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RAL CONTENTS

전기차를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산다? SK렌터카 다이렉트 신차 장기렌터카로 폴스타 2 역대급 할인 프로모션 받고 사볼까?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3. 5. 16.
반응형

도로에 어느새 파란 번호판이 많아졌습니다. 자동차가 다가오는데 엔진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라 우주선인 듯 모터인 듯 사이버틱한 '위잉~'하는 소리가 많이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뭐지? 하면서 돌아보았는데, 요즘은 그냥 전기차가 오는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 데이터로 봐도 전기차는 확실히 많아졌습니다. 국토교통부 데이터를 봐도 한눈에 쏙! 들어옵니다.

 

2022년 국내에 신규 등록된 전기차는 총 164,000대로 2021년 대비 63.8% 증가했는데요, 1년 만에 두 배 이상 늘었다는 것은 전기차 판매량이 엄청나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점유율 자체는 1.53% 지만, 2017년 25,108대에서 2022년 164,000대로 늘어난 것으로 보면 무려 15배가 불과 5년 사이에 늘어난 것입니다.

 

그러니 전기차가 주변에서 자주 보이게 되는 것이 이해가 되는 것이죠.

 

 

 


 

전 세계적으로도 이런 증가 추세는 정말 놀라운 일인데요, 국제에너지기구(IEA)는 전 세계적으로 지난해 1,000만 대에서 35% 증가한 1,400만대로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신차로 등록되는 자동차 5대 중 1대는 전기차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또, 전 세계 전기차 시장 점유율도 3년 전인 2020년 4%에서 2022년 14%로 거의 4배 이상 급상승 중입니다.

 

그래서인지 주변에서 신차를 구매하려고 고민하는 과정에서 후보로 올리는 리스트에 전기차를 넣는 사람들도 생기고, 저 역시도 전기차를 사볼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전기차를 사는 과정은 사실 일반적인 내연기관차를 사는 것보다는 조금 복잡합니다. 보조금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판매자가 많은 것을 도와주고 지원해 주지만, 그래도 구매자가 준비해야 할 것들이 조금은 더 많습니다.

 

그리고 금융 상품도 비교해 봐야 하고 등록, 보험 등등의 것들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기차 구매 과정에서 불편한 준비과정과 모든 비용을 한 번에 계산해서 쉽게 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볼 수밖에 없습니다.

 

전기차가 요즘같이 각각의 브랜드에서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고, 2025년이 되면 더 많은 전기차 모델이 출시될 것 같으니 24개월 정도만 가볍게 탈 수 있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생각도 하게 됩니다. 정말 2년 후에는 국산 브랜드에서 출시하는 전기차도 더 많아지고 수입 브랜드는 지금보다 더 많은 모델이 전기차로 바뀌게 될 것 같습니다.

 

요즘 채널을 돌리다 보면 렌터카 브랜드에서 장기렌트 형식으로 신차를 판매하는 것을 자주 보게 됩니다. 장기렌트로 이하면 원하는 기간 동안 쉽고 편하게 신차를 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장기렌트로 전기차를 타는 것이 어떤 장점이 있을지 고민해 보고 실제로 알아볼까 합니다.

홈쇼핑에서 본 몇몇 렌터카 브랜드 홈페이지를 다 들어가서 하나씩 살펴보고, 가장 설명이 쉽게 되어 있고, 알기 쉽고, 신차도 많은 곳을 선택했습니다. 특히 전기차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대기 기간이 여전히 길어서 지치기 쉬운 요즘인데도 신차가 가득합니다. 실시간 재고이기 때문에 숫자는 계속 변하지만, 그래도 많습니다.

 

SK렌터카 다이렉트 신차 장기렌터카를 이용하게 되면 어떤 것이 좋은지 자세히 살펴보고 정리해 보기로 했습니다.

먼저, 신차가 실제 존재하는 것만 보여주는 것이고, 계약이 완료되면 7일 이내에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곳으로 가져다준다는 것입니다. 신차로 오는데 기본적인 선팅, 블랙박스, 하이패스도 다 작업해서 가져다줍니다.

 

다음은 계약이 엄청 편하다는 것입니다. 인터넷으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이니 단 3분이면 견적이 완료됩니다. 계약은 꼼꼼하게 읽어볼 것이 있으니 시간이 조금 더 걸린다고 해도 배송지 입력하고 결제정보까지 입력해 계약서 작성이 끝나는 것도 많아 보이지만, 진짜 3분이면 다 됩니다. 이 점이 가장 놀라운 부분입니다.

 

그리고, 제가 낸 견적을 보면, 저도 놀랐지만 초기 비용이 없습니다. 뭐지? 했는데 개인의 주머니 사정에 맞춰 보증금, 선수금 모두 설정 가능하니 쉽게 월 납입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사면 가장 중요한 것, 바로 정비와 차량 관리입니다. 이 부분 걱정 많을 거예요. 걱정 노! 노! 노!입니다. SK렌터카 신차 다이렉트 장기렌터카가 다 해줍니다. 여기에 계약하면 전담 카매니저가 1:1로 매칭되어 불편함 없이 장기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놀랍습니다.

 

SK렌터카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니 메인 페이지에 다양한 이벤트 배너도 보이지만 놀라운 것은 수많은 종류의 전기차를 2주년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고, '3분이면 견적에서 계약까지 OK'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SK렌터카 다이렉트 신차 장기렌터카가 가장 믿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부분이 바로 이 부분입니다.

실시간 재고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제주도 렌터카도 실시간 재고 확인하기 어려운데 신차를 이렇게 재고 보유하고 있는 현황을 보여줍니다. 이것 하나만 봐도 SK렌터카 다이렉트를 믿을 수 있지 않을까요?

 

유독, 눈에 들어오는 배너가 있었습니다. 바로 스웨덴 감성 가득한 전기차 폴스타 2 이벤트 배너였습니다.

 

볼보 산하에 있다가 전기차 브랜드로 독립해 독자적인 브랜드 철학과 디자인으로 새로운 영역을 만들어 나가는 신생 브랜드가 폴스타입니다.

 

폴스타는 현재 폴스타 2 하나의 모델을 판매하고 있는데, 작년 한 해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2,794대를 판매하며 한국수입자동차협회 등록 브랜드 기준 전기차 단일모델 판매 1위를 하기도 했습니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이렇게 배너가 보입니다. 혜택이 2가지인데요, 역마진 할인 23%와 계약기간 내내 충전비 공짜입니다. 자세히 보고 싶어 들어가 봅니다.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는 건이기 때문에, 배너가 보이고, 폴스타 2를 SK렌터카 다이렉트 신차 장기렌터카로 써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 지금 바로 클릭! 준비하시면 됩니다.

배너를 자세히 보면, 역마진 할인은 최초등록가 대비 최대 할인 폭인 월 렌트비에서 22만 원을 할인해 주는 것입니다. 48개월 기준으로 하면 연 264만 원이 할인되니 엄청난 혜택입니다.

 

또, 충전비 무료 혜택은 200만 원 충전카드로 진행되는데, 전기차 충전비용이 아직은 저렴하기 때문에 출고 후 2년은 충분히 무료로 전기차를 탈 수 있는 혜택입니다.

 

그럼, 이런 엄청난 혜택을 주는 폴스타 2는 어떤 차인지 간단히 찾아봤습니다.

 

폴스타 2는 일단 볼보에서 나왔습니다. 그래서 안전성 면에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미 유로 NCAP에서도 별 5개로 최고 등급을 받았습니다. 안전 사양도 가득합니다.

 

그리고 전기차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모터와 배터리입니다. 싱글 모터, 듀얼 모터 두 가지 버전이 있고, 배터리는 78kWh 용량으로 1회 충전 시 국내 인증 기준 최대 417km를 달릴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전기차들은 기본적으로 400km 이상은 달릴 수 있다는 점에서 주행거리로 인해 불안한 부분도 없습니다.

인테리어는 스웨덴 브랜드답게 포근하고 아늑한 실내 공간이 특징입니다. 또, 지속 가능한 소재와 철학을 가지고 차를 만들기 때문에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소재들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폴스타 2를 타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미래 환경에 조금은 기여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인포테인먼트와 시스템은 사용자 편의성 측면에서 상당히 좋습니다. 대형 터치스크린에서 직관적으로 차량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SK텔레콤의 AI 플랫폼 누구(NUGU)와 T맵을 탑재해 자연스러운 음성 명령으로 내비게이션이나 차량 기능 설정도 할 수 있어 운전 중 특별한 조작 없이도 안전하게 차량을 제어하며 운전이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3분 만에 가능한 비대면 견적을 시작해 볼까요?

폴스타 2를 찾아가 봅니다. 위에서 살짝 본 것처럼 신차 재고가 있는지는 확인을 했습니다. 그러니 바로 견적을 내볼까 하는데, "안오준TV 시승기"가 있습니다.

시승기? 뭐지? 하고 눌러보니 인플루언서 안오준님이 폴스타 2를 시승하면서 SK렌터카 다이렉트 신차 장기렌터카가 왜 좋은지 상세히 알려주시네요. 아직 폴스타 2가 궁금하시거나, 신차 장기렌터카에 궁금한 것이 있다면, 잠시 영상 한번 보고 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SK렌터카 다이렉트 신차 장기렌터카 '폴스타 2' 혜택 및 견적 확인하기]

 

 

SK렌터카 다이렉트

당신을 위한 진짜 다이렉트 신차장기렌터카

www.skdirect.co.kr

 

 

 

 

 

 

 

시승기 잘 보셨나요? 그럼 본격적으로 견적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그냥 진행할 수도 있지만, 정확한 견적과 숨은 혜택을 보려면 본인인증하고 가는 게 좋습니다.

저는 SKT를 사용해서 PASS 앱으로 본인인증을 완료했습니다. 시간 딱 15초 걸립니다. 첫 단계부터 엄청 빠릅니다.

보이시죠? 본인인증을 완료하니 최소 담보율 "면제" 혜택을 줍니다. 추후 비용 산정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음으로 어떤 차를 고를지 선택하는 과정입니다. 실시간 재고가 다르니 이 부분도 실제 견적내기를 진행하는 사이에 각각 다르게 나옵니다. 저는 가장 관리하기 쉬운 외장 컬러인 화이트 컬러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계약 기간과 약정 주행거리를 정하게 됩니다. 최소 24개월에서 최대 60개월 사이에서 계약기간을 선택하거나, 최소 1만 km 이하에서 최대 4만 km 이하까지 약정 거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24개월에 연 1만 km를 선택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계약 기간과 약정 거리가 고민인 분들을 위해 화면 하단에 참고 자료를 보여줍니다. 계약기간은 24개월을 선택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음은 보험 조건 설정입니다. 운전자 범위를 우선 선택합니다. 계약자의 93%는 가족(직계, 형제자매) 한 정으로 선택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족용으로 많이 구매하시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음은 대물 보험 범위 설정입니다. 대물 보장은 무조건 가능한 최대한도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용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절대 부담 없으니 5억 원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초기 비용 설정을 하는 시간입니다. 초기 비용 중 중요한 선수금은 최소 10%에서 최대 50%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보증금과 연계되어 있으니 잘 선택하면 됩니다.

이 부분이 견적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보증금 범위는 기본이 10%에서 최대 90%까지인데, 본인 인증을 하면 보증금 "면제" 혜택이 생깁니다. 이 말은, 초기 비용 없이 폴스타 2를 신차로 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니까요. 선수금과 보증금은 개인의 재정상태에 따라 편하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보증금 면제 혜택을 이용해 견적을 완료했습니다. 월 렌탈료에 신차 등록비용, 보험 비용 등 다양한 비용을 SK렌터카가 알아서 정리해 비용에 포함시켜 낼 수 있도록 도와주니 그냥 편안한 느낌입니다.

 

폴스타 2는 지금 진행하고 있는 역마진 할인 혜택과 무료 충전 혜택 등을 받을 경우 실제 내는 월 비용은 크게 부담스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실제 신차를 출고하는 경우와 비교해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SK렌터카 다이렉트 신차 장기렌터카로 편하게 이용 가능한 폴스타 2 전기자동차, 지금 전기차를 구매하려고 생각하시거나 이미 알아보고 계신다면,, 우선 가벼운 마음으로 견적부터 한번같이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SK렌터카 다이렉트 신차 장기렌터카 홈페이지]

 

SK렌터카 다이렉트

당신을 위한 진짜 다이렉트 신차장기렌터카

www.skdirect.co.kr

<본 포스팅은 SK렌터카 다이렉트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 받아 개인적인 의견을 담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