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시트로엥의 'C 시리즈' 스페셜 에디션, 이번엔 그랜드 C4 스페이스투어러다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0. 5. 26.
반응형

시트로엥이 작년부터 시작한 'C 시리즈' 스페셜 에디션이 C3 Aircross SUV, C4 Cactus, New C3, C5 Aircross SUV에 이어 이번에는 공간활용의 대명사인 그랜드 C4 스페이스 투어러에 적용되었다. 스페셜 에디션의 이니셜인 'C'는 시트로엥(Citroen), 편안함(Comfort), 캐릭터(Character)의 이니셜이기도하며, 특별한 컬러와 보다 편안함을 강조하는 사양을 추가해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7인승 MPV의 대명사인 그랜드 C4 스페이스투어러는 2013년 런칭  이후 지금까지 44만대 이상을 판매했으며, 프랑스와 유럽에서 7인승 MPV 세그먼트 판매 2위를 달성했다. 그랜드 C4 스페이스투어라의 스페셜 에디션은 2020년 6월 1일부터 유럽에서 오더가 가능하며 한국시장에 출시 여부는 미정이다.

그랜드 C4 스페이스투어러, 최고의 활용성

그랜드 C4 스페이스투어러는 C 세그먼트에서 2006년부터 약 84만대 이상 판매된 이전 세대 7인승 MPV의 전통을 계승한 모델로이다. 2013년 런칭 이후 44만대를 판매하며 C 세그먼트 7인승 MPV의 핵심 모델이 되었다. 2019년에는 유럽에서 21%의 시장점유율, 프랑스에서 25%의 시장점유율을 달성하며 C 세그먼트 판매 2위를 차지하였다.  

그랜드 C4 스페이스투어러는 시트로엥이 고객의 요구사항과 기대에 초첨을 맞추어 개발한 모델로, 시트로엥의 핵심인 편안함을 극대화하는 시트로엥 어드밴스드 컴포트(Citroen Advanced Comfort) 프로그램이 기본이며 모든 탑승자에게 편안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은 모든 측면에서 모던하면서도 혁신적인 디자인, 편안한 서스펜션 파노라믹 윈드스크린을 통해 느껴지는 따뜻하고 밝은 실내공간에 만족하고 있다. 여유롭고 실용적인 그랜드 C4 스페이스투어러는 2열에 리클라이닝과 슬라이딩이 가능한 독립형 시트 3개와 3열의 시트 2개를 장착했고 최대 704리터의 트렁크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15개의 운전자 주행보조 시스템을 통해 일상적인 운전을 더 쉽고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고성능 엔진으로 어디서나 편안한 주행을 할수 있게 한다.  

그랜드 C4 스페이스투어러, C 시리즈 에디션

C3 Aircross SUV, C4 Cactus, New C3, C5 Aircross SUV 출시 후 2019년부터 시작된 'C 시리즈' 스페셜에디션이 이번에는 그랜드 C4 스페이스투어러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편안함은 기본이며, 심플한 컬러와 소재 그리고 편안함을 강조하는 사양을 추가할 예정이다. 

우선 도어미러 하단에 양각으로 'C 시리즈' 에디션을 표시하는 배지를 부착하고, 스페셜 에디션 한정으로 폴라 화이트, 오닉스 블랙, 소프트 샌드, 큐물루스 그레이, 플래티넘 그레이, 루비 레드, 알케미 블루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이 컬러들은 그랜드 C4 스페이스투어러의 시그니처라인인 실버 루프 아치와 우아하고 스타일리쉬하게 조화를 이룰 것이다.

인테리어에서도 'C 시리즈'를 알 수 있게 했다. 그레이 컬러의 매끄러운 소재를  대시보드와 도어패널에 사용했으며, 그레이 컬러의 시트에는 레드 스티치와 'C 시리즈' 라벨을 부착한다. 글로시 블랙 도어핸들, 레드스티치를 추가한 플로어 매트, 'C 시리즈' 프론트 도어실 트림도 패키지로 제공된다. 

스페셜 에디션은 Feel과 Shine 트림으로 출시되며, 특별히 추가되는 기능들이 있다. 대표적으로, 커넥트 네비게이션,커넥트 어시스트, 커넥트 플레이를 제공해 운전자의 일상생활을 보다 즐겁게 해준다(시장에 따라 제공 여부 미정). 운전을 보다 편안하게 도와줄 리어뷰 카메라, 자동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코너링기능 포함 안개등도 기본이며, 오닉스 블랙 도어 미러와 17인치 ZEPHYR 다이아몬드 블랙 알루미늄 휠을 추가해 세련되고 모던한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그랜드 C4 스페이스투어러 'C 시리즈' 에디션은 2020년 6월 1일부터 유럽에서 주문이 시작될 예정이다. 한국시장 출시는 미정이다.

 

사진:시트로엥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