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롤스로이스의 특별한 비스포크, 롤스로이스 팬텀 로즈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0. 5. 18.
반응형

올해는 자연은 풍요롭고 즐겁게 일상을 즐기는 반면 사람들은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다. 이 때문에 자연에 대한 경이로움이 어느 때보다 더 커지고 있다. 봄은 희망과 기대로 가득한 계절이다. 새들이 노래하며 다양한 꽃들이 각자의 향기와 색으로 우리를 부른다. 이 시기에 롤스로이스는 RHS 첼시 플라워쇼에 그들의 비스포크 정신이 담긴 아주 특별한 롤스로이스의 장미를 준비하고 있다.

영국 웨스트 석세스의 굿우드에 있는 롤스로이스의 본사에 있는 정원에는 아주 희귀한 꽃인 '팬텀 로즈(Phantom Rose)'가 재배되고 있다. 영감의 원천으로 여겨지는 이 특별한 장미는 롤스로이스 글로벌 럭셔리 제조 센터에서 재배하는것으로 전세계에서 오직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장미라고 할 수 있다.

영국 장미 재배사인 필립 하크네스는 특별히 롤스로이스의 비스포크 컬렉티브를 위해 팬텀로즈를 재배하고 있다. 필립의 가문은 1879년부터 장미를 번식시켜 특히 하크네스의 이름을 딴 장미를 재배하는 등 장미 재배에 대해 확실한 전통을 가지고 있다. 오늘날 하크네스 로즈가 재배한 식물과 꽃들은 지난 50년간 가장 유명한 RHS 첼시 플라워쇼에서 25회 이상 금메달을 수상하며 국제 원예계에서 가장 유명한 장미가 되었다.

장미는 롤스로이스의 균형미, 우아함 그리고 매력을 잘 표현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관능적이면서도 존재감이 뚜렷하며 매혹적인 향과 겨울을 날 수 있는 강인함을 갖춘 매우 순수하고 섬세하지만 풍만한 하얀 꽃을 얻었다.
- Sina-Maria Eggl, Rolls-Royce Bespoke Designer -

롤스로이스의 팬텀 로즈는 니콜라스 그림쇼 경의 공장 근처의 연못에서 라벤더로 둘러싼 특별히 디자인된 화단에서  자란다. 그렇기에 롤스로이스 직원들과 비스포크 디자이너들은 그들이 일하는 공장의 통유리창을 통해 장미가 자라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것은 특별한 일이 아닐 수 있다. 

팬텀 로즈는 50개의 꽃잎이 만발하고 풍부한 향기를 내며, 블러쉬하며 크림과 같은 하얀 꽃이다. 하크네스는 이 장미를 전형적인 영국의 장미라고 부르고있고 이 장미를 개발하는데 무려 8년의 시간이 걸렸다. 그는 이 장미의 개발은 순수한 사랑의 결실이라고 말하며, "장미는 아주 뛰어난 매력을 가지고 있다. 아름다우며, 멋진 향기를 머금고 있으며, 꽃잎의 부드러운 촉감과 가시의 날카로움이 주는 아찔한 고통으로 우리의 감각을 자극한다. 장미는 우리의 감정에 파도를 일으키며, 사랑을 의미하고, 가장 아름다운 시의 주제가 된다. 하나의 꽃이 이런 많은 기대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까? 롤스로이스의 이 특별한 장미는 그런 기대를 아주 쉽게 만족시킨다. 장미가 피어나는 것을 지켜보라. 한송이 장미에 담긴 끝없이 너그러움과 자연의 다양성으로 인해 아주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라고 롤스로이스의 장미를 정의한다.

2017년, 장미로 가득한 특별한 작품이 팬텀의 갤러리에 추가되었다. 갤러리는 롤스로이스의 플래그십의 폭에 맞도록 특별히 제작한 유리에 의해 보호되며, 조명을 설치해 보는 사람에게 아주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공간이 되었다.

팬텀 로즈는 남부 독일 바바리아의 세계적인 도자기 제조사인 님펜부르크의 장인들에게 보내졌고,  여기서 꽃봉오리 상태부터 만개한 상태까지 다양한 단계를 체크하고 검사하며 이 곳에서 장인이 수작업을 통해 흑백 도자기로 제작했다. 팬텀 로즈 실물과 동일한 수준의 섬세함을 위해 도자기 제작을 위한 개발 기간만 3개월이 필요했다. 

최근에는 팬텀 로즈가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디자이너인 이안 하데롤(Ieuan Hatherall)에게 매우 중요한 영감을 주었다. 꽃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스웨덴의 기업가가 요청한 백만번의 바느질이 필요한 특별한 비스포크 의뢰를 위한 위원회를 시작했기 때문이었다. 이 기업가가 의뢰한 팬텀에는 매우 특별한 실내를 위해 최고급 자수를 통해 장미 꽃의 다양한 모습을 수놓아졌다.

장미 정원에 장미가 가득 피어있을 때 아름다움을 초월한 듯한 모습이었다. 고객이 원하는 경외감, 즉 영혼을 감동시키고, 자연의 아름다운 상태 그대로를 즐길 수 있는 꽃을 만들고 싶었다.
- Ieuan Hatherall, Rolls-Royce Bespoke Designer -

롤스로이스는 이 특별한 롤스로이스 로즈 팬텀을 의뢰한 고객과의 인터뷰 영상을, 5월 18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될 RHS 첼시 플라워쇼에 앞서 공개하기로 했다. 

사진,영상:롤스로이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