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포드 브롱코의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무엇이든 가능하다!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3. 19.
반응형

포드의 SUV 브롱코 2도어와 4도어의 특허받은 오프로드 모듈러 디자인은 기본 구조까지 떼어낼 수 있어 반나절이면 도어, 펜더, 그릴을 바꿔 완전히 다른 차로 만들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 플랫폼을 제공한다. 그리고 또 다음날 새로운 브롱코 SUV를 만들어 차체와 루프 셋업을 하고 새로운 모험을 떠날 수 있다.

 

기존 상식을 뒤엎는 모듈러 디자인

브롱코 2도어와 4도어는 다양한 취미와 기술을 갖춘 모든 마니아들이 쉽고 빠르게 오프로드를 위한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도록 깔끔한 슬레이트로부터 설계 및 엔지니어링을 거쳤다.

브롱코와 함께 즐거운 오후의 어드벤처를 준비하기 위한 작업은 불과 몇분만에 수작업으로 끝낼 수 있다. 사용 가능한 모듈식 루프 패널은 간단하게 래치를 사용해 혼자서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사용가능한 모듈러 리어 쿼터 윈도우는 약간의 힘만으로도 탈거가 가능하며, 각각의 윈도우는 래치를 사용해 고정장치를 탈거한 후 리어 하드톱 어셉블리도 탈거 가능하다. 쿼터 턴 스패너를 사용해 4개의 펜더 플레어를 간단하게 떼어낼 수 있다.

브롱코 로고가 찍혀있는 보디와 인테리어 고정 부품들은 프레임리스 도어, 펜더, 범퍼, 그릴, 그랩 핸들과 같은 탈거 가능한 모듈형 부품들을 의미한다. 경쟁사의 SUV와 달리 프론트 및 리어 펜더 모두 볼트를 해제하기만 하면 탈거가 되며, 복잡한 절차가 필요 없이 쉽게 교체할 수 있다. 

프레임리스 EZ 에어도어는 볼트 2개만 풀고 전기 커넥터를 분리하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탈거가 가능하다. 각 도어는 고객의 작업 능력에 따라 다르지만 최소 2분에서 최대 4분이면 탈거 가능하다. 

공장에서 만든 브롱코 로고 마운팅 포인트를 통해 사이드 미러에 LED 조명과 톱 스포츠 바를 루프랙에 장착하는 등 액세서리를 추가할 수 있다. 모듈형 프론트와 리어 범퍼는 윈치, 사파리 바, LED 조명등을 장착할 수 있는 볼트 탭도 함께 제공된다. 

펜더, 쿼터 패널, 도어 및 루프 등 오프로드에서만 사용하도록 설계된 차체 부품을 탈거한 경우에도, 브롱코 2도어 및 4도어 모델은 미국의 모든 안전기준을 충족시킨다. 브롱코의 혁신적인 도어 디자인, 카울에 장착된 사이드 미러는 도어를 떼거나 옵션 도어를 장착하더라도 제자리를 유지한다.

 

브롱코 커스터마이징, 현재 그리고 미래

오프로드 비즈니스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식을 내세운 브롱코의 모듈형 플랫폼은 오프로드 마니아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하는 급성장하는 애프터마켓 그리고 커스터마이징 마켓의 허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일부 커스텀 브롱코 컨셉트카들은 플랫폼의 유연성을 입증하며 브롱코 데이 및 브롱코 슈퍼 세레브레이션과 같은 이벤트를 통해 포드 라이센스 액세서리가 늘어나는 것을 강조하고 있으며, 기타 애프터마켓 전용 업체들은 울트라4 브롱코 4600시리즈를 위한 퍼포먼스 부품들을 선보이기 위한 경쟁을 하고 있다.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LGE-CTS 모터스포츠의 공동 창업자인 테레사 콘트레라스는, 브롱코 제품 개발과정에서 퍼포먼스 애프터마켓의 목소리를 내는 오프로드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을 맡아 커스터마이징 설계를 최적화 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 정식 출시를 몇달 앞두고 콘트레라스는 이미 포럼과 트레이드 쇼등에서 커스텀 브롱코 부품들을 이미 만나고 있다.

콘트레라스는, "브롱코가 모듈형 플랫폼으로 설계된 것은 퍼포먼스 부품 제조업체와 커스터마이징 업체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주는 것이다. 디자인 측면에서 볼때 빈티지 브롱코 디자인이 몇몇 놀라운 신기술과 만나 커스터마이징 업체들에게 극한의 오프로드 머신을 만들 수 있는 계기를 주기도 한 것이다."라며 브롱코의 커스터마이징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브롱코 브랜드는, 기본 구조를 변경할 필요 없이도 프로토타입과 3D 프린팅을 통해 미드사이클 제품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플랫폼의 수명을 연장한 덕분에 브롱코 고객은 최소한 몇년 동안 최신형 부품을 사용해 브롱코를 개조할 수 있게 되었다. 

브롱코 수석 디자이너인 폴 레이스는, "모듈러화 한 덕분에 브롱코를 더 오랫동안 즐길 수 있으며, 새로운 차체 부품, 액세서리 및 신기술을 적용해 언제나 최신형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 일부는 소량생산도 가능하며 또 다른 일부는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게 되었다. 이 플랫폼의 가능성은 고객의 상상을 뛰어 넘는다."라며 브롱코의 가능성을 말했다.

2021년형 올 뉴 브롱코 2도어 및 4도어는 올 여름 기다리던 고객들 품으로 달려갈 예정이다.

 



 

 

"푸조 208, 푸조 2008", 전세계 여성기자들의 마음을 훔치다.

제 11회 여성이 뽑은 올해의 차에서, 자동차 부문 여성 기자들로만 이루어진 심사위원회는 9개 부문에 걸쳐...

blog.naver.com

 

아우디 Q5, A6, A7 PHEV 라인업 배터리 업그레이드!

아우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중 Q5, A6, A7 스포츠백의 업그레이드가 끝났다. TFSI e 모델들은...

blog.naver.com

 

가을에 만나요. 볼보 순수 전기 SUV C40 리차지

볼보의 미래는 전기이며, 볼보 C40 리차지는 이산화탄소 배출 제로를 그리는 볼보의 미래를 약속하는 증거...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