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남아메리카에서만 볼 수 있는 폭스바겐, 니부스(Nivus) 월드 프리미어 런칭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0. 5. 27.
반응형

폭스바겐에서 남아메리카 시장을 공략할 새로운 컴팩트 SUV 니부스(NIVUS)를 현지시간으로 5월 27일 오후 4시 온라인 라이브로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브라질 시장 공략을 시작했다. 2020년 말까지 아르헨티나에도 출시할 예정이며, 기타 남아메리카 국가는 2021년까지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이 SUV는 오직 남아메리카 특히 브라질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되고 런칭하지만 장기적으로 국제 기준에 맞추며 유럽에서 판매할 수 있는 버전도 준비될 것이다. 이 컴팩트 SUV는 남미에서 출발하지만 머지 않은 미래에는 전세계 모든 시장을 공략할 준비를 하고 있다.  

폭스바겐은 2020년 남아메리카 시장에 20개의 신제품을 출시하는 대규모 캠페인을 계획하고 있다.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하는 SUV인 니부스(NIVUS)는 SUV를 기본으로 하며 쿠페의 라인을 결합한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브라질 시장에서 새로운 세그먼트를 개척하고 저변을 넓혀갈 것으로 보고 있다. 트렁크 공간이 415리터로 소형차 세그먼트에서 가장 큰 용량을 자랑하며, MQB 플랫폼에서 생산하며 최첨단 생산시설인 브라질의 안키에타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현재 공개되지 않았다.

 

사진:폭스바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