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벤틀리 로테이팅 디스플레이, 플라잉스퍼를 더욱 빛나게 하다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0. 6. 30.
반응형

1919년 W.O.Bentley에 의해 설립된 벤틀리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장인정신의 철학을 갖고 있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뿐만 아니라 신형 플라잉스퍼에도 적용되는 벤틀리 로테이팅 디스플레이는 벤틀리의 철학을 현대적이고 예술적으로 보여주는 대표적인 기능이다.

벤틀리는 150개 이상의 부품과 0.5mm 미만의 단차를 가진 3면 디스플레이가 어떻게 상상에서 현실로 만들었는지 공개했다. 출시 이후 벤틀리 로테이팅 디스플레이는 벤틀리 고객의 70%가 선택하는 혁신적인 기능이며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옵션 중 하나가 되었다.

이 기능을 완성하기 위해 디자이너와 엔지니어 팀은 버튼 하나로 장인정신과 최첨단 기술을 표현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했다. 이 팀은 독특한 센터피스를 제작하고 고객들에게 영화 '007'의 주인공인 제임스 본드도 부러워할만한 방식으로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을 만들어냈다. 

이 터치스크린의 한 면에는 3개의 아날로그 게이지가 있는데, 외기온도, 나침반 그리고 크로노미터가 있으며 인테리어의 통일성을 위해 인테리어 트림에 사용하는 것과 같은 소재를 사용한다.

벤틀리 로테이팅 디스플레이(BRD)는 개발 초기 개념 정립에만 3년 이상이 소요되었고, 최고 품질 기준을 만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가혹한 테스트가 오랜 기간 진행되었다.

153개의 부품으로 구성되며, 혁신적인 방식으로 3면이 회전하는 작동 구조를 갖는 벤틀리 로테이팅 디스플레이는 이 기능에 대해 특허를 출원중이며 각 면의 허용 간극 오차는 +/- 0.3mm에 불과하다.

이 기능은 고객들에게 자랑이 될 것이며, 수집가들은 50년 후 페블비치나 빌라 데스테와 같은 클래식카 행사에서 자랑스럽게 이 기능을 꺼내 보일 것이다
- Dave Rook, Bentley’s Interior Technical Manager -

이렇게 정밀한 완성도를 달성하기 위한 비스포크 벤틀리 매커니즘은 ECU를 통해 제어되며, 다양한 회전과 속도를 가진 40개의 구동 부품으로 완성된다.

극단의 간극(0.5mm 미만)을 유지하며 회전하기 위해서는 원활한 회전을 위해 부드러운 작동이 필수다. 회전 유닛은 각각 다음의 디스플레이의 페이스를 움직이기 위해  작동시마다 현재 대시보드에 위치한 페이스를 작동시켜 다음 페이스가 나올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 모듈을 회전시켜 돌려 넣는 것이다. 

완벽함을 유지하기 위해 설정된 0.5mm 이하의 간극을 유지하기 위해 디스플레이 구동 시스템은 자가학습을 한다. 제어용 ECU는 모든 포지션의 작동 조건을 물리적 범위 뿐만 아니라 구동 모터의 속도를 제어해 기계적 마찰과 배터리 전압에 미칠 영향까지 제어한다.

벤틀리 로테이팅 디스플레이에는 주변 온도가 50°C까지 올라가는 기후에서도 메인 터치스크린의 성능을 보호하기 위해 별도로 2개의 냉각팬을 설치했다. ECU는 어떤 기후 상황에도 상관없이 일정한 품질과 성능을 보장할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의 회전 속도 및 정확한 포지션을 유지하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디스플레이는 후진기어가 들어가면 2초 이내에 후방 이미지를 카메라를 통해 표시한다. 이를 위해 엔지니어링 팀에서는 디스플레이가 후진기어 신호에 맞추어 2초 이내에 회전할 수 있게 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노력을 했으며, 기어박스와 벤틀리 로테이팅 디스플레이 사이의 통신 신호를 개선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주로 사용하는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12.3인치 고해상도 터치스크린이며 인터페이스는 스마트폰과 유사하고 메뉴는 직관적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운전자가 선호하는 기능(네비게이션, 미디어, 전화 등)을 3개까지 표시할 수 있는 홈스크린을 갖추고 있다. 센서를 사용해 운전자의 움직임이 스크린에 감지되면 메뉴는 자동으로 팝업된다. 

벤틀리 로테이팅 디스플레이는 고객의 취향에 맞게 8가지 인테리어 트림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12.3인치 대형 터치스크린을 더욱 우아하고 빛나게 할 것이며, 보석과 같은 크라운 스타일의 아날로그 게이지 또는 수작업으로 완성한 패널로 센터페시아를 가로지르는 우드 패널의 우아함을 더욱 강렬하게 보이게 한다. 

사진,영상:벤틀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