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대자동차가 미국에서 판매하는 엘란트라에 처음으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추가되었다. 엘란트라 하이브리드는 현대자동차의 친환경중심 라인업의 확대에 의한 전략에 따라 추가되었다.
2021 올 뉴 엘란트라 하이브리드는 1.6L GDI 앳킨슨 사이클 4실린더 엔진이 기본이며, 여기에 추가된 전기모터는 32kW의 출력을 더하고 1.32kW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는 2열 시트 아래 위치한다.
1.6L GDI 엔진과 전기모터가 조합을 이룬 엘란트라 하이브리드의 합계 최고출력은 139hp이며, 최대토크는 26.9kg.m이다. 파워트레인은 GDI엔진에 가장 잘 어울리는 퀵시프팅 6단 듀얼클러치가 기본 설정되어 경쟁모델 대비 더욱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고효율 전기모터는 저속에서는 전기주행 모드로, 고속영역까지 즉각적인 동력 전달을 보조하는 파워 어시스트 모드를 지원하다. 2021 엘란트라 하이브리드는 잠정측정치로 50MPG(약21.2km/l)의 고효율 연비를 달성했다.
사진:현대자동차
반응형
'MOBILITY CONTEN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극복을 위한 포르쉐의 911의 특별한 경매 (0) | 2020.04.24 |
---|---|
부가티 베이론(VEYRON)의 15년, 그 위대한 역사의 시작 (0) | 2020.04.23 |
푸조와 포칼의 협업, 자동차와 오디오를 넘어서다 (0) | 2020.04.22 |
시트로엥 어드바이저, 고객만족을 위한 브랜드의 노력 (0) | 2020.04.21 |
2021 올 뉴 엘란트라, 미국 월드프리미어 이벤트 하이라이트 영상 (0) | 2020.04.20 |
'아이디어 실험실'에서 탄생하는 푸조의 컨셉트카 (0) | 2020.04.19 |
기아차 세도나(SEDONA) 페어런츠 매거진 선정 2020 베스트 패밀리카 수상 (0) | 2020.04.18 |
BMW가 e스포츠를 BMW답게 후원하는 방법 (0) | 2020.04.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