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바람보다 우아하게 빠르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스피드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4. 22.
반응형

벤틀리가 지난 3월 23일 벤틀리의 101년 역사상 가장 다이내믹한 양산형 모델이자 세계 최고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에 대한 궁극적인 퍼포먼스 모델인 컨티넨탈 GT 스피드에 대한 세부 제원을 공개했다. 

벤틀리의 탄소중립 럭셔리 자동차 공장에서 설계, 개발되고 수작업으로 완성한 3세대 모델은 스피드의 오랜 전통을 기반으로 한다. 2007년 발표해 엄청난 평가를 받았던 1세대 컨티넨탈 GT 스피드는 1920년대 3리터 스피드 모델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최신 GT 스피드는 그랜드투어링 패키지에서 럭셔리와 퍼포먼스의 궁국적인 조합을 보여주며 그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새로운 섀시 테크놀로지 - 진정한 잠재력

 

최고의 퍼포먼스를 내는 컨티넨탈 GT는 새로운 모델에 특별히 적용된 고급 섀시 기술이 특징이다. 뉴 일렉트로닉 올 휠 스티어링 기능은 컴포트모드에서 벤틀리의 다이내믹한 성향을 대폭 개선했다. 그러나 스포츠 모드에서는 다른 벤틀리 모델과 달리 민첩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스티어링휠이 벤틀리 다이내믹 라이드와 전자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과 결합해 더욱 다이내믹해진다. 

저속 및 중속에서 GT 스피드의 리어휠이 프론트휠과 반대방향으로 움직이며 빠른 방향 전환을 가능하게 해 더욱 민첩한 코너링이 가능해진다. 스티어링이 더 날카롭고 빠르게 느껴지며 그에 따라 스티어링의 느낌이 운전자에게 그대로 전달되어 운전자는 자신검 있게 차량을 제어할 수 있게 된다. 고속에서는 리어휠이 프론트휠과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며 안정성이 개선된다. 이 시스템은 플라잉스퍼보다 GT 스피드에서 더욱 활성화되어 고속안정성 강화 및 회전반경을 줄이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액티브 올-휠 드라이브 기능이 탑재된 트랙션 컨트롤 및 토크 배분은 기본형 컨티넨탈 GT와 비교해 확실한 차별화를 위해 모든 드라이버 모드를 다시 설정했다.

가장 진보적이지만 안전하면서도 다이내믹함을 느끼게 하는 벤틀리의 철학을 그대로 간직한 이 접근방식은 운전자에게 모든 능력을 준다. 벤틀리 컴포트 모드에서는 전체적으로 프론트휠과 리어휠이 그립을 최대한 균형적으로 유지하게 만들고, 스포츠 모드에서는 후륜에 더 많은 토크를 보내도록 설정되어 있다.  

벤틀리 최초로 신형 컨티넨탈 GT 스피드에 전자식 리어 디퍼렌셜(eLSD)를 장착했다. 트랙션 컨트롤과 액티브 섀시 시스템과 함께 특별히 설정된 eLSD는 향상된 횡방향 능력, 개선된 종방향 안정성, 개선된 스로틀 조정과 열악한 도로 조건에서도 더 나은 트랙션을 제공하도록 설정되었다. 

벤틀리 그리고 컴포트 모드에서 이 기능은 트랙션을 개선하고 운전자에게 더 든든한 자신감을 주며 고속주행시 차량의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스포츠 모드에서는 eLSD가 스로틀을 열고 닫는 것, 코너 반응 개선 및 직진 주행성능 향상에 맞추어 다시 설정된다. 이로인해 컨티넨탈 GT 스피드는 편안함이나 안정성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어느때보다 세밀하게 설정 가능하고 운전자를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만든다. 

코너링 다이내믹스가 개선되고 새로운 시스템 덕분에 접지력이 향상되어 운전자가 어떤 코너를 만나도 자신감있게 코너를 정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최대한의 트랙션을 활용해 놀라운 가속도와 안정성을 만들어낸다. 스포츠 모드에서는 트랙션 관리 시스템이 리어액슬에 더 많은 힘을 보내 코너링을 더욱 다이내믹하게 만든다.  

이 시스템과 함께 연계된 섀시 기술은 벤틀리가 벤테이가 및 3세대 컨티넨탈을 통해 선보인 48V 액티브 안티 롤 제어 시스템, 즉 어댑티브 댐핑 기능을 갖춘 벤틀리 3챔버 액티브 에어 서스펜션과 벤틀리 다이내믹 라이드다. 이 혁신적인 시스템은 차체 롤링에 저항할 수 있도록 각각의 안티롤 바 안에 강력한 전기 모터를 장착했다. 모터는 0.3초 이내에 132.6kg.m의 토크를 순식간에 만들어내 코너링시 차체의 안정적인 수평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만든다.

한편, 드라이빙 모드에 따라 ESC 시스템은 속도 안전 시스템이 개입하기 전에 운전자가 더 높은 자유도를 경험하게 해 다양한 상황을 해결하도록 돕는다. ESC는 균일하지 못한 도로, 비정상적인 노면, 악조건의 날씨 상황에서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다이내믹 모드에서는 ESC는 운전자의 자유도를 높이고 운전자의 의지로 차량의 코너링을 할 수 있게 한다. 

ESC를 비활성화 하면 GT 스피드의 기계적 그립과 고유의 밸런스가 그대로 노출되며 이전에는 벤틀리의 레이싱 머신에서만 볼 수 있었던 운전자 중심의 환경을 만나게 된다. 4륜 스티어링 및 eLSD 덕분에 강력한 코너링 성능을 낼 수 있으며, 트랙에서 운전자는 스로틀과 스티어링의 균형을 맞출 수 있으며 가장 이상적인 라인을 그려낼 수 있게 된다. 

섀시의 추가 적인 제동 성능을 보완하기 위해 GT 스피드의 옵션으로 추가된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세스템은, 탄소 실리콘 카바이드 디스크를 채택해 강하고 단단한 브레이크 페달 느낌과 탁월한 브레이크 페이드 저항을 만들어낸다. 10 피스톤 프론트 캘리퍼와 4 피스톤 리어 캘리퍼 덕분에 엄청난 제동력을 만들어 낸다. 최고속도에서 최대 10MJ의 에너지가 열로 변환된다. 카본 세라믹은 33kg의 무게를 경량화하고 브레이크 분진을 최소화시켜 22인치 GT 스피드 전용 휠의 특유의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데 큰 역할을 한다.

 

컨티넨탈 GT 스피드, 놀라운 퍼포먼스

 

뉴 GT 스피드는 벤틀리 그랜드 투어러의 궁극적인 퍼포먼스가 특징이지만 럭셔리함, 편안함, 사용성등은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엔진은 벤틀리의 대표적인 6리터 W12 TSI 엔진을 업그레이드 해  기존 W12 엔진 대비 4% 증가한 650hp의 출력과 91.8kg.m의 토크를 자랑한다. 최고속도는 335km/h에 이르고 0-100km/h는 3.6초면 충분하다.

엔진과 변속기 모두 운전자를 위해 모두 다시 조정했다. 특히 스포츠 모드에서 가장 크게 느낄 수 있는데, 트윈터보 W12 엔진은 킥다운등 급격한 기어변속시에도 언제나 여유로운 토크밴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튜닝했다. 덕분에 운전자의 의도에 보다 적극적인 대응이 가능해졌다. 

듀얼클러치 8단 변속기는 스포츠 모드에서 기본형 W12모델 대비 2배 더 빠르게 움직인다. 이 기능은 시동 및 저단 변속시 더욱 두드러진다. 그리고 컨티넨탈 GT 스피드는 뛰어난 퍼포먼스를 제공하며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벤틀리의 스톱-스타트 기술을 활용한다.

벤틀리의 가변 실린더 시스템은 엔진의 12개 실린더의 절반을 특정 조건에서 작동을 멈추게 하는데 이런 상황은 운전자가 전혀 눈치챌 수 없을 만큼 부드럽다. 흡기 및 배기 밸브, 연료 분사 및 점화 시스템은 모두 설정된 실린더에서 멈추게 되며, 엔진은 6기통 만으로도 충분히 여유있게 작동해 연비 개선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시각적 디테일, GT 스피드의 의도

 

근육질의 몸매를 자랑하는 컨티넨탈 GT는 GT 스피드에서는 더욱 근육질의 몸매가 되었다. 고유의 디테일은 강력하고 다이내믹하게 보이며, 컨티넨탈 GT 고유의 우아함과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다. 스피드 모델에는 다크 틴트 라디에이터 그릴과 범퍼 그릴, 독특하고 조각같은 스포츠 실, 다크 틴트 라이에이터 매트릭스 및 프론트 펜더에 크롬을 넣은 스피드 배지도 추가되었다. 

가장 강력한 버전인 컨티넨탈 GT 스피드에는, 22인치 브라이트 실버 컬러 스피드 전용 휠이 기본이며 옵션으로 다크 틴트 또는 블랙 글로스 마감을 선택할 수 있다. "Jewl" 버전의 연료 주입구와 오일필터 캡이 기본이며, 조명이 추가된 벤틀리 트레드플레이트에도 GT 스피드의 퍼포먼스를 알 수 있게 했다.

 

특별하고 럭셔리한 실내 공간

 

신형 컨티넨탈 GT 스피드의 실내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 인테리어를 만드는 벤틀리의 능력을 그대로 보여준다. 수공예로 작업한 GT 스피드만을 위한 고유의 트림과 배지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고객이 원할 경우 개인이 원하는 대로 제작도 가능하다.

컨티넨탈 GT 스피드의 스티어링 휠에 적용한 알칸타라와 매칭하는 듀오톤 컬러가 GT 스피드라는 것을 다시 한번 증명한다. 동반자석 페시아의 우아한 스피드 아이콘은 외부에 부착한 배지와 같은 것이다.  
럭셔리한 인테리어는 15가지 메인 컬러와 11가지 보조 가죽 컬러 그리고 알칸타라와의 조합등을 기본 제공하지만 고객이 원하는대로 컬러를 만들어낼 수 있다. 센터콘솔은 신형 다크 틴트 엔진 회전계 알루미늄으로 마감할 수 있으며, 기하학적으로 완벽한 가공표면과 아름다운 패턴으로 마감처리 했다. 

벤틀리의 다이아몬드 퀼팅은 기본으로 제공되며, 'SPEED' 자수가 들어간 헤드레스트는 컨티넨탈 GT와의 완벽한 차별화 포인트다. GT 스피드에서 선택 가능한 베니어는 피아노 블랙 베니어가 기본이다. 고객은 옵션으로 크라운 컷 월넛, 다크 스테인 버 월넛, 다크 피들백 유칼립투스 3종을 선택할 수 있으며, 타공 옵션을 추가한 다크 버 월넛, 크라운 컷 월넛, 코아도 선택할 수 있다. 

기본형 컨티넨탈 GT와 마찬가지로 스피드 역시 4개의 시트와 358리터의 트렁크 용량을 제공한다. 정교한 디테일과 기술적으로 진보된 인스투르먼트 패널, 환상적인 벤틀리 로테이팅 디스플레이로 가득한 새로운 운전자 중심의 GT 스피드는 컨티넨탈 GT의 퍼포먼스 버전으로 완벽한 모습을 보여 준다. 

다음 영상에서 들려주는 벤틀리 컨티넨탈 GT 스피드의 사운드는 벤틀리가 보여주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한번에 알 수 있게 할 것이다.

 

 

 



 

 

이탈리아에서 경찰차가 된 푸조 e-208

지난 2월 28일, 프랑스 자동차 제조사 푸조와 이탈리아의 재무경찰인 "Guardia di Finanza"는 ...

blog.naver.com

 

미국서 먼저 판매 시작하는 현대 픽업트럭 ‘싼타크루즈’, 특징은?

현대자동차는 16일(금) 온라인을 통해 '싼타크루즈'를 공개하고 미국 RV 시장 확장에 나선다고...

blog.naver.com

 

폭스바겐 ID. 패밀리의 고성능 버전, "GTX" 출시한다

폭스바겐은 4월 28일, ID.4 GTX를 선보이며 폭스바겐 ID. 패밀리 라인업의 최상위에 고성능 버전을 ...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