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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모토라드 R18로 만든 7대 스페셜 에디션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2. 11.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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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이탈리아 그리고 일본에서와 마찬가지로 폴란드에서도 BMW R18을 기반으로 한 특별한 커스터마이징 프로젝트가 진행되었다. BMW 모토라드 폴란드가 "Big Boxer"를 활용한 똑같이 화려하고 개성 넘치는 특별한 에디션 7대를 공개했다.

 

BMW R 18 Black Jack

 

밤과 같은 어둠을 표현하는 R18 블랙잭(R18 Blackjack)은 블랙 래커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 블랙 크롬을 과감히 사용해 특별한 매력을 선사한다.

갈바닉 처리된 부분은 헤드램프 링, 스피도 미터 주변, 엔진 하우징 커버, 핸들 바 무게, 실린더 헤드 커버, 푸시 로드 튜브, 인테이크 매니폴드 트림, 인테이크 그릴, 에어 필터 커버, 핸들 바 클램프, 와이드 비치 바 핸들 바, 연료 주입구 캡, 연료 필터 트림 요소 및 리어 뷰 미러가 포함된다. 

대형 타이어가 장착된 16인치 휠은 R18 블랙잭의 외관을 길고 낮으며 남성적인 느낌으로 만든다. 매트 블랙 사이드 파이프 스타일의 배기 시스템과 고급 밀링 부품들을 사용해 완전한 블랙 룩을 만들었다.

실린더 헤드 커버와 엔진 케이스 커버는 롤랜드 샌즈(Roland Sands) 디자인 밀링 트림을 특징으로 하며, 엔진의 "Black Jack" 엠블럼도 알루미늄으로 정교하게 제작했다. 핸드 레버, 전면 인디케이터 라이트와 인디케이터, 리어 라이트와 같은 다른 블랙 부품들이 조화로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퀼트 싱글 시트, 틴팅이 들어간 헤드램프 렌즈, 번호판 홀더도 스타일과 조화를 이룬다. 후륜의 머드가드에 있는 블랙 잭 카드가 하이라이트 디테일이다.

 

 

BMW R 18 Isle of Man

 

1907년부터 투어리스트 트로피가 열리고 1939년 게오르크 "쇼르시(Schorsch)" 마이어가 BMW 시니어 TT 상을 수상한 유명한 'Isle of Man'에서 영감을 받아, 가장 스포티한 BMW R18 Isle of Man이 만들어졌다.

BMW R18 Isle of Man의 디자인은 게오르크 마이어의 BMW 팩토리 레이싱 머신인 BMW RS255 Kompressor의 유산에서 발전된 것이다. "쇼르시" 마이어의 스타트 넘버 49가 붙은 이 모터사이클은 로드 레이싱의 전통과 일치하며 모터사이클 라이더를 위한 특별한 장소이자 BMW 모토라드의 역사를 상징한다.

BMW M4에서 익숙하게 보았던 "Isle of Man green Metallic" 컬러를 사용한 바이크의 다이내믹한 외관은 속도에 대한 사랑과 파격적인 BMW의 세계관을 그대로 보여준다.

 

BMW R 18 Liberty

 

폴란드 나인 힐스 모터사이클을 이끄는 파웨 스타츄라의 디자인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그의 모터사이클은 이미 세계 최고의 커스텀 스테이지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리버티 모터스 피아세츠노의 파트너로서, BMW R18을 기반으로 한 이 프로젝트는 연료 탱크, 전륜과 후륜의 머드가드, 시트 벤치, 소형 LED 헤드라이트와 핸들 바를 포함한 램프 트림에 처음부터 디자인된 수작업 부품들을 채택했다.

에디션답게 탱크 센터 터널에 통합된 라운드 인스트루먼트 패널, 탱크 표면과 동일하고 압력으로 열 수 있는 탱크 주입구 넥, 시트커버  사이드포켓과 같은 수작업 전용 가죽도 추가했다.

섀시의 경우, 완전히 조정 가능한 리어 서스펜션과 약간 내려간 포크 외에도, 릭 모터사이클 사이즈의 3 피스 휠이 장착되는데, 후륜 휠은 8 x 18인치, 전륜 휠은 3.5 x 21인치였고, 타이어 사이즈는 각각 240/40-18, 130/60-21이다.

실린더 헤드 커버 또는 특수 설계된 오일 쿨러뿐만 아니라 베링거 브레이크 캘리퍼와 풋 레스트와 같은 수많은 CNC 밀링 부품에 에어브러시 작업을 통해 정교하게 도장된 R18 Liberty를 더욱 우아하게 만든다. 그리고 블랙 컬러의 짧은 FCR 배기 시스템이 스타일리시한 모습을 연출한다.

 

 

BMW R 18 Roadster

 

BMW R18 Roadster는 1920년대와 1930년대 자동차 엔지니어링에서 시작되었다. 분명하고 직설적인 라인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아트 데코와 함께 궁극적으로 R18 Roadster의 매우 깔끔하고 독특한 외관이 만들어졌다.

연료탱크와 "Monza Cap" 필러 넥이 추가된 완전히 새로 개발된 험프 시트 벤치는 리어 엔드 R18 Roadster가 매우 스포티한 외관을 갖출 수 있게 했으며, 콕핏 트림과 특수 핸들 바를 매치해 프런트 엔드를 보완한다. 험프 시트 벤츠의 세로방향으로 뻗은 비딩과 페어링은 이 모터사이클의 스타일을 정의하는 디자인 포인트다.

이 디자인 언어는 탱크의 측면과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 프런트 머드가드 위의 오픈 워크 트림 요소에 적용되며, 프런트에는 BMW의 상징이 된 BMW 키드니 그릴이 자리 잡고 있다.

 

BMW R 18 Roar

 

BMW R18 Roar는 2019년 R18 콘셉트를 염두에 두고 제작된 것이다. 가장 큰 특징은 매우 가벼워 보이는 뒷부분에 집중했다. 짧은 리어 머드가드와 두 개의 코일 스프링이 달린 스윙 안장 등 조화롭게 설계된 디테일이 결코 가볍지 않은 모습으로 보인다. 

사이드 파이프 스타일의 극히 짧은 "소음기 없는" 배기 시스템은 멋진 사운드를 낼뿐만 아니라 리어 섹션의 가벼운 외관을 만든다. 와이어 스포크 휠과 크롬 브레이크 캘리퍼를 함께 사용하면서 매우 순수한 모습의 R18을 만들어 냈다.

 

BMW R 18 Speedy Gonzales

 

BMW R18 Speedy Gonzales는 멕시코에서 가장 빠른 생쥐의 이름에서 가져왔다. 사실, 이 커스텀 R18 모터사이클이 멕시코 북부 사막의 고속도로에서 거대한 선인장과 끝이 보이지 않는 아스팔트 리본을 달고 지나가는 모습에서 TV 애니메이션 생쥐의 모험과 비슷하다.

실제로, 편안한 1인승 시트를 갖춘 BMW R18 Speedy Gonzales는 끝이 없는 아스팔트를 주행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처럼 보인다. 1920년대와 1930년대의 자동차 제작에서 영감을 받은 머드가드는 강력하고 구부러져 있으며, 탱크, 사이드 커버, 헤드램프 커버 및 인스트루먼트 하우징과 함께 정교한 에어브러시 기술과 필라그리 라인과 함께 블루 블랙 컬러로 마감해 존재감을 만들어냈다.

이 모터사이클은 완벽한 장인 정신으로 완성되었으며, 길게 늘어진 피시 테일 리어 사일렌서가 가장 눈에 띄는 포인트다.

 

 

BMW R 18 The Great Wave

 

BMW R18 The Great Wave는 일본 미술과 일본 바버 스타일의 오토바이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 이 모터사이클의 컬러를 보면 수십 년간 헛간에서 보관했다 꺼낸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게 만든다. 이 특별한 페인팅 기법은 폴란드 최고의 아티스트 우카시 엘발렌코가 담당했다.

일본 문화와 예술과 관련해, 1831년경 만들어진 호쿠시아의 가장 유명한 일본 예술품 중 하나인 가나가와의 거대한 파도를 테마로 한 것이다. 일본 바버 스타일은 천연 갈색 가죽으로 덮인 싱글 시트와 함께 리어 덕테일 머드가드, 단축 프레임 리어 섹션 등의 디테일에서 빛난다.

공명음은 구멍이 뚫린 구리색 끝부분과 육각형 단면이 있는 짧은 수제 소음기에서 나온다. 또한 샤프트 드라이브, 브레이크 캘리퍼 및 실린더 헤드 커버에도 전용 구리 코팅 처리했다. 마지막으로 매우 큰 단면과 홈이 있는 트레드가 있는 클래식 신코 타이어(Classic Shinko tyre)는 R18 The Great Wave를 더욱 남성적으로 만든다.

R18 Great Wave의 균형감 넘치는 외관의 엔진 주변에는 가죽 그립과 개인화 된 엠블럼이 있는 평평한 드래그 바 핸들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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