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GM의 쉐보레는 실버라도 EV와 블레이저 EV를 출시한데 이어 세 번째 전기차인 2024년형 올 뉴 이쿼녹스(Equinox) EV를 통해 어디서나 충전이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경제적인 전기 SUV를 선보인다.
이쿼녹스 EV는 1LT 트림 기준 약 3만 달러(약 3,800만 원) 수준의 가격으로 시작해 쉐보레의 중요한 소형 SUV 세그먼트에 진입시키고, 동급에서 가장 경제적인 전기차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로써 쉐보레는 풀사이즈 픽업트럭 실버라도 EV, 중형 SUV 블레이저 EV, 소형 SUV 볼트 EV와 볼트 EUV를 포함한 주요 세그먼트를 아우르는 전기차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게 된다. 또한, GM 자체 기준으로 완전 충전 시 최대 480km의 주행거리까지 확보한다.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은 이쿼녹스 EV를 통해 쉐보레 판매량에서 실버라도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이쿼녹스의 스타일, 공간, 안전성, 가치에 집중했으며, 존재감 넘치는 디자인, 강력한 성능, 간편한 전기차 기술을 통해 이쿼녹스의 품격을 한층 더 높였다.
얼티움 기반 기술은 물론 사선형으로 기울어진 17.7인치 대형 인포테인먼트 스크린, 강력한 가본 사양 및 옵션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기술 등이 기존 이쿼녹스와 차별화된다.
디자인과 옵션 특징은?
한눈에 봐도 이쿼녹스 EV의 존재감 넘치는 디자인은 스포티하고 대담하며 인상적이며 한눈에 쉐보레의 SUV라는 것을 알 수 있다. LT, RS라는 두 개의 독특한 특징이 있는 트림을 비롯해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이쿼녹스 EV의 디자인 특징은 얼티움 플랫폼을 통한 날렵한 라인과 스포티한 비율, 프런트 및 리어 라이트 애니메이션 및 중간 트림인 LT, RS의 독특한 라이트 바가 적용된 혁신적인 워크-업(Walk-up) 라이트가 특징이다.
또한, 19인치 휠이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며 트림에 따라 20인치, 21인치 휠을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다. 또 핸즈프리 테일게이트, LT 트림의 투톤 화이트 루프 및 RS 트림의 블랙 루프가 특징이다.
인테리어는 심플하며 모던한 콘셉트로 5명의 탑승자에 개별 조명과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한다.
편안함과 편의성 측면에서는 열선 내장 프런트 및 리어 시트와 스티어링 휠 및 윈드실드 와이퍼가 추가되며 겨울을 대비한 와이퍼 파킹 기능으로 와이퍼가 얼지 않게 한다.
편리한 전기차 기능
쉐보레는 충전소를 찾는 경로를 찾는 데 도움이 되는 'MyChevy' 앱을 통해 내비게이션 및 경로 탐색을 지원하는 등, 전기차로의 전환을 원활하게 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고객은 전반적인 전기차 충전 경험을 간소화하도록 설계된 GM의 전기차 충전에 대한 총체적인 접근 방식인 '얼티움 차지 360(Ultium Charge 360)'을 통해 미국과 캐나다에 있는 11만 개 이상의 공공 전기차 충전소에 대한 정보와 이용을 할 수 있게 했다.
여기에 쉐보레는 가족에게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기에 이쿼녹스 EV는 강력한 기본 사양을 제공한다.
이쿼녹스 EV에는 기본 사양으로 자동 긴급 제동, 거리 표시기, 전방 충돌 경고, 전방 보행자 브레이크, 차선이탈 경고, 오토 하이빔을 포함한 쉐보레 세이프티 어시스트가 포함된다.
여기에 후방 주차 보조, 후방 자동 제동, 안전 알람 시트, 후방 교차로 제동, 사각지대 스티어링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HD 서라운드 비전,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리어 카메라 미러도 탑재된다.
업계 최초의 진정한 핸즈프리 드라이버 어시스트 기능인 '슈퍼 크루즈(Super Cruise)'도 추가 가능하다. 슈퍼 크루즈는 운전자들이 미국과 캐나다 전역의 약 640km 구간의 도로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짜릿한 퍼포먼스
GM은 자체 측정 최고 출력 210hp, 최대 토크 33.4kg.m의 출력을 전륜 구동으로 보내 일상적인 주행에서 빠른 가속과 즐거운 주행 경험을 제공하며, 옵션으로 290hp의 출력, 47.8kg.m의 성능을 내는 eAWD 시스템도 선택 가능하다.
원 페달(One-pedal) 드라이빙 역시 기본 제공되며, 이쿼녹스 EV는 가속페달만으로 가속과 감속을 반복하며 완전히 정지할 수 있다. 이 기능은 회생제동과 결합되어 차량의 전방 운동량의 운동 에너지를 배터리 팩에 저장된 전기로 변환해 주행거리를 극대화한다.
이쿼녹스 EV에는 최신 충전 기술이 탑재된다. 표준 11.5kW 레벨 2 완속 충전일 경우 GM 내부 측정 기준 1시간당 최대 55km를 달릴 수 있을 정도로 충전이 가능하다.
19.2kW 레벨 2 완속 충전은 3RS eAWD 트림에 제공되며, GM 내부 측정 기준 1시간당 최대 82km를 달릴 수 있을 정도로 충전 가능하다. 또, 이쿼녹스 EV의 배터리에 대해 8년/16만 km 보증을 제공한다.
이쿼녹스 EV의 주행거리는 트림에 따라 다르며 기본 트림 1LT FWD 기준 400km부터 최고 트림인 2RS&3RS FWD 트림의 경우 482km를 주행할 수 있다.
2024 쉐보레 이쿼녹스 EV는 2023년 가을 리미티드 에디션 2RS를 시작으로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출시 시점에 공개될 예정이며, GM의 멕시코 라모스 아리스페 공장에서 생산된다.
'MOBILITY CONTEN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일드 하이브리드 탑재한 펜타스타 V6 엔진, 램 1500 주요 모델에 탑재해 유럽 간다 (0) | 2023.06.28 |
---|---|
포르쉐 75주년을 맞아 Xbox와 만든 6가지 특별한 디자인은? (0) | 2023.06.28 |
15억의 가치를 만들다, 포르쉐 존더분쉬가 함께한 911 클래식 클럽 쿠페 (0) | 2023.06.28 |
4개월에 1대씩 만든다, 벤틀리 뮬리너가 18명의 바투르 고객을 위한 차량 개발 프로그램 완료 (0) | 2023.06.27 |
폭스바겐 베스트셀링 SUV 티구안, 풀체인지에 이렇게 변한 (2) | 2023.06.26 |
벤틀리 향수 '마그네틱 앰버', 벤틀리 비욘드 더 컬렉션에 추가 (0) | 2023.06.26 |
아직 새차인데? 잔존가치가 얼마라고? 지프 어벤저, 오토비스타 그룹 잔존가치상 소형 전기차 부문 선정 (0) | 2023.06.25 |
일본에서 공개한 람보르기니 최초의 V12 엔진 하이브리드, '레부엘토' 공개 (0) | 2023.06.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