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폭스바겐 베스트셀링 SUV 티구안, 풀체인지에 이렇게 변한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3. 6. 26.
반응형

폭스바겐 티구안은 지난 몇 년간 폭스바겐 브랜드의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이었다. 2007년 첫 출시 이후 전 세계에서 740만 명이 구매했으며, 폭스바겐은 베스트셀러의 풀체인지 모델을 준비하고 있다.

폭스바겐의 MQB 에보 플랫폼을 통해 완벽하게 변신하는 폭스바겐 티구안은 100km가 넘는 주행거리를 내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혁신적인 최첨단 기술을 탑재하게 된다. 신형 폭스바겐 티구안에 적용될 6가지 새로운 기술을 살펴본다.

IQ.LIGHT H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티구안은 동급 최초로 H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차량 중 하나다. 신형 티구안과 투아렉을 위해 공동 개발된 IQ.LIGHT H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는 톱-다운 방식을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급 모델의 기술을 중형 모델에도 적용하게 된다.


새로운 디스플레이와 운영 콘셉트

폭스바겐은 직관적인 조작을 위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구체적으로 고려해 티구안의 인테리어를 개선하고 디자인했다. 예를 들어, 티구안에는 새롭게 개발된 콕핏과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된다.


15인치 터치스크린은 내비게이션, 음악 스트리밍, 실내 온도 조절과 같은 주요 기능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센터 콘솔에는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컨트롤도 있으며, 자체 미니 스크린이 있는 로터리 컨트롤을 사용해 드라이브 모드, 라디오 볼륨, 앰비언트 라이트 컬러 조절이 가능하다.
고품질 소재, 새로 개발된 시트, 효과적인 소음 차단 기능이 가치와 편안함을 높여준다. 특히, 새로 추가되는 옵션인 '어쿠스틱 패키지'는 티구안에서 프리미엄급 모델 수준의 정숙성을 느낄 수 있게 해주고 센터 콘솔은 더 넓은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그리고 티구안에는 DSG가 탑재된다. 폭스바겐 ID. 모델과 마찬가지로 기어 레버는 스티어링 휠 오른쪽의 스티어링 칼럼 스위치로 변경된다.


스위치를 'D', 'R'로 돌려서 기어를 변속할 수 있고, 스위치 측면을 누르면 파킹 브레이크가 작동하며, 스티어링 휠 뒤에 패들 시프트를 장착했다.

편안함과 다이내믹함을 동시에 주는 전자제어 서스펜션

MQB evo 플랫폼은 2개의 밸브 쇼크 업소버가 장착된 DCC 프로 옵션과, 차세대 어댑티브 서스펜션 컨트롤 DCC를 장착할 수 있다. 신형 티구안에는 현재 골프 GTI에서 첫 선을 보인 MQB 시스템인 차량 다이내믹스 매니저(VDC-Vehicle Dynamics Manager)가 기본 장착된다.


이 시스템은 전자식 디퍼렌셜 록(XDS)의 기능과 DCC 프로 시스템에서 제어되는 쇼크 업소버의 측면 다이내믹스 구성 요소를 제어한다. 휠별 제동 타이밍 개입과 쇼크 업소버 경도의 휠 선택적 조정을 수행하는 차량 다이내믹스 매니저 덕분에 핸들링 특성은 더 중립적이며 안정적이고 민첩한 동시에 정밀해졌다.
이런 개선은 승차감 향상은 물론 다이내믹한 코너링에서 크게 향상된 성능을 통해 운전자와 탑승자들에게 확실한 반응을 보여준다.

다양한 파워트레인

MQB evo 플랫폼 덕분에 티구안에는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탑재할 수 있다. TDI 디젤 엔진, TSI 터보 가솔린 엔진, eTSI 마일드 하이브리드 터보 가솔린 엔진 및 eHybrid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는 것이 가능하다. 


새로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전기 모드 주행가능거리는 옵션에 따라 다르지만 최대 100km를 주행할 수 있다. 또한 모든 eHybrid 버전에서 완속 충전 속도도 개선되었으며, 처음으로 급속 충전도 가능해졌다.

프리미엄 클래스 시트

티구안 1열 시트에는 에르고액티브(ergoActive) 시트가 옵션으로 제공된다. 이 시트에는 공기압 방식의 4방향 요추 지지대 조절 기능과 등받이의 공기압 방식의 10 체임버 마사지 기능 등 프리미엄급 모델에서 볼 수 있는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으며, 열선 및 통풍 기능도 기본 탑재된다.


더 여유로운 적재 공간

신형 티구안은 이전 세대보다 약 30mm 더 길어졌다. 전폭, 전고, 휠베이스는 이전 세대와 거의 동일하다. 트렁크 역시 놀라운 공간을 제공하는데, 이전 세대 대비 길이가 30mm 길어진 반면 트렁크 용량은 무려 33리터 더 증가한 648리터로 늘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