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볼보 EM90 실내 인테리어 콘셉트는? 오로라와 안갯속 산속 자연을 품었다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3. 11. 3.
반응형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넓은 거실에서 여행을 하고 싶다면? 볼보 최초의 전기 프리미엄 MPV, 볼보 EM90(Volvo EM90)을 타면 가능하다.

11월 12일, 전 세계 최초 공개를 앞두고 있는 EM90은 시간을 절약하고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기쁨과 마음의 평화를 선사한다. 삶의 질을 바꿔준다. EM90은 단순히 더 많은 물건을 실을 수 있는 공간을 갖고 있는 자동차가 아닌 삶을 위한 공간을 제공하는 자동차가 될 것이다.

프리미엄 인테리어의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레그룸은 시작에 불과하다. 다양한 프리미엄 소재, 무중력 쿠션이 적용된 럭셔리 라운지 시트, 하늘을 즐길 수 있는 대형 파노라마 선루프, 아름다운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디테일이 모두 어우러져 이동 중에도 삶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낸다.


볼보 상하이 디자인 스튜디오의 디자인 책임자 소피 리(Sophie Li)는 "EM90을 디자인할 때 개인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과 스타일과 우아함을 강조하는 여행 경험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었다. EM90의 인테리어를 만들 때 우리는 업무상 이동 중일 때나 가족과 함께 여행할 때 모두 잘 작동하는 차에 초점을 맞췄다. 이는 모든 디자인팀에게 흥미로운 과제였다."라고 말했다.


나만의 공간에서 여행을 즐기다



EM90은 역대 볼보 모델 중 가장 넓고 유연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가족 및 비즈니스 용도로 모두 적합하며,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또는 혼자 스트레스를 풀고 휴식을 즐기거나 영감을 주는 환경에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개인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 차는 모든 사람에게 자신만의 구역과 개인 공간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6인승 모델이다. 암레스트와 천연 FSC 인증 목재 표면 소재의 우아한 터치스크린을 통해 제어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엔터테인먼트 및 안락함 조절 옵션이 포함된다.

2열의 스페셜 라운지 시트는 마사지 기능, 개별 통풍 및 열선 옵션, 빌트인 테이블과 컵홀더 등 탑승객이 원하는 모든 편의시설을 제공한다.


2열 라운지 시트에는 고밀도 댐핑 레이어를 포함한 7겹 구조와 120mm 이상의 두께를 자랑하는 무중력 쿠션이 적용되어 편안함과 지지력 모두를 제공한다. 한편, 슬라이딩 리어 도어와 롱 슬라이딩 2열 시트 덕분에 3열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실내 전체를 덮는 파노라마 선루프는 커튼과 다양한 앰비언트 라이트 설정으로 진정한 스칸디나비안 무드를 선사한다. 유명한 오로라를 재현한 설정부터 스웨덴의 숲과 한여름의 새벽을 연상시키는 테마까지, 원하는 스칸디나비안 감성을 선택해 평온함을 누릴 수 있다.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세련된 디자인



기어 시프터에 사용된 정교한 오레포스(Offefors) 크리스탈부터 대시보드, 도어, 1열 시트백 백라이트나 자작나무 데코 패널에 이르기까지 실내 곳곳에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디테일이 적용됐다. 이는 볼보 디자이너들이 EM90 전반에 걸쳐 아름다운 소재와 기술을 매끄럽게 통합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것이다.

실내 장식과 데코 패턴은 스칸디나비아의 자연과 아시아 예술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과 주변 자연의 아름다움이 조화를 이룬다. 예를 들어, 안갯속 산맥에서 영감을 받은 시트커버 패턴과 대나무 숲을 비추는 빛의 아름다움을 반영한 백라이트 우드 패널이 대표적이다.

볼보 EM90은 중국 시장에 우선 출시되며, 11월 12일 공식 데뷔 예정이다. 동시에 중국 고객을 대상으로 사전 예약이 시작된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