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BMW가 e스포츠를 BMW답게 후원하는 방법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0. 4. 18.
반응형

BMW는 현재 차세대 타겟 그룹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분야인 e스포츠의 세계로 브랜드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2017년 이미 BMW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유럽 리그 오브 레전드 결승전의 공식 파트너로 세계 최초로 e스포츠를 후원했다. 그리고 2019년 뮌헨의 BMW 벨트에서 BMW SIM LIVE 시사회를 시작으로 성공적인 SIM Racing 시즌을 보냈으며, e스포츠 세계에서 BMW의 위치는 더욱 확고해졌다. 이를 바탕으로 BMW는 현재 가장 영향력  있고 성공적인 e스포츠팀 중 일부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e스포츠를 홍보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e스포츠 분야는 지난 몇년간 눈부신 성장을 하고 있다. 다양한 국가에서 참가하는 수 많은 게이머들이 스포츠는 물론 스포츠 외의 부문에서 증가하고 있으며, 전세계 곳곳에서 개최되는 오프라인  이벤트에서도 엄청난 인기와 흥행이 지속되고 있다. 

e스포츠는 스포츠 엔터테인먼트의 미래를 확실하게 보여준다. BMW가 e스포츠를 지원하는 것은 지속가능한 글로벌 파트너가 되고 싶기 때문이다. - Jens Thiemer, Senior Vice President Customer and Brand BMW -

세계 최고의 팀과 함께한다는 것은, BMW의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들이 도움이 되도록 할용하는 것이다. BMW의 e스포츠 후원은 BMW가 고객과 공감하는 감성적인 브랜드로 인식되도록 하는 중요한 마케팅 활동이며, 이를 통해 e스포츠와 BMW 모두 성장하기를 바란다.
- Jens Thiemer, Senior Vice President Customer and Brand BMW -

BMW, 전세계 가장 뛰어난 5개 팀과 파트너가 되다

BMW는 e스포츠의 새로운 주역이 되고자 세계 최고의 e스포츠팀을 선정해 파트너가 되기로 했다. 선정된 다섯 팀은,  Cloud 9(미국), Fnatic(영국), Funplus Phoenix(중국), G2 Esports(독일), T1(한국)이며, 이 팀들은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200명으로 구성된 최고의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다. 참고로 리그 오브 레전드는 2009년말 출시된 판타지 멀티 플레이어 게임이며, 전세계에서 매일 최대 800만명의 플레이어가 동시 접속하는 등 가장 인기있고, 영향력 있는 온라인 게임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은 자타공인 e스포츠 부문에서 최고다. 지난해 프랑스 파리의 아코르호텔 아레나에서 개최된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에서는 전세계에서 약 4,400만명이 온라인으로 실시간 생중계를 시청했다. 이외에도 BMW가 후원할 수 있는 e스포츠는 Dota2, FIFA, Fortnite, Rocket League등도 있으며, BMW는 각 부문 상위팀들의 스폰서 역할 뿐만 아니라 e스포츠 자체를 홍보하는 강력한 파트너가 될 준비가 되어있다. 젠스 BMW 부사장은, "BMW의 장기적인 목표는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에 걸쳐 우리가 후원하는 팀의 포트폴리오를 성장시키는 것"이라고 밝혔다.

BMW와의 파트너십으로, 그리고 e스포츠 문화를 위해 이 팀들은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위챗을 비롯한 전 세계의 다양한 스트리밍 플랫폼에 #unitedinrivalry 해시태그를 달고 모든 토너먼트에서 당당하게 도전하고 승리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이런 행동들은 각 팀의 승리에 대한 동기부여 뿐만아니라 이를 보는 팬들의 즐거움을 더욱 크케하는 역할도 하게 된다. 팀과 팬들의 상호작용은 e스포츠 세계 안에서 일어나며, 서로에 대한 존중과 배려를 기본으로 하고, 무엇보다 이러한 소통은 팬 각자의 집에서 팀과 연결될 것이다. 이때 선수와 팬들은 #unitedinrivalry와 #unitedathome 해시태그를 통해 소통할 것이다.

BMW와 파트너십을 맺고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어 감격스럽다. 우리는 BMW와 함께할 우리의 경쟁자들을 환영한다.
- Jack Etienne, Cloud9 CEO & Co-Founder -

Fnatic은 기술과 혁신을 통해 성과와 엔터테인먼트를 극대화하는데 전념하고 있다. 우리가 전세계 게이머들의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과 BMW가 완벽한 파트너를 만드는 것은 같은 것이다. BMW와 협력해 e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수 있게 되어 감격스럽다.
- Glen Calvert, Fnatic COO -

세계 최고 브랜드인 BMW가 우리와 함께 e스포츠 산업에 진출했다는 점에서 기대가 상당히 크다. BMW는 오랜 전통과 최고의 기술 그리고 세계적인 브랜드다. 이번 파트너십은 새로운 시대를 향한 혁신과 그 성과를 극대활 것으로 기대한다.
- Funplus Phoenix CEO Chun Li -

G2 Esports는 스포츠는 게임분야에서 선구자다. 이는 압도적인 성과와 재미있는 컨텐츠 그리고 매일 팬과 소통하는 에너지가 증명한다. BMW는 우리가 거대한 제국을 만들고 e스포츠 산업에 최고의 혁신을 만들어내려는 비전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함께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는 e스포츠 영역의 힘과 영향력을 강력하게 만들기 위한 두 브랜드의 노력이 결과물이 될 것이다.
- Carlos “ocelote” Rodriguez, G2 Esports CEO -

T1이 세계 최고의 e스포츠 조직들과 함께 BMW와 파트너십을 맺고 게임 산업의 혁신과 엔터테인먼트의 영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사실에 흥분된다. 페이커와 T1 전체가 전세계 e스포츠 팬들과 마니아들을 위해 우리의 컨텐츠, 그리고 BMW와 함께하는 컨텐츠 등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매우 기쁘다.
- Joe Marsh, T1 CEO -

e스포츠와 함께 정보 공유 그리고 기술 이전

BMW와 e스포츠 팀 간의 콜라보레이션은 매우 광범위하며 단순한 스폰서에서 멈추지 않는다. 협업이 매우 광범위하고 단순한 후원에 그치지 않는다. BMW는 엔지니어와 디자이너의 지식과 전문적 경험을 공유해 게이머들의 요구에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두었다. 

팀 공식 의전 차량으로 활용될 BMW  

BMW의 계약조건에는 팀의 공식 의전차량도 포함되어 있다. 이중에는 각 팀의 로고와 함께 카툰 스타일의 디자인을 활용하고 팀의 유니폼에 어울리는 독특한 컬러를 맞춘 팀도 있다. 팀이 사용하는 차량은 BMW와의 파트너십을 나타내며, 팀의 특징을 그대로 나타낼 수 있으며 어디서든 바로 인식할 수 있게 된다. 
BMW와 파트너가 되며 팀의 컬러를 입힌 팀의 공식 차량들은 팀을 위해 공헌할 것이며 현재 진행하고 있는 #unitedinrivalry와 #unitedathome 해시태그 운동을 더욱 활성화 할 것으로 기대한다. 

e스포츠팀과 함께 진행한 모든 컨텐츠는 모두 코로나19가 대유행하기 이전에 제작된 것입니다. 

사진,영상: BMW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