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울트라 퍼포먼스 캐딜락, CT4-V 블랙윙, CT5-V 블랙윙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0. 5. 15.
반응형

캐딜락은 지난 4월 14일 CT4-V와 CT5-V가 메인인 4세대 V 시리즈에 블랙윙(Blackwing)이라는 이름을 가진 초고성능 모델을 추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트랙을 지배할 이 모델은 캐딜락 퍼포먼스와 운전자와의 완벽한 하모니의 정점에 서게될 것이며, CT4-V 블랙윙, CT5-V 블랙윙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Cadillac-V-Series-Blackwing

블랙윙은 캐딜락의 퍼포먼스 엔지니어링, 장인정신 그리고 기술력의 정점을 상징하는 이름이다. 신형 CT4-V 블랙윙과 CT5-V 블랙윙에는 궁극적인 퍼포먼스 드라이빙에 대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캐딜락의 유산이 담겨있다.
- Brandon Vivian, Cadillac executive chief engineer -

CT4-V-Blackwing

V 시리즈의 블랙윙 모델은 블랙윙을 위해 튜닝된 섀시와 차량 제어 기술 그리고 엔진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변속기는 수동변속기가 기본이며, 명품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만들어지는 부분은 거의 없지만 퍼포먼스 드라이빙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는 강력한 매력이 있는 존재임에 틀림없다.

CT5-V-Blackwing

CT4-V 블랙윙과 CT-5V 블랙윙은 미국 전역의 트랙과 일반 도로에서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해왔다. 2020년초 버지니아 인터네셔널 레이스웨이 서킷에서 진행한 테스트에서는 전설적인 모델인 ATS-V와 CTS-V보다 무려 2초나 빠른 랩타임을 기록하기도 했다. 블랙윙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별도 제공되지 않으며 미국 캐딜락의 홈페이지에 추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대신 아래 티저영상으로 아쉬움을 달랠 수 있다.(볼륨은 가능한 최대로 올리고 보기 바란다) 
그리고, 한국시장 출시 역시 현재 기준 미정이다. 

사진,영상:캐딜락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