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픽업트럭의 대명사 램(RAM)이 유럽 시장에 또 하나의 신제품을 출시할 준비를 마쳤다. 앞으로 몇 주 안에 램은 유럽 시장에 3.6리터 e토크 펜타스타 V6(eTorque Pentastar V6) 엔진을 내놓을 예정이다. 또한, 램의 라인업에서 이 엔진의 도입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적은 엔진으로 전환하는 과정과도 잘 맞아떨어진다.
305hp의 출력과 37.1kg.m의 토크를 내는 강력한 고성능 엔진은 지난 6월 10일과 11일 독일의 토이첸탈(Teutschenthal) 서킷에서 열리는 독일 GP의 이상적인 환경에서 마니아들과 언론에 소개됐다.
이 V6 엔진은 유럽에서 내구성, 파워 및 최첨단 기술의 조합으로 돋보이는 램의 아이콘 모델인 'RAM 1500 Big Horn', 'RAM 1500 Laramie', 'RAM 1500 Rebel' 모에 탑재되어 판매될 예정이다.
3.6리터 e토크 펜타스타 V6 엔진
e토크 펜타스타 V6 엔진은 유럽의 램 마니아들에게 다양한 새로운 기능들을 제공하고 전자 부품들이 기존 엔진과 어떤 차이를 보이는지 증명한다. 특히, 305hp의 출력과 37.1kg.m의 토크를 내는 강력한 엔진은 기존 교류발전기를 대체하는 혁신적인 e토크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덕분에 연료 효율도 뛰어나다.
실제로 이 장치는 430Wh 리튬이온니켈망간코발트(NMC) 흑연 배터리팩으로 구동되며, 주행 시 출발과 기어 변속 시 모두 48V 전류를 공급한다.
이 배터리는 극한의 온도에서 효율이 높아 콜드 스타트에 사용되는 기존 12V 스타트 모터를 유지하기 위해 3kW DC-DC 컨버터를 사용할 수 있다. 실제로 이 배터리의 특징 중 하나는 뛰어난 성능과 결합된 신속한 스톱-스타트 기능이다.
연료 소비 측면에서 펜타스타 V6 엔진은 5.7리터 V8 엔진보다 EPA 기준 19% 더 효율이 좋다. 넓은 범위의 가변 밸브 타이밍과 2단계 가변 밸브 리프트와 같은 첨단 기술을 적용해 운전자의 요구에 따라 성능과 연비를 최적화한다.
냉각식 배기가스 재순환 시스템을 통해 높은 부하에서 연비와 배기가스 배출 성능을 향상시킨다. 또한, 11.3:1의 압축비는 성능, 연비, 정숙성 사이의 최적의 균형을 맞춘다.
감속 및 제동 시 에너지 회수를 통해 견인 및 적재 용량을 늘리고 배터리팩을 재충전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크랭크샤프트의 추가 토크는 소음, 진동 등을 최소한으로 억제해 준다.
이 조합은 더 나은 연료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더 많은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쉬운 운전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언제나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램 브랜드의 특징인 탁월한 성능과 투박함의 미학을 겸비한 자동차에 관심 있는 젊은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다.
전반적으로, e토크 펜타스타 V6 엔진은 경쟁사 대비 우수한 유지 비용을 자랑한다. 최근 몇 년간 올해의 10대 엔진 및 추진 시스템 중 하나로 다양한 상을 휩쓴 것은 당연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새로운 엔진이 주는 RAM 1500의 이점들
혁신적인 3.6리터 e토크 펜타스타 V6 엔진은 램의 주요 모델에 탑재된다. 특히 RAM Laramie, RAM 1500 Rebel은 KTM 팩토리 레이싱 템에 제공한 두 대의 RAM 1500 TRX와 함께 판매량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RAM 1500 Rebel은 두려움 없이 오프로드를 달리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최고의 모델이다. 스포츠 퍼포먼스 후드, 2.54cm 리프트, 25cm의 최저 지상고를 갖춘 코일 서스펜션, 올 터레인 33인치 굿이어 랭글러 듀라트랙 타이어, 힐 디센트 컨트롤, 4x4 모델에서 사용 가능한 셀레-스피드 컨트롤(Sele-Speed Control) 등의 기능이 오프로드를 제압할 수 있게 해준다.
RAM 1500 Rebel은 3.6리터 e토크 엔진과 5.7리터 V8 헤미 엔진, e토크 엔진과 매력적인 레드 트림이 더해진 인테리어를 갖춘 세 가지 엔진을 선택할 수 있다.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캐릭터는 인테리어와 다양한 모니터링 시스템을 특징짓는 첨단 기술 덕분에 환상적인 오프로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RAM Laramie는 동급 최고의 성능, 적재 능력, 고급스러움, 기술력, 다양한 옵션과 패키지 조합이 가능하며,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모델 중 하나다. 이 모델에는 3.6리터 V6 e토크 엔진 또는 5.7리터 V8 헤미 엔진(e토크 추가 가능)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12인치 터치스크린, 원격 시동, 첨단 브레이크 어시스트, 어드밴스드 브레이크 어시스트, 열선 시트, 듀얼 존 오토 에어컨,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등 다양한 주행 편의 사양도 추가했다.
추가로 가죽 트림 버킷 시트, 블랙 인테리어 트림, 블랙 나이트 에디션 배지, 열선 미러와 같은 프리미엄 기능과 스타일링을 업그레이드 한 나이트 에디션 패키지도 포함된다.
RAM 1500 Big Horn 트림은 크롬 범퍼, 그릴 서라운드 및 헤더, 할로겐램프와 옵션으로 LED 조명이 포함된다. 스포츠 및 블랙 외관 패키지는 독특한 디자인을 위한 추가 옵션을 제공한다. 기본 사양인 18인치 알로이 휠은 20인치 크롬 또는 도장 휠로 변경할 수 있다.
인테리어는 두 가지 스타일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옵션 트림 패키지를 추가하면 네임 플레이트가 부착된 상단 대시 도어, 운전석 파워 시트, 유커넥트 8.4인치 다기능 터치스크린을 선택할 수 있다.
RAM 1500 Big Horn은 블랙/디젤 그레이 또는 새로운 인테리어 마감으로 강조된 올 블랙 프리미엄 직물 시트를 선택할 수 있다. 시트는 5인승의 경우 버킷 시트, 6인승의 경우 벤치 시트가 옵션으로 제공된다.
3.6리터 e토크 펜타스타 V6 엔진이 탑재되는 램(RAM)의 픽업트럭들은 램의 유럽 시장 파트너인 ACE&KWA 네트워크가 판매를 담당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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