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룹은 고객 서비스 분야에서 새로운 데이터 및 AI 기반 서비스를 선보인다. '프로액티브 케어(Proactive Care)'에는 차량이 기존 및 예측 가능한 서비스 요구 사항을 스스로 파악해 많은 경우 고객의 요구 사항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도구와 서비스가 포함된다.
기존 및 향후 출시될 신모델을 위한 첫 번째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었으며, 향후 몇 년 동안 더욱 혁신적인 기능으로 지속적으로 개선될 예정이다.
BMW 고객을 위한 더 큰 편의성
BMW는 이미 수년 전부터 고객의 확인을 거쳐 서비스 관련 데이터를 차량에서 BMW 딜러에게 직접 전송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과 BMW 딜러 간 맞춤형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고객이 직접 BMW 파트너를 찾아야 했지만, 이제는 BMW가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간다.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딜러 서비스 요건은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있으며, 적절한 경우 광범위한 인공지능 분야가 제공하는 혜택으로 보강되고 있다. 그 결과 커넥티드 카 및 고객 서비스 분야에서 다음 단계의 진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서비스가 필요할 때, 프로액티브 케어는 어떤 혜택을 주나?
디지털 타이어 진단, 차량의 고장 메시지, 서비스 요구사항, 데이터 분석과 고객 선호도 기록을 통해 맞춤형 솔루션 제안이 가능하다. 디지털 우선 접근 방식이 적용되어 필요한 사항에 따라 고객에게 'My BMW' 앱의 메시지, 차량 내 알림, 이메일, 선호하는 딜러사 또는 긴급출동 서비스센터의 전화로 알람이 전달된다.
프로액티브 케어는 자가 진단 팁(예, 원격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한 문제 해결방법 등)부터 이동성을 보장하기 위한 유연한 지원, 또는 서비스센터 방문을 반드시 해야 하는 경우 글로벌 딜러 네트워크에서 적합한 딜러를 추천하는 등 장기적으로 고객의 서비스 경험을 개선한다. 온라인 예약 및 온라인 결제 처리를 포함한 맞춤형 서비스 동영상은 가능한 옵션 중 일부에 불과하다.
서비스 예약과 가용성의 비약적 향상
프로액티브 케어는 BMW OS 7(2019년 7월 버전 기준) 이상 탑재된 전 세계 모든 BMW 모델에서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유효한 BMW 커넥티드드라이브 계약을 체결하고, 'My BMW' 앱 또는 'My BMW' 포털에 BMW ID로 차량을 등록하고 연락처 정보를 저장하기만 하면 된다.
데이터 수집이 가능하려면 고객이 차량에서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동의하고, 'My BMW' 앱에서 푸시 알림을 활성화하고, BMW AG 또는 BMW 서비스 파트너의 연락을 받는데 동의하면 된다. 수행되는 작업의 범위, 이 작업에 대한 비용 및 차량 인도 준비 시기는 언제나 투명하게 고객에게 제공된다.
BMW 최우선 고려 사항, 데이터 보호 및 투명성
BMW 그룹은 개인 데이터의 기밀성과 무결성을 매우 중요하게 고려한다. 데이터 보호 및 데이터 보안은 BMW 그룹 최우선 순위다. BMW는 특정 목적을 위한 데이터 수집에 전념하고 있는데 이는 전용 서비스를 위해서만 데이터를 지능적으로 수집하는 것을 의미한다.
BMW 그룹은 EU의 일반 데이터 보호 규정 및 독일 연방 데이터 보호법과 같은 보완적인 국내법(독일 기준)에 따른 현행법을 준수하며, 이는 차량에 설치된 시스템 사용에도 적용된다.
BMW는 프로액티브 케어를 통해 고객에게 완전히 새로운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 만족을 더욱 중심에 두고 서비스 정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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