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모든것이 새롭다, 푸조 408이 보여줄 것은 무엇인가?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2. 8. 31.
반응형

푸조 408은 모든 면에서 다르기 때문에 예상하지 못했다. 푸조 브랜드 최초인 동시에 자동차 시장에서도 볼 수 없었던 뉴 푸조 408은 C 세그먼트에 패스트백 디자인을 적용하며 프랑스 특유의 창의성이 무엇인지 보여주는 모델이다.

새로운 시대의 푸조는 펠린 룩으로 독특한 매력을 발산하며, 효율성과 탁월한 엔지니어링, 즐거움과 직관적인 사용을 가능하게 하는 최첨단 기술을 모두 갖춘 특별한 모델을 제안한다.

 

얼루어(ALLURE)

 

푸조 408은 다이내믹 패스트백 실루엣과 확실한 스타일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지만 파격적인 디자인 자체가 가장 놀랍다. 펠린 룩은 진화했지만 여전히 푸조의 정체성을 보여주고 있다.

라인은 예리하며, 그릴은 보디 컬러와 같은 컬러로 처리해 통일감을 주고 새롭게 바뀐 푸조의 로고가 라디에이터 중앙을 차지하고 있다. 리어 범퍼의 컷아웃 스타일은 예상 밖이지만, 완벽한 프로파일을 위한 것으로 보인다. 뉴 푸조 408은 720mm 직경을 가진 20인치 휠을 장착하는데, 휠 디자인도 기존의 상식을 파괴하는 기하학적 디자인을 채택했다.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라이트 시그니처는 408이 푸조라는 것을 증명하며, 다른 모델과 마찬가지로 테일 램프는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 한 LED 라이트를 사용했다.

뉴 푸조 408은 전장 4.69m, 휠베이스는 2.79m로 2열 공간은 188mm나 되는 레그룸을 확보했다. 트렁크 공간도 여유로운데 기본 용량은 536리터지만 2열 시트를 폴딩 하면 1,611리터까지 늘어난다. 또 전고가 1.48m에 불과해 슬림 하면서 날렵한 실루엣을 만들고, 에어로다이내믹스도 크게 개선했다.

 

이모션(EMOTION)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에게 푸조 408은 드라이빙의 즐거움과 민첩한 움직임을 가능하게 하는 콤팩트 스티어링 휠이 장착된 최신 세대 푸조 아이콕핏(PEUGEOT i-Cockpit®)의 즐거움을 준다.

콕핏에서는 운전과 여행의 경험을 보다 직관적이고 즐겁게 만드는 최신 기술은 물론 동급 최고의 품질과 커넥티비티에 중점을 두어 탑승자의 즐거움을 고려했다.

 

엑설런스(EXCELLENCE)

 

6개의 카메라와 9개의 레이더로 구동되는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시스템은 마음의 평화와 확실한 안전을 책임진다.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기능에는 스톱 앤 고 기능이 있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나이트 비전, 후방 75m까지 탐지 가능한 블라인드 스폿 모니터링 기능, 후진 시 안전을 위한 후방 차량 알림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다.

푸조 408의 엔진은 180hp, 225hp 2가지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 130hp의 출력을 내는 가솔린 엔진 버전이 있다. 세 가지 버전 모두 8단 EAT8 자동변속기가 기본이다. 푸조 408의 세 가지 버전이 출시된 이후 몇 달 후 전기차 버전도 등장할 예정이다.

에어로다이내믹스, 경량화 및 저공해 엔진의 조합으로 인해 하이브리드 버전 및 130hp 가솔린 엔진은 매우 뛰어난 연료 효율을 자랑한다. 효율성은 푸조 408의 디자이너들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였다.

뉴 푸조 408은 2022년 말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프랑스 뮐루즈 공장에서 생산해 유럽 시장에 우선 공급된다. 그리고 중국 청두 공장에서도 중국 시장 전용 모델을 생산할 계획이다.

 

 


 

[구석구석 리뷰] 울트라급이 된 슈퍼 SUV, 람보르기니 우루스 퍼포만테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이탈리아 슈퍼카 제조사 람보르기니는 우르스 퍼포만테(Urus Performante)를 발...

m.post.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