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세계 챔피언의 레인지로버 탄생 50주년 선물! 스웨덴 얼음 호수의 스노우 아트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0. 3. 23.
반응형

레인지로버 50주년 기념을 위해 영국 출신 권투 세계 헤비급 챔피언 앤서니 조슈아, 랜드로버 SV팀, 스노우아티스트가 함께 특별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진행했다.  

랜드로버가 자사 모델레인지의 대표인 레인지로버의 탄생 50주년을 맞이해 북극에 가까운 스웨덴 아리에플로그의 혹한기 테스트 시설에서 대형 서브제로 아트를 선보였다. 이곳은 랜드로버에서 생산하는 모든 모델의 조향능력을 테스트하는 곳으로 여기에 직경 260미터의 대형 서클의 형태로 작품을 제작했다. 

랜드로버의 아리에플로그 시설은 얼음호수 위에서 엔지니어들이 개발한 최신의 모델의 성능을 테스트하는데 가장 환벽한 곳이다. 유명한 스노우 아티스트 시몬 벡(Simon Beck)은 50주년을 축하하는 53,092제곱미터의 서클을 만들기 위해 조향테스트 구간내를 4대의 레인지로버 SV와 함께 45,000걸음 이상 걸으며 표면을 확인했다.

2014년부터 SVO팀의 전문 엔지니어, 숙련된 장인들과 여성들이 럭셔리 SUV의 50년 역사상 가장 빠르고, 가장 럭셔리하고, 가장 특별한 레인지로버를 설계하고 생산해 왔다. 레인지로버의 상징으로 표현되는 SV모델은 럭셔리를 더욱 럭셔리하게, 성능과 기능 모두 최고 수준이다. 

"나는 6월말이 기대된다. 영국 최고의 수출품 중 하나인 레인지로버의 50주년과 내 세계 타이틀 방어에 성공할 날이기 때문이다. 6월 20일 런던에서 도전자 쿠브라트 풀레르와의 경기에 나를 위해 제작된 레인지로버 SVAutobiography를 타고 갈 예정인데 다른 대안은 없다. 나는 레인지로버 50년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긴 이 차 외에는 다른 어떤 차도 떠오르지 않는다." - ANTHONY JOSHUA OBE,WORLD HEAVYWEIGHT CHAMPION -

럭셔리의 대명사 레인지로버는 오는 6월, 2도어 레인지로버가 출시된 1970년부터 계속되어온 혁신을 위한 도전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고품격으로 이어온 50주년을 맞이한다. 레인지로버는 레인지로버 스포츠, 레인지로버 이보크, 레인지로버 벨라까지 4개의 라인업을 확장했고, 이 4개의 레인지로버는 전세계 고객들이 가장 갖고 싶어 하는 미래지향적인 SUV다. 초기 레인지로버는 ABS, 전자식 트랙션 컨트롤, 전동식 에어서스펜션을 장착했었고, 2012년 레인지로버는 대형 SUV에 알루미늄 바디를 채택하는 신기원을 이룩했다. 2015년 레인지로버는 모든 랜도로버 라인업에서 최초로, 어떤 도로에서도 달릴 수 있는 혁신적인 All-Terrain Progress Control을 장착했고, 지금은 이 기능을 모든 랜드로버에 장착하고 있다.

"지난 50년간 레인지로버는 세계에서 가장 갖고싶은 럭셔리 SUV가 되었다. 품격있는 디자인, 고급스러움 그리고 SUV로서의 능력은 전 세계 고객들의 마음을 감동시켰다." - PROF GERRY MCGOVERN OBE, CHIEF CREATIVE OFFICER -

랜드로버 SV의 숙련된 엔지니어와 디자이너 팀은 레인지로버만을 위한 그들만의 경험을 녹여내었고, 조슈아는 이 곳에서 미끄러운 주행로를 돌아 스노우 아트를 만드는데 필요한 드라이빙 테크닉을 익히고, Range Rover SVAutobiography, Range Rover SVAutobiography Dynamic , Range Rover Sport SVR , Range Rover Velar SVA Dynamic 4대의 특별한 레인지로버와 함께 50주년을 기념하는 선물을 남겼다. 

사진: 랜드로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