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의 영향으로 올해 제네바 모터쇼가 취소되었고, 폭스바겐은 이 아쉬움을 달래고자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모터쇼를 개최하고 고객을 초청한다. 고객들은 각자의 공간에서 4월 3일부터 12일까지 2주간 폭스바겐의 새로운 모델과 브랜드의 비전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모터쇼 개최 장소는 아래의 링크를로 연결하면 된다.
360° 투어를 비롯해 모터쇼 방문 고객들은 부스와 모델들을 쉽게 살펴볼 수 있으며, 각 모델별로 컬러, 옵션등을 선택해 나만의 차를 만들어 볼 수도 있다.
앞으로 폭스바겐은 실제 런칭 행사 뿐만 아니라, 이런 온라인을 활용한 가상현실로 진행할 모터쇼를 통해 더 많은 고객과 함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 Jürgen Stackmann, 폭스바겐 임원 -
이 가상현실 모터쇼는 제네바모터쇼를 위해 기획했던 부스의 것을 그대로 3D로 재현했고, 360° 뷰를 통해 부스 곳곳을 관람할 수도 있다. 가장 주목할 것은 2020년에 새로 출시될 모델들이다. 미래 전기차의 기준이 될 ID.3,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SUV 투아렉 R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아이코닉 스포츠 해치백 골프 시리즈의 3가지 모델인 GTI, GTD, GTE다.
부스 관람은 가이드에 따라서, 개별적으로 모두 가능하다, 클릭으로 전시된 차량의 컬러를 변경하거나, 휠의 디자인을 변경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모터쇼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모터쇼를 관람하고 폭스바겐 ID를 생성하면 나중에 별도로 관심을 보인 모델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폭스바겐의 첫번째 디지털 모터쇼 부스는 지속가능한 미래를향한 혁신적인 온라인을 통한 경험을 제공하는 장이 될 것이고, 가상현실을 통한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어내는 것은 폭스바겐이 지향하는 디지털화 전략의 핵심이다
- Jochen Sengpiehl, Chief Marketing Officer -
가상현실로 진행될 폭스바겐의 모터쇼는 누구나 편하게 접속해 즐길 수 있으며, 모터쇼 웹사이트는 독일어와 영어로 제공되며 2020년 4월 17일까지 진행된다.
ID 3
Touareg R Plug-in hybrid
Golf GTI
Golf GTD
Golf GTE
사진,영상:폭스바겐
'MOBILITY CONTEN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의 새로운 DNA: Efficient Dynamics (0) | 2020.04.09 |
---|---|
BMW Concept i4, 감성으로 완성한 사운드 (0) | 2020.04.08 |
볼보,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위한 회사 설립해 운영한다 (0) | 2020.04.07 |
폭스바겐 티록 홍보대사는 크로스핏 챔피언 (0) | 2020.04.06 |
상복 터진 뉴 푸조 208, 이제 시작이다. 한국에서도 통할까? (0) | 2020.04.04 |
랜드로버 디펜더 110 아프리카 나미비아 탐험기 (0) | 2020.04.03 |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자동차 제조사의 기부활동 (0) | 2020.04.02 |
재규어 랜드로버, 코로나19로 싸우는 전세계 파트너를 위한 차량 제공 (0) | 2020.04.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