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시트로엥의 여름을 준비한다.C3 AIRCROSS SUV 립컬 에디션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0. 5. 28.
반응형

시트로엥이 4년 연속 립컬(Rip Curl)과 콜라보레이션 모델을 발표했는데, 이번에는 C3 에어크로스 SUV와 여름을 위한 에디션을 발표했다. C3 에어크로스 SUV는 B세그먼트에서 가장 여유로운 공간과 편안함을 주는 SUV로서, 유럽에서 이미 29만대 이상을 판매하며 시트로엥의 주력 모델이 되고 있다.

이번 여름 한정 립컬 에디션은 샤인 트림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립컬의 다이내믹한 캐릭터를 표현할 수 있도록 실내와 외관에 특별한 디자인을 추가했다. 립컬 에디션은 도심을 떠나 야외의 다이내믹한 환경을 즐기기 위한 컨셉트로 꾸며질 예정이며, 2020년 6월 1일부터 프랑스에서 주문이 시작된다.

C3 에어크로스 SUV에 푹 빠진 29만명의 고객들

출시 후 2년만에 소형 SUV 부문에서 C3 에어크로스 SUV는 다른 경쟁자들을 따돌렸다.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아이템과 넓은 실내 공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공간 활용성, 12가지 주행보조 시스템을 갖춘 C3 에어크로스 SUV는 '반드시 구매해야 하는' 자동차로 인식되고 있다. 시트로엥의 어드밴스드 컴포트 프로그램과 다양한 일상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으며 편안한 주행과 승차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C3 에어크로스 SUV는 B 세그먼트의 절대 강자가 되고 있으며, 신선한 디자인과 독특한 개성을 앞세워 이미 유럽에서 29만명의 선택을 받았다. 고객이 만들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을 강화해 고급 트림인 샤인 트림 선택이 60%, 투톤루프는 25%, 컬러팩은 20%가 선택했으며, 인테리어 앰비언스는 30%가 커스터마이징을 하고 출고를 진행했다. 다양한 선택이 가능한 C3 에어크로스 SUV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이상적인 파트너가 되었고 젊은 부부와 여유로운 노후를 즐기는 사람들의 선택을 받았다. 

C3 에어크로스 SUV 립컬(RIP CURL), 스타일리시 어드벤처

시트로엥과 립컬의 파트너십은 웰빙, 레저, 일상에서 벗어난 여유를 맛보게 하기 위한 자연스러운 협력이다. 창조, 혁신 그리고 모험에 대한 열정의 가치를 공유하는 두 브랜드가 이번에는 C3 에어크로스 SUV를 새롭게 손보아 여름을 맞이하는 에디션으로 출시한다. 

여유로움과 활용성 측면에서 SUV의 모든 장점을 누릴 수 있는 C3 에어크로스 SUV는 디자인, 대형 휠, 차체 보호 장비, 높은 지상고, 높은 시트 포지션 등을 추가해 일상에서 벗어난 모험을 가능하게 할 준비를 하고 있다. 1969년부터 서핑의 대평사로 알려진 립컬과 다시 디자인 한 특별한 에디션을 통해 일상에서 벗어난 곳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SUV를 제안할 것이다.  

립컬 에디션은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강화해 C3 에어크로스 SUV의 캐릭터를 한층 강하게 만들며 다양한 편의사양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샤인 트림을 바탕으로 제작된다.

익스테리어

C3 에어크로스 SUV 립컬 에디션은 최고급 트림인 샤인 트림의 기본사양에 다음의 특별한 개성을 더한다. 16인치 MATRIX 블랙 알루미늄 휠, 펄 네라 블랙 투톤 루프, 프라이버시 글래스, 헤드라이트 트림, 휠캡, 미러캡 등 립컬 전용 컬러팩이 추가되어 강력한 컬러의 대비 효과로 더욱 강인한 인상을 준다.

서핑을 즐기는 해변의 백사장과 햇살에서 영감을 받은 강렬하고 에너지 넘치는 오키르 컬러를 기본 컬러로 하고, 프론트에 파도를 상징하는 그래픽 스티커를 립컬의 로고와 결합했으며, 추가로  플래티넘 그레이, 네라 블랙, 내추럴 화이트, 쿠물러스 그레이 등을 외장 컬러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인테리어

C3 에어크로스 SUV 인테리어는 립컬의 분위기를 표현한 그레이 테르파 플로어 매트, 줄무늬 시트, 화이트 스티치, 다양한 컬러 인서트를 통해 인테리어를 한층 돋보이게 하며, 립컬의 컬러를 곳곳에 사용함으로써 아웃도어 스포츠에 최적화 된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시트로엥의 특징인 편안함을 강조하기 위해 운전석과 동승석 사이에 대형 암레스트도 기본으로 적용된다.

다양한 편의사양

일상의 삶을 더욱 편안하게 하는 다양한 편의장비들이 최고급 트림인 샤인 트림에 추가되어 립컬 에디션을 완성한다. 오토에어컨, 레인센서, ECM 리어뷰미러가 포함된 오토팩, 톰톰(TomTom) 네비게이션과 음성인식, 교통정보, 주유소, 주차장, 날씨 등을 알려주는 커넥티드 서비스가 포함된 시트로엥 커넥트 3D 네비게이션과 7인치 터치 태블릿 패키지(출시 국가에따라 지원 여부 확인 필요),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와 스마트폰과 7인치 터치 스크린과 연결되는 미러 스크린 기능,  SOS패카지와 서비스지원 기능이 포함된 시트로엥 커넥트 박스 패키지(국가별 기능 지원 확인 필요),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전동 윈도우, 열선 포함 전동접이 미러, 파크 어시스트 등 일상에 필요한 기능이 포함된 시티팩, 슬라이딩 기능이 추가된 리어 벤치 시트 등 다양한 편의 장비가 기본 제공된다.

C3 에어크로스 립컬 에디션은 여름의 레저와 아웃도어를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고객을 위한 새로운 제안이 될 것이다. 2020년 6월 1일부터 프랑스에서 주문이 시작되며 여름을 즐기기 위한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미 시트로엥은 립컬과의 스페셜 에디션을 모델별로 이어오고 있다. 그러나 아직 한국 시장에는 립컬 에디션이 출시되고 있지 않다. 최근 몇년간 급격히 증가한 레저와 아웃도어를 즐기는 사람들과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특히, 서핑을 즐기는 사람이 증가하고 그 저변이 확대되고 있는 지금, 한국의 시트로엥에게도 꼭 필요한 모델이 아닐까 싶다. 시트로엥은 다양한 에디션이 가능한 브랜드이며, 개성 가득한 패키지와 컬러가 있기 때문에 디자인과 개성을 중시하는 고객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다.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지금보다 더 많은 다양한 노력이 필요한 것도 분명하다.

그리고, 코로나19로 인한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하면 지금 이 에디션을 한국에 출시하려는 시도는 쉽지 않은 일은 분명하다. 코로나19를 하루 빨리 종식시키고 일상으로 돌아가 다시 평범한 일상을 즐길 수 있기를 바라며  그때 하나의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사진:시트로엥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