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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3총사, 폭스바겐 뉴 T-ROC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11.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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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진보한 디자인, 스포티한 성능 그리고 다양한 스타일을 내세운 T-Roc은 지난 4년간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SUV로 자리매김했다. T-Roc은 역사가 없는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폭스바겐의 핵심으로 자리 잡았다. 

2017년 시장 런칭 이후 이 콤팩트 SUV는 벌써 100만 대를 넘게 판매했고, 2019년에는 T-Roc에 R 모델을 더했으며 2020년에는 카브리올레 버전을 더해 SUV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섬세해진 인테리어와 선이 분명한 디자인

 

더 부드럽고 독특한 스타일의 대시 패널은 뉴 T-Roc의 인테리어를 더 모던하게 만든다.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태블릿처럼 디자인되었으며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는 스티어링 휠 뒤에서 최대한의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는 곳에 위치했다.

옵션에 따라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8.0인치 또는 9.2인치를 선택할 수 있다. 역시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디지털 콧핏 프로는 10.25인치의 스크린을 제공한다. 기본 패키지의 일부인 다기능 스티어링 휠에는 차량의 직관적인 제어를 할 수 있도록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했다.

고품질 패브릭 도어 트림이 전 트림 기본으로 제공된다. 스타일과 R-라인 트림에는 도어 트림과 암레스트는 헤드레스트와 함께 또 다른 스타일의 디자인이 적용된다. 스타일 트림에는 ArtVelours 컴포트 시트 센터 패널이 적용되며 R-라인에는 이전 T-Roc R 버전에 적용되던 최고급 스포츠 시트와 나파 가죽이 적용된다. 

새로운 라인들이 디자인을 더욱 선명하게 만드는데, LED 헤드라이트와 다크 리어라이트가 기본 장착되고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터와 조명이 들어가는 라디에이터 그릴 스트립이 장착된 IQ LIGHT, 새로운 그래픽과 다이내믹 방향지시등이 더해진 테일라이트 클러스터도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5가지 새로운 컬러가 적용되었고 17인치 또는 19인치 휠을 고객의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새로운 차원의 디지털화 그리고 커넥티비티

 

뉴 T-Roc에는 어드밴스드 어시스트 시스템에 프론트 어시스트와 차선 보조 기능이 기본으로 들어간다. 뉴 IQ.DRIVE 트래블 어시스트와 예측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에서는 최대 210km/h까지 스티어링 어시스트, 감속과 가속 등을 지원한다. 전방 카메라 신호와 GPS, 지도 데이터를 통합해 차량 제어 시스템에서 속도 제한 정보, 도시 경계 표지판 인식, 교차로와 로터리 주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3세대 모듈형 인포테인먼트 툴킷(MIB3)를 탑재해 다양한 온라인 기반 기능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We Connect 플러스 서비스는 기본 패키지로 유럽의 경우 1년간 무료로 제공하며 자연스러운 음성 제어와 스트리밍 서비스가 가능하다. 원할 경우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앱 커넥트 와이어리스로 무선 제어할 수 있다.

 

효율적인 엔진, 변속기 그리고 옵션 4MOTION

 

뉴 T-Roc에는 다양한 엔진이 준비되어 있다. 3개의 TSI 엔진과 2개의 TDI 엔진이 있으며 엔진에 맞추어 6단 수동변속기 또는 7단 DSG 변속기가 탑재된다. 1.0리터 TSI 3기통 엔진은 110PS의 출력을 내며, 1.5리터 4기통 TSI 엔진은 150PS의 출력을, 2.0리터 TSI 엔진은 190PS의 출력을 낸다.

2.0리터 TDI  4기통 엔진은 115PS, 150PS 가지 트림으로 나눠지며, 4MOTION 4륜 구동은 옵션으로 제공된다. 4MOTION은 190PS의 출력을 내는 2.0리터 TSI 엔진에서 기본 탑재된다.

 

3가지 다양한 트림

 

T-Roc은 개인의 취향에 맞추기 위해 그리고 유럽시장 콤팩트 SUV 고객을 대상으로 Life, Style, R-line 3가지 버전을 준비했다. 스타일 버전에는 투톤 컬러, 추가 크롬 디테일, 앰비언트 라이트, 편의사양이 더해진 시트가 기본이다. 

R-라인은 T-Roc R 버전의 것을 더해 캐릭터는 더 강해지고 스포티한 범퍼 디자인, 터치 컨트롤 등이 적용된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등이 추가된다. R-라인에는 주행 프로필 셀렉션, 스포츠 러닝 기어등이 포함된 스포츠 패키지가 더해진다.

옵션으로 스타일과 R-라인에 블랙 스타일 패키지를 더할 수 있는데, 외부 및 내부에 블랙 디자인 요소를 더해 은은한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다.

 

T-Roc R

 

300PS의 출력을 내는 4기통 엔진을 장착한 뉴 T-Roc R은 가장 다이내믹한 콤팩트 SUV다. 기본 스포츠 러닝 기어와 4MOTION 4륜구동이 기본이며, 독특한 사운드와 R 고유의 디자인이 더해져 스포티한 퍼포먼스를 시각적으로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스티어링 휠에는 터치 컨트롤과 드라이빙 프로필 셀릭션 기능을 바로 제어할 수 있는 R 버튼이 추가되었다.

 

T-Roc 카브리올레

 

T-Roc 카브리올레는 더 많은 재미와 자유 그리고 삶에 대한 열정을 표현할 수 있다. 오픈톱 크로스오버 모델로서 SUV의 장점과 컨버터블의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다. 전동식 3단 소프트톱은 9초 이내에 열고 닫을 수 있다. 오픈톱 4인승 모델은 스타일과 R-라인 두 가지 버전을 제공한다. 엔진은 110PS의 출력을 내는 1.0리터 TSI 엔진 또는 150PS의 출력을 내는 1.5리터 TSI 엔진 중 선택 가능하다.

뉴 T-Roc과 T-Roc 카브리올레는 유럽에서는 주문 가능하며 T-Roc R은 내년 초에 구매 가능할 예정이다. 1.0 TSI 엔진을 장착한 T-Roc 기본 모델의 가격은 23,495유로(약3,100만원)부터 시작하며, T-Roc 카브리올레의 기본 가격은 31,850유로(약4,200만원)부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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