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는 레이싱 트랙에서 사용하기 위해 특별히 최적화된 718 카이맨 GT4 RS 용 '만타이 키트(Manthey Kit)'를 제공한다.
만타이 키트를 장착해 500hp의 출력을 내는 718 카이맨 GT4 RS는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레이페 서킷에서 7:03.121초의 랩타임을 기록했다. 이는 업그레이드 키트를 장착하지 않은 718 카이맨 GT4 RS보다 정확하게 6.179초 빠른 기록이다.
튜닝은 공기역학 및 섀시 구성 요소에 중점을 두었다. 강력한 제동 시스템을 위해 트랙용으로 설계된 패드를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다.
새로운 키트는 뫼스패스(Meuspath)에서 트랙데이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것이며, 포르쉐 모터스포츠의 엔지니어와 만테이의 노르트슐레이페 전문가가 긴밀히 협력해 개발된 것이다. 이 도로주행용 부품은 애프터마켓에서 장착할 수 있으며, 전 세계 포르쉐 센터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퍼포먼스 세팅으로 다운포스 두 배 증가
718 카이맨 GT4 RS 용 만타이 키트는 추가적인 기능성 에어로 파츠에 대한 포괄적 변화가 눈에 띈다. 프런트에는 휠 아치 거니 플랩이 장착된 플랩과 새로운 에어 커튼, 디퓨저가 장착된 새로운 카본 언더 보디가 프런트 엔드의 다운포스를 향상시킨다.
85mm 더 넓어진 리어 윙은 새로운 윙 블레이드와 더 커진 엔드 플레이트가 적용되어 리어 액슬의 다운포스를 증가시킨다. 리어 윙은 4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며, 더 높은 공기역학적 힘을 견딜 수 있도록 리어엔진 커버의 차체는 카본 직조 마감으로 강화했다.
리어 휠의 에어로 디스크 역시 CFRP로 제작했다. 이는 차량 후방 주변에 발생하는 난기류를 줄이고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를 시각적으로 완성한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장착용 필름으로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다. 200km/h에서 리어 윙을 트랙용 퍼포먼스로 설정하면 총 다운포스가 89kg에서 169kg으로 증가한다.
스프링 비율을 수정해 조절 가능해진 코일오버 서스펜션
포르쉐는 만타이와 함께 718 카이맨 GT4 RS를 위해 트랙에 맞게 조정 가능하도록 특별히 설정된 특수 코일오버 서스펜션을 개발했다. 스프링 스트럿은 네 가지 위치로 조절할 수 있으며, 리바운드와 컴프레션 단계도 도구 없이 조절 가능하다.
프런트 서스펜션의 스프링 비율이 20% 증가했다. 섀시는 프런트 액슬에 리프트 시스템이 있는 차량용과 없는 차량용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된다. 스틸 브레이크 라인도 기본 구성품에 포함된다. 이는 정확한 압력 포인트를 보장해 최적의 제동력을 전달한다.
다양한 온도 범위에서 마찰이 일정하게 유지되는 특수 레이싱 브레이크 패드를 옵션으로 추가할 수도 있다. 만타이 로고가 새겨진 조명 도어 실 가드를 선택해 시각적 차별화를 할 수 있으며, 트랙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견인 루프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특별함을 더해 줄 카본 직조 마감
이 키트는 옵션으로 특수 디자인된 CFRP 리어 스포일러 어태치먼트를 사용해 확장 가능하다. 카본 직조로 마감된 이 부품은 리어 스포일러에 부착된다.
더 커진 리어 윙과 결합해 리어 액슬의 다운포스를 약 4% 증가시킨다. 프런트 윙에 카본 직조 마감된 루브르(휠 아치 통풍구) 옵션은 차량의 성능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역할을 한다. 이는 포르쉐가 제공하는 바이작 패키지와 동일한 것이다.
노르트슐레이페에서 6초 이상 빨라지는 방법
만테이 키트가 장착된 718 카이맨 GT4 RS는 포르쉐 스포츠카의 전통적인 벤치마크인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레이페에서 그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했다.
포르쉐 홍보대사인 요르크 베르크마이스터(Jörg Bergmeister)가 스티어링 휠을 잡은 이 특별한 GT 스포츠카는 흐린 하늘 아래 섭씨 18도의 날씨에 20.8km의 코스를 7:03.121초로 완주했으며, 이 기록은 지난해 생산된 일반형 718 카이맨 GT4 RS보다 6.179초 빠른 것이다.
두 대의 차량 모두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 R 타이어를 장착했다. 랩타입은 현장에서 공증인이 참석해 인증했다.
718 카이맨 GT4 RS의 치트키가 될 만테이 키트는 전 세계 포르쉐 센터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국가별로 가격은 액세서리 파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럽 기준 출시는 2023년 12월로 예정되어 있다. 이후 전 세계 네트워크로 확대된다.
무엇보다 안심할 수 있는 것은, 718 카이맨 GT4 RS에 만테이 키트를 추가하더라도 보증은 그대로 유지된다는 점이다.
'MOBILITY CONTEN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드 머스탱이 850마력이 되는 마법? 헤네시 퍼포먼스가 손대면 끝! (0) | 2023.08.05 |
---|---|
바이오 연료로 벤틀리가 달린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또 하나의 방법 (0) | 2023.08.04 |
학생들이 만들었어? NSU 브랜드 150주년 기념 'EP4'가 아우디의 기술을 만나 전기차로 다시 태어나다 (0) | 2023.08.03 |
코나 EV, 아이오닉 5 위협 확실한가? 미국서 공개한 볼보 EX30 가격이 4,500만원부터? (0) | 2023.08.01 |
최초의 하이브리드 슈퍼카, 페라리의 모든것을 담았던 '라 페라리' (0) | 2023.07.30 |
재규어 F-TYPE V8 사운드 들으러 어디 가? 대도서관에 보관된 사운드트랙 (0) | 2023.07.27 |
드디어 생산이 시작된다, BMW 뉴 5 시리즈 딩골핑 공장 생산 라인 나온다 (0) | 2023.07.25 |
세계를 놀라게 만든 슈퍼카, 알파로메오 4C 10주년 스페셜 에디션 (0) | 2023.07.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