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슈퍼카 제조사 람보르기니는 우르스 퍼포만테(Urus Performante)를 발표하고 도로, 트랙 및 거친 노면에서도 완벽한 주행이 가능한 슈퍼 SUV의 성능을 한 차원 높였다. 우르스 퍼포만테는 슈퍼 스포츠 엔지니어링을 보여주는 새로운 차원의 강력한 스타일을 더했다.
우르스 퍼포만테는 공식 발표를 앞두고 미국 파이크스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에서 SUV 카테고리에서 4,302m를 10분 32.064초 만에 오르며 2018년 세워진 10분 49.902초의 기록을 경신하며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성능을 위한 디자인
우르스 퍼포만테는 언뜻 보기에도 모든 각도에서 대담하며 다이내믹한 모습이다. 우르스 퍼포만테의 인상은 정면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순수하고 날렵한 디자인의 보닛과 범퍼는 퍼포만테의 슈퍼 스포츠 DNA를 느낄 수 있으며 동시에 우르스의 우아함도 느낄 수 있다. 우르스 퍼포만테는 많은 곳에 복합 소재를 사용해 동일 세그먼트 중 가장 많은 수의 카본 파이버 부품을 사용한 모델이다.
후드 라인이 깊게 잘리며 신형 프런트 범퍼까지 내려오는 동안 에어 아웃렛을 포함한 보닛은 보디 컬러의 경량 카본 파이버 또는 부분적으로 노출된 카본 파이버로 제작했다. 일부 카본 파이버로 제작한 루프는 람보르기니 슈퍼 스포츠카 우라칸 퍼포만테와 슈퍼 트로페오의 것을 참고했다.
카본 파이버로 제작한 프런트 범퍼와 스플리터는 강력한 라인을 만든다. 신형 블랙 프런트 공기 흡입구는 엔진 냉각 효율을 높이고 슈퍼 스포츠카라는 것을 증명한다. 신형 에어 커튼은 에어로다이내믹스 디자인 테마를 중심으로 프런트 휠의 공기 흐름을 유도해 전체적인 에어로다이내믹스 효율을 높이고 엔진 냉각에 도움을 준다. 새로운 디자인의 리어 스포일러는 우르스 퍼포만테의 다운포스를 38% 증가시킨다.
신형 스틸 스프링은 휠 트랙을 16mm 더 넓혔고, 더 커진 카본 파이버 휠 아치에는 티타늄 볼트와 특별히 개발된 피렐리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는 신형 23인치 또는 단조 22인치 경량 휠을 장착할 수 있다.
우르스 퍼포만테의 낮은 스탠스는 프런트와 리어 윙, 범퍼가 추가되며 길이는 25mm 늘어났다. 리어 디자인도 고성능을 의미한다. 카본 파이버 핀이 장착된 리어 스포일러는 아벤타도르 SVJ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강력한 다운포스를 자랑한다.
하부 리어 범퍼와 디퓨저 역시 카본 파이버에 경량 티타늄 아크라포빅 스포츠 배기 시스템을 기본 장착해 선택한 드라이빙 모드에 따라 람보르기니 고유의 사운드를 낼 수 있게 했다. 보디 컬러, 블랙 컬러로 도장한 도어 핸들, 보닛 상단의 CFK 공기 배출구, CFK 스포일러 립을 장착해 퍼포만테 모델의 다이내믹함을 표현했다.
콕핏에는 네로 코스모스 블랙 알칸타라를 사용했으며, 새로운 헥사고날 시트 스티칭 디자인인 '퍼포만테 트림'과 가죽 인테리어를 포함한 추가 옵션도 준비했다.
전용 컬러와 트림 옵션에는 도어, 루프 라이닝, 시트 등받이와 리어 월의 퍼포만테 트림 확장은 물론 애드 퍼소남(Ad Personam) 인테리어 카본 파이버 디테일, 레드 도어 핸들 커스터마이징과 애드 퍼소남 로고가 추가된 킥 플레이트도 있다. 블랙 알칸타라/가죽 스티어링 휠은 매트 블랙 트림이며, 알루미늄 인테리어 트림은 블랙 산화 처리했다.
옵션인 '다크 패키지(Dark Package)'에는 매트 블랙 트리트먼트를 더한 우르스 센트럴 '탐부로(TAMBURO)' 레버, 스타트/스톱 버튼,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와 같은 주요 컨트롤 버튼 등의 디테일이 포함되어 있다. 우르스 퍼포만테 전용 디자인이 적용된 신형 HMI 그래픽은 센터 콘솔 스크린과 메인 디스플레이 전체에 적용된다.
최고의 드라이빙을 위한 엔지니어링
우르스 퍼포만테는 출력은 16hp 증가한 666hp인 반면 무게는 47kg 줄여 동급 최고 중량 대비 출력 비율인 3.2를 기록했다. 0-100km/h는 3.3초 만에 가속하며 100km/h에서 정지하는 데는 32.9m 면 충분하다. 토크는 2,300 - 4,500rpm에서 최고 86.6kg.m을 내며 최고 속도는 306km/h다.
에어로다이내믹스 효율이 향상되고 전체 다운포스도 8% 증가했다. 신형 디퍼렌셜 덕분에 토크 분배가 최적화되어 주행 조건에 따라 비율을 3.16에서 3.4까지 조절 가능하며 코스팅 주행 시에는 3.02에서 3.33까지 분배할 수 있다.
타이어는 피렐리 P ZERO(285/40 R22와 325/35 R22)를 장착한다. 최초로 피렐리 세미 슬릭타이어가 SUV를 위해 개발된 것으로 처음부터 람보르기니와 함께 개발했다. 공동 개발의 결과 다양한 기능성을 개선한 타이어는 온도가 높은 아스팔트는 물론 온도가 낮은 얼거나 물이 있는 도로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우르스 퍼포만테는 운전자가 민첩한 움직임, 피드백 및 스포츠 지향성을 향상시키면서 동시에 도로 주행에 최적화된 휠을 장착하고 있다. 프런트 휠 스티어링을 재보정하면서 정확한 조향과 직접적인 주행 피드백으로 도로에서 직접적으로 운전자에게 전달한다. 리어 휠 스티어링의 개입 속도도 빨라져 회전 시 민첩성이 향상되고 온로드, 오프로드에서 리어 디퍼렌셜의 토크 백터링 기능을 보완한다.
우르스 퍼포만테 파일럿은 재설계된 드라이브 모드를 통해 모든 환경에 적합한 완벽한 설정이 가능하다. 스트라다(STRADA) 모드에서 우르스는 부드러운 댐핑으로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제공한다.
스포츠(SPORT) 모드에서 운전자는 향상된 스로틀 반응을 즐길 수 있으며, 리어 휠 스티어링은 저속에서 더 민첩하고 고속에서는 안정적이며, 오버스티어 펀-투-드라이브 특성과 더 빠른 기어 변속이 특징이다. 더 견고한 강철 스프링과 특정 댐퍼 튜닝을 포함해 보다 스포티한 섀시 설정이 피드백을 극대화해 파일럿을 직접적으로 연결해 운전을 더욱 재미있게 만든다.
코르사(CORSA)에서 우르스 퍼포만테의 레이싱카로서의 페르소나는 고속 주행 안정성, 액티브 안티 롤 바에 의해 지원되는 안정된 코너링 및 최대 댐핑과 같은 최고의 핸들링이 이어지고,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슈퍼 스포츠 유산을 기반으로 구축된 람보르기니라는 것을 스스로 증명한다.
기본 주행 모드와 더불어 우르스 퍼포만테는 새롭게 랠리(RALLY) 셀력션을 추가해 슈퍼 SUV의 즐거움을 오프로드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거칠고 극한의 노면에서 강철 스프링에 최적화된 안티 롤과 댐핑 시스템은 오버스티어 특성을 증폭시켜 새로운 차원의 슈퍼 SUV의 성능을 한 차원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가격은?
람보르기니의 슈퍼 SUV 우르스 퍼포만테는 이탈리아 기준 215,261유로(약2억9천만원)부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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