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소형 SUV의 절대 강자, 폭스바겐 티크로스(T-Cross) 공개, 고객 인도는 2024년 1분기부터 시작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3. 7. 9.
반응형

폭스바겐이 신형 티크로스(T-Cross)를 공개했다. 출시 4년 만에 대폭 업그레이드된 티크로스는 개선된 디자인, 다양한 기본 옵션, 새로운 기술 및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소형 SUV의 리더인 티크로스는 이미 약 120만 명이 넘는 고객의 선택을 받았으며, 신형 모델의 사전 예약은 2023년 4분기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매년 평균 30만 대가 생산되는 티크로스는 유럽 이외의 지역에서는 타쿠아(Tacqua) 또는 타이건(Taigun)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폭스바겐 모델 중 하나다.

모던 디자인과 새로운 컬러

새로운 디자인의 통합형 LED 헤드라이트, LED 주간주행등, LED 테일램프 클러스터가 적용된 외관 디자인은 멀리서도 한눈에 티크로스를 인식할 수 있으며, 완전히 새로운 기능인 IQ.LIGHT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는 티크로스에 최초로 적용되는 기술이다.


선명하고 스포티한 느낌의 그레이프 옐로, 우아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클리어 블루 메탈릭, 선명하고 강렬한 느낌의 킹스 레드 메탈릭 등 세 가지 새로운 컬러가 티크로스에 처음 추가됐다.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신형 티크로스 인테리어의 핵심은 독립형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다.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터치스크린은 8인치이며, 최고급 버전에는 9.2인치 디스플레이가 기본 장착된다.


또한 모든 트림에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패널이 기본 장착된다. 대시 패널도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디자인했다. 대형 폭스바겐 모델과 마찬가지로 대시 패널은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했으며 더 높은 품질의 소재를 적용했다.


티크로스 스타일 및 R-Line 트림의 프런트 도어 트림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수동 에어컨 시스템이 기본 사양이며, 백라이트 터치 슬라이더가 장착된 에어 케어 클리마트로닉 오토 에어컨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전기 자전거도 편하게 장착 가능한 옵션

티크로스는 모든 소형 SUV 중 가장 넓고 다재다능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검증된 운영 콘셉트, 최대 5명이 탑승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 140mm까지 슬라이딩 되는 2열 벤치 시트, 유연한 트렁크 공간 등이 특징이다.

기본 트렁크 용량은 385리터에서 최대 455리터다. 60:40 분할 폴딩이 가능한 2열 시트를 완전히 폴딩 할 경우 최대 1,281리터까지 용량은 늘어난다.


라이프 패키지 이상의 트림에서는 동반자석 시트까지 기본 폴딩 된다. 동반자석을 완전히 폴딩 할 경우 최대 2,398mm의 긴 짐도 실을 수 있는데, 서핑보드, 패러글라이더까지 수납 가능하다.

또한 드로우바 하중을 기존 55kg에서 75kg으로 크게 늘렸다. 덕분에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탈착식 토우바에 수직으로 작용할 수 있는 최대 하중을 증가시킨다.


덕분에 무거운 트레일러를 견인할 때 부담이 줄어든다. 동시에 토우바에 장착된 캐리어에 실을 수 있는 자전거 최대 허용 중량도 증가해 전기자전거를 운반하는 것도 가능하다.

편안함을 위한 기능, 트래블 어시스트

신형 티크로스는 전 세계 동급 차량 중 유일하게 트래블 어시스트(Travel Assist)를 옵션으로 추가 가능하다. 전방 교통상황과 허용 속도에 따라 자동으로 가속 및 제동을 반복해 속도를 제어할 수 있다.


시스템 제한 내에서 트래블 어시스트는 속도 제한, 커브길 및 로터리도 제어 개입에 포함할 수 있다. 또한 DSG 변속기를 선택할 경우 스톱 앤 고 기능이 자동으로 추가된다.

 



기본 사양이 된 LED 라이트와 디지털 콕핏

대폭 업그레이드된 티크로스는 기본 트림에도 LED 헤드라이트, LED 테일라이트 클러스터, 다기능 카메라, 다이내믹 로드 사인 디스플레이, 디지털 콕핏, 독립형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기본 장착된다.


라이프 트림에는 신형 16인치 알로이 휠과 가죽 다기능 스티어링 휠이 포함된다. 최상위 트림인 스타일과 R-Line에는 별도의 패키지가 제공된다.

그리고 신형 티크로스에는 폭스바겐의 효율적이고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TSI 엔진이 탑재된다.

신형 티크로스, 출시 시기는?

폭스바겐 티크로스의 사전 예약은 2023년 4분기 시작될 예정이며, 고객 인도는 2024년 1분기 시작된다. 가격은 아직 공개하지 않았지만, 고객들에게 상당히 매력적인 가격을 내놓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티크로스는 이미 모든 물량이 매진되었으며, 독일에서는 매우 짧은 기간 동안 판매될 예정이다. 현재 유럽 기준 티크로스를 계약하는 고객에게는 2024년 1분기 신형 티크로스가 인도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