밀한 제어, 최대한의 내구성을 갖는 것이 특징이다. 기본 브레이크에 비해 무게가 가벼워져 서스펜션에 가해지는 하중량을 줄여 움직임을 더 빠르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프런트 액슬의 여유로운 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크는 440x40m 크기로 복합 설계되었으며 플로팅 방식으로 알루미늄 포트에 연결된다.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브론즈 컬러의 캘리퍼를 추가해 시각적인 인상도 강렬하게 만들었다.

AMG 트랙 페이스(TRACK PACE)

가상 레이스 엔지니어인 AMG TRACK PACE는 필요시 옵션으로 더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일부이며 트랙에서 주행할 때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80개 이상의 데이터(속도, 가속, 감속 등)를 영구적으로 기록한다. 랩과 구간별 시간이 표시되고, 기준 랩타임과의 차이도 표시된다. 특정 디스플레이의 요소가 레드 또는 그린 컬러로 표시되기 때문에 운전자는 컬러만으로도 자신이 느린지 빠른지 알 수 있다. AMG TRACK PACE는 자동차에서 무선 통신을 사용하기 때문에 옵션 장비로 제공된다.

AMG 나이트 패키지(Night Package)

AMG 나이트 패키지는 매력적인 디자인을 위한 옵션이다. 다양한 부분들이 블랙 또는 블랙 크롬으로 마감 처리된다. 대표적으로, 블랙 논 메탈릭 컬러에 보디 컬러와 같은 고광택 블랙 사이드미러 하우징, 블랙 미러 베이스, 벨트라인과 윈도 라인 트림의 블랙 스트림, 절연 다크 틴트 B 필러 글라스, AMG 스펙 사이드 스커트와 도어트림 스트립의 블랙 크롬, A-Wing 트림과 프런트 스플리터, 에어 인테이크 좌우 플릭 및 핀의 블랙 크롬, AMG 스펙 리어 에이프런 트림에 적용한 블랙 크롬이다.

 

 



 

e-SUV 폭스바겐 ID.5의 가격 그리고 주행 가능 거리는?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폭스바겐 브랜드 최초의 장거리 주행이 가능한 e-SUV 쿠페의 사전 예약이 시작...

m.post.naver.com

 

시승도 언택트로 가능하다! 렉서스 강서 시승센터에서 스마트 드라이브 체험하자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국내 렉서스 공식 판매사 엘앤티렉서스는 렉서스 강서 서비스/시승 센터에서 언...

m.post.naver.com

 

상상해보라! 포르쉐 타이칸 가득한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포르쉐는 사진작가 토멕 마콜스키(Tomek Makolski)와 함께 포르쉐의 전기차가 ...

m.post.naver.com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