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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렌터카 다이렉트로 장기렌트로 딱! 좋은 중형차, 느낌 살려 다시 온 쏘나타 디 엣지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3. 6.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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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6세대로 진화하며 디자인에 파격을 더한 YF 쏘나타가 세상에 등장했던 그 순간부터 였을까요? 쏘나타의 절대 아성에 금이 가기 시작했고, 쏘나타를 향한 고객들의 마음이 싸늘하게 식어가기 시작했습니다.
 
우아하고, 부드러우며 성공의 대명사처럼 사람들의 마음속에 자리잡았던 쏘나타의 명성이 바닥을 모르고 추락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쏘나타의 영광을 되살리기 위해 다른 모델보다 더 많은 시간과 투자를 통해 빠르게 모델 체인지를 거듭했지만, 예전의 명성을 되찾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워 보였고, 단종설이 나오는 등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하지만 2023년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적용하고 등장한 8세대 '쏘나타 디 엣지'는 잃어버린 명성을 되찾기 충분한 능력을 갖추고 돌아왔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를 처음 보고 든 느낌은 바로 이전의 중후함 보다는 날카로운 라인 가득한 스포티함이었습니다. 현대자동차 디자인의 핵심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바탕으로 쏘나타 특유의 날렵함을 돋보이게 만든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전면부를 가로지르는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는 최근 출시한 코나, 스타리아, 그랜저와 패밀리룩을 이루며 통일성을 부여하고, 후면부의 'H' 라이트 역시 미래지향적인 느낌 가득합니다.
 
기존 쏘나타의 캐릭터 라인을 현대적으로 해석했지만, 최근 트렌드를 따라 낮은 프런트 엔드와 긴 후드에서 시작해 C 필러에서 급격하게 떨어지는 루프 라인으로 부드럽게 이어지는 패스트백 스타일로 스포티한 이미지가 확실하게 느껴집니다.

기존의 사각형이나 원형 스타일에서 벗어나 예리하게 벼려진 칼과 같은 선으로 이루어진 디자인 포인트에서 확실한 존재감이 보입니다.
 
전장 4,910mm, 전폭 1,860mm, 전고 1,445mm, 휠베이스 2,840mm로 여유로운 크기에 휠도 무려 18인치 알로이 휠이 기본 장착되고, 패스트백 스타일에 트렁크 리드를 스포일러처럼 처리해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실내로 들어가면 이전 쏘나타에서는 볼 수 없었던 사양들이 가득합니다. 먼저 센터페시아를 대부분 차지하고 있는 각각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현대자동차 최초로 적용된 것으로 쏘나타에 보여주는 현대자동차의 의지가 어느 정도인자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여기에 하이테크 디테일을 더해 프리미엄 이미지가 가득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시동까지 가능한 '디지털 키 2', 모든 순간을 놓치지 않는 '빌트인 캠 2' 등을 옵션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쏘나타다운 여유로운 실내 공간은 기본이고, 대시보드에 추가된 우드 패턴 가니시는 실내를 더 넓게 보여주는 효과와 동시에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주고 있습니다. 또, 상위 모델인 그랜저와 동일한 형태의 기어 노브인 전자식 변속 칼럼을 채택해 센터 콘솔의 공간에 여유가 생기고 실내가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당연히 여유로운 수납 공간도 더해져 곳곳에 필요한 물건을 넣을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스티어링 휠 역시 그랜저에서 보던 것처럼 현대 로고가 사라지고 더 단순한 형태로 변했지만 더 많은 기능을 제어할 수 있고 그립감 역시 더 좋아졌습니다.

2열 도어는 개방감이 좋아 사람이 타고 내리기 편하고, 시트 역시 성인 두 명이 타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패스트백 스타일이지만 의외로 헤드룸 공간도 여유가 넘칩니다.
 
쏘나타 디 엣지는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준비해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추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가성비 좋고 짜릿한 성능을 즐길 수 있는 것이 바로 1.6 터보 모델입니다.
 
1.6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최고출력 180hp, 최대토크 27.0kg.m으로 수치상으로 2.0리터 가솔린 모델 보다 더 뛰어난 성능을 자랑합니다.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리며 쏘나타 특유의 전륜구동 시스템을 채택해 한국 지형에서는 어디서나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한 것도 특징입니다. 연비도 트림에 따라 12.0 - 13.5km/h으로 하이브리드 트림 다음으로 연료 효율성이 높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의 가장 큰 무기는 무엇보다 다양한 첨단 기술 가득한 기본 및 옵션이고, 편의성도 대폭 향상된 것입니다.
일상 생활에 자주 사용할 것 같은 '현대 카페이', 에어컨을 언제나 뽀송뽀송하게 해주는 '애프터 블로우', 깨끗한 실내 공기를 위한 '능동형 공기청정 시스템'. 동승자의 편안한 여행을 위한 '동승석 릴렉스 컴포트 시트',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와 같은 필수 사양들이 가득합니다.

또, 최신 안전 기술도 빼놓지 않았습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비롯한 다양한 지능형 안전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여기에 전기차와 같이 필요한 새로운 기능을 업데이트 할 수 있는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기능도 탑재해 언제나 새차처럼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쏘타타 디 엣지 1.6 터보 모델은 작은 배기량이지만 효율성과 성능이 훌륭하고, 또 기본 사양과 옵션들도 최신 트렌드에 맞게 골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쏘나타가 패밀리 세단으로서의 역할을 했지만, 시간이 흐르며 역할도 바뀌고 있습니다. 패밀리 세단의 이름은 그랜저에게 양보하고 더 젊고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모델이 되어 가는듯 합니다.
 
그래서 쏘나타는 출퇴근용이나 자녀 픽업용 등 일상적인 삶을 위한 30대 중후반을 위한 최고의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부부 또는 자녀가 있는 3-4인 가구 또는 반려동물과 생활하는 30대에게도 좋은 후보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런데, 이 좋은 쏘나타 디 엣지를 손에 넣기까지 한가지 난관이 남아 있습니다. 바로 출고 대기죠.
 
현재 최소한 몇개월은 기다려야 하고 특정 트림이나 옵션이 포함된 경우라면 기다려야 하는 시간은 더 길어지게 됩니다.
 
자동차는 필요할 때 그 순간 2주 이내 늦어도 1달 이내에 받을 수 있어야 하는데, 현실은 그렇지 못하네요.
 
그래서 최근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안하는 플랫폼이 있습니다. 바로 SK렌터카 다이렉트 신차 장기렌트카입니다.

최근 라이브 방송, 홈쇼핑 등 다양한 채널에서 장기렌트 프로그램이 쏟아지고 있고, 덕분에 소비자들은 좋은듯 한데 혼란스럽기도 합니다.
 
하지만, SK렌터카 다이렉트가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믿을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바로 '즉시 출고'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실시간 재고 보유로 확인하고 계약할 경우 최대 7일 이내에 원하는 곳에서 새차를 받을 수 있습니다. 더 급하시면 송도 인수 센터로 가시면 직접 받을 수도 있습니다.

또, 차량을 계약할 때 인수 또는 반납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 금리나 재정 상태에 따라 나에게 더 좋은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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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가장 고민되는 비용, 이것도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로 출고할 경우 취등록세, 보험료는 물론 자동차 정비 및 수리 스트레스도 처음부터 관리를 해주니 마음 편하게 차를 타기만 하면 됩니다. 세컨드카로 이용할 경우 이런 부분들은 더 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비대면이라고 불안하신가요? 아닙니다. 계약이 완료되면 그때부터 전담 카매니저가 1:1로 매칭되어 언제나 친절하고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해주니 걱정할 부분이 아닙니다.
 
지금 쏘나타 디 엣지를 목돈 부담 없이 빠르게 출고해서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타고 싶다고 생각하신다면, SK렌터카 다이렉트 신차 장기렌터카를 확인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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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SK렌터카의 지원으로 개인적인 의견을 담아 작성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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