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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전기차 EQC의 라인업 확대, 그리고 메르세데스-EQ 브랜드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2.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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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EQ는 매력적인 가격인 66,068유로(약8,900만원)부터 시작하는 EQC 400 4MATIC을 출시하며 성공적인 전기 SUV의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그리고 또 하나 추가된 뉴 EQC 400 4MATIC AMG 라인은 이미 이름에서부터 전기 파워유닛의 다이내믹함을 드러내고 있으며 전체 모델 라인업의 가장 끝에 위치한다. 다양한 옵션들이 추가된 스포츠 버전은 AMG 라인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가 특징인데, AMG 전용 트윈 블레이드 디자이의 블랙 패널 프론트 그릴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인테리어의 하이라이트는 AMG 패턴 레이아웃의 스포츠 시트와 ARTICO 인조가죽/DINAMICA 마이크로파이버 미디엄 그레이 톱스티칭으로 둘러싸인 실내다. EQC 400 4MATIC AMG라인은 73,208유로(약9,900만원)부터 시작한다. 이 두 모델 모두 독일 기준 5월부터 고객에게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다. 다른 EQC와 동일하게 11kW 충전기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메르세데스-벤츠와 독일 정부는 65,000유로(약8,800만원) 이하의 전기차에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는데, 정부에서 5,000유로(약 680만원), 메르세데스-벤츠에서 2,500유로(약350만원)을 지원한다. 전기차 보조금을 받게 되면 EQC 400 4MATIC은 독일의 경우 63,093유로(약 8,500만원)으로 가격이 내려가며, 독일의 부가가치세, 환경보너스 등 정부의 세금을 제하면 실제 가격은 58,093유로(약7,800만원)이 된다. 또한 24개월 기준 구독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EQC 400 4MATIC AMG 라인의 익스테리어는, 하이글로스 블랙으로 둘러싼 트윈 블레이드 디자인의 AMG 블랙 패널 프론트 그릴, 크롬 트림 요소가 추가된 에어 인렛의 제트윙 디자인 AMG 프론트 에이프런, 하이글로스 블랙 플러스, 에어커튼, 티타늄 그레이 컬러의 19인치 AMG 5-트윈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 AMG 리어 에이프런, 시각적 효과의 막혀있는 에어 아웃렛과 블랙과 크롬이 들어간 디퓨저, 보디컬러 사이드미러가 추가된다.

AMG 라인의 인테리어는, 나파레더로 감싼 D-컷 멀티펑션 스포츠 스티어링 휠, AMG 패턴 스포츠시트, ARTICO 인조가죽/ DINAMICA 마이크로파이버 미디엄 그레이 컬러 톱스티칭으로 감싼 업홀스터리, 나파가죽 스타일 대시보드, 블랙 컬러 벨트라인, 로즈골드 또는 미디엄 그레이 톱스티칭, 블랙 톱스티칭된 센터패널과 블랙 도어패널, 미디엄 그레이 톱스티칭 암레스트, 카본파이버룩 트림, AMG 스포츠 페달 클러스터, AMG 플로어 매트, 크롬 도어 핀 등이 추가된다.

그외에도 EASY-PACK 커버, TIREFIT, 인테리어 라이트 패키지, 시트 컴포트 패키지, 미러 패키지, PARKTRONIC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열과 소음 차단 어쿠스틱 글래스, 후방 카메라 포함 파킹 패키지,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 앰비언트 라이트, 프리미엄 충전 서비스등이 기본 사양에 포함된다.

 

EQC 그리고 메르세데스-EQ

2019년 여름, 메르세데스-벤츠는 메르세데스-벤츠 EQ 브랜드의 첫번째 모델인 EQC 400 4MATIC을 출시하며 '앰비션 2039' 전략의 이정표를 세웠다. EQC는 중형 SUV 세그먼트에서 메르세데스-벤츠가 보장하는 최고 수준의 품질, 안전성, 편안함이 돋보이는 모델이다.

프론트와 리어 액슬에 위치한 2개의 전기모터 덕분에 합계출력 300kW(408hp)의 강력한 성능도 확보했으며, 효율적 전력관리를 통해 주행가능거리는 421 - 462km에 이른다. 메르세데스-벤츠는 메르세데스 미 차지를 포함한 EQC에 대한 다양한 충전서비스를 제공하며, 전기 모빌리티를 편리하고 사용하고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게 만들었다. 

2021년 1월 이후 EQC는 가정용 월박스 또는 공공 충전소에서 더 빠른 AC 충전을 가능하게 한 11kW 온보드 충전이 가능해졌다. 이를 이용하면 80kWh 배터리를 7시간 30분만에 10-100Soc까지 충전 가능한데, 이 시간은 이전 대비 3시간정도 빨라진 것이다. 예를들어 IONITY 스테이션에서 AC로 급속충전하면 40분만에 충전이 가능하다. 이 경우 110kW DC 온보드 충전기를 사용하면 된다.

전동화된 메르세데스-벤츠 모델들(xEV : 전기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이 지금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2020년 메르세데스-벤츠의 xEV 모델 판매량은 전세계적으로 3배 이상 증가했다.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160,000대 이상 판매되며 228.8% 이상 성장했는데, 이 중 4분기에만 87,000대가 판매되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xEV 비율은 2019년 2%에서 지난해 7.4%까지 증가했다. 특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판매량은 115,000대 이상으로 거의 4배 증가했다. 약 20,000대의 EQC가 전세계 고객에게 판매되었는데, 가장 큰 시장은 중국, 노르웨이, 영국, 독일, 네덜란드다. 

xEV를 원하는 고객들은 2021년에도 늘어날 전망이다. 유럽의 경우 1월 판매된 메르세데스-벤츠의 4대 중 1대가 전기차 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2021년 1년간 전세계적으로 xEV 판매 비율은 13%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메르세데스-EQ의 전기차 이니셔티브는 다양한 모델을 준비하고 있는데, S-클래스 패밀리에 새로 들어갈 순수 전기차 EQS가 올해 런칭을 앞두고 중심에 서있다. 컴팩트 클래스에서는 EQA 250이 올 봄 런칭을 준비하고 있으며 EQB의 월드프리미어가 그 뒤를 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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