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차이나 모빌리티] 중국 지리자동차 콘셉트카 '비전 스타버스트'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2. 1. 27.
반응형

중국 브랜드 지리(GEELY) 자동차의 지리 디자인 상하이가 새로운 디지털 시대에 맞는 기술과 혁신의 경계를 확장하는 지리의 'Expanding Cosmos' 디자인 철학을 담은 새로운 비전을 지난해 6월 공개했다. 비전 스타버스트(Vision Starbust)는 지리 자동차가 미래 모델의 디자인 보드로 활용하고 있는 지리의 디자인 철학의 새롭고 대안적인 다양한 표현들을 담고 있다.

비전 스타버스트에 대한 영감은 빛나는 성운과 웅장한 원소들이 합쳐지고, 이어지고, 융합되어 마침내 새로운 별이 되기 위한 폭발하는 우주의 현상에서 가져왔다. 모든 것이 새로운 디자인 콘셉트는 시장을 풍요롭게 만드는 새로운 스타 제품이 되는 다양한 아이디어의 결합, 융합을 통해 새것을 만들어낸 결과다. 

비전 스타버스트는, 지리 상하이 디자이너들이 디자인 과정 전반에 걸쳐 협업하며 자동차와 사용자는 물론 외관과 실내, 컬러와 소재에 이르기까지의 일체감을 염두에 두었다. 콘셉트 디자인에서 폭발로 인해 생기는 외부 압력은 회전과 스트레칭으로 표현되는 곡선과 함께 새로운 프로필을 만들어 낸다. 디자인의 작은 부분들에서 보이는 선과 표면의 접히고 교차하는 부분은 별빛과 파도의 반짝임의 영감을 반영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프런트 그릴과 에어 인테이크 벤트에서 시작된다. 이전의 지리 자동차가 보였던 디자인과 완전히 다른 형태의 프런트 그릴은 비전 스타버스트의 날카롭고 독특한 포물선 패턴이 새로운 조명 디자인과 어우러져 스타더버스트에서 에너지가 방출되는 테마를 반영하는 효과를 만들어 낸다.

지리 자동차 디자이너들이 첨단 센서를 통해 보는 미래 자동차를 상상하면서 헤드 램프가 자동차의 눈이라는 개념도 완전히 뒤집었다. 전체가 시각적으로 센터에서 사이드로, 위에서 아래로 확장되며 더 강력하고 입체적인 아우라를 만들어 냈다. 비전 스타버스트의 웨이스트 라인, 도어 패널들은 얽히고 통합되고, 날카로운 라인들은 무한대의 개념에 대한 원대한 비전에 대한 힌트를 살짝 감추면서 동시에 대담함을 표현해낸다.

실내로 들어가 보면 내부 도어 패널도 외관의 특성을 그대로 살려냈다. "Cosmic Ray" 라이트 스트립은 내. 외부 디자인의 일체감을 만들어 낸다. 플로팅 센터 콘솔 위에 있는 시프터는 속이 비어 있는 공기역학적이며 기하학적 스타일로 디자인했다. 4개 라인의 라이트 일루미네이션은 서로 다른 기어 세팅을 상징하게 했다.

인스트루먼트는 대시보드와 도어 패널 주변 앰비언트 라이트와 결합해 경계 없는 시각적 경험을 만들어 내며, 사용자를 중심으로 한 무한한 지능형 공간을 제공한다. 경계 없는 인스트루먼트와 데이터 전송 시스템 역시 사용자와 자동차 상호 작용에 대한 방식을 재정의 한다. 비전 스타버스트의 설계자들은 자동차 자체가 도로 정보를 해석하고 안전을 향상시키며 사용자에게 완전히 새로운 감각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상상한다.

첨단 기술과 모빌리티를 보여주는 콘셉트가 휠 아치의 조명에도 적용되었다. 충전 중, 이동 중, 주차 중 등 다양한 상태에 따라 조명을 바꾸며 스타버스트에 악센트를 더한다. 또한 HMI 역시 중요한 디자인 포인트 중 하나다. 외부와 마찬가지로 자동차 상태에 따라 실내 주변 앰비언트 라이트와 사운드, 무드에 따라 달라지며 사용자에게 새로운 방식으로 정보를 전달한다. 외부와의 조명 상호작용은 사용자에게 속도감은 물론 완전히 새로운 드라이빙 경험도 제공할 것이다.

디자인의 경계를 허물기 위해 지리 자동차 디자인의 헌신에는 끝이 보이지 않는다. 비전 스타버스트는 인간과 자동차 행동에 대한 기존의 전통적인 개념에 도전하는 대안을 제시하는 "Expanding Cosmos"의 결과물이며 새로운 방향이다. 비록 비전 스타버스트 콘셉트카는 양산될 계획은 없지만, 새로운 디자인 언어들이 많은 부분 앞으로 출시될 지리 자동차에 지속적으로 적용될 것이다.

 

 

 



 

AMG 스페셜 옵션 가득! 메르세데스-AMG EQS 53 4MATIC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독일에서 새로운 럭셔리 트렌드를 이끌어 갈 메르세데스-AMG EQS 53 4MATIC(WLTP...

m.post.naver.com

 

[클래식카 개러지] "아이콘은 태어나는 것" 람보르기니 쿤타치 LPI 800-4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아이콘이 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무엇보다, 하나가 되기 위한 특...

m.post.naver.com

 

볼보, 서비스 강화를 위해 분당 판교 서비스센터 확장 이전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접점 강화를 위해 분당...

m.post.naver.com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