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렉서스 공식 판매사 엘앤티렉서스는 렉서스 강서 서비스/시승 센터에서 언택트 기반 ‘렉서스 스마트 드라이브’ (LEXUS SMART DRIVE) 서비스를 시작하고, 렉서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시승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팬데믹 현상을 겪게 되면서 ‘언택트(Untact : 비대면)’가 일상적인 용어로 쓰이고 있다. 사회 전반적으로 기업과 소비자 모두 기존 대면 서비스보다 비대면 서비스를 선호하고 있으며, 다양한 디지털 기술이 접목된 언택트 서비스가 일상화되고 있는 분위기다.
엘앤티렉서스 또한 기존에 대면으로 이뤄져 왔던 고객 시승 서비스가 이제는 고객이 불편과 불안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언택트 기반 고객 시승 서비스인 ‘렉서스 스마트 드라이브’ 서비스를 시작한다.
‘렉서스 스마트 드라이브’는 서울 강서 서비스/시승센터에서 렉서스 최초로 선보이며, 렉서스의 베스트 셀링 모델인 ES를 비롯해 RX, UX등 SUV까지 다양한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경험할 수 있다. 추후에는 순차적으로 시승 모델을 확대할 계획이다.
기존 대면 고객 시승 서비스와 비교해 ‘렉서스 스마트 드라이브’ 서비스의 가장 큰 차이점은 디지털 기기를 접목한 실시간 화상 상담과 자유롭고 편안한 고객 셀프 시승이다. 상담 희망 고객은 센터 내 마련된 전용 상담 부스에서 직원과 실시간 영상 상담을 통해 시승 프로세스에 대한 안내를 받은 후 혼자서 자유롭게 차량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시승 중 고객에게 직원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스마트기기를 함께 제공해 시승하는 동안 생길 수 있는 차량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직원에게 바로 문의하고 상담 받을 수 있다. 추후에는 실제 고객의 시승 경로를 데이터로 수집해 고객의 취향과 상황에 맞는 맞춤형 시승 코스를 추천하는 서비스도 추가할 예정이다.
엘앤티렉서스는 이번 강서 서비스/시승 센터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에는 안양 서비스/시승센터에서도 ‘렉서스 스마트 드라이브’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며, 실제 운영하며 확보한 고객 피드백과 데이터를 반영해 보다 고도화된고객 서비스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강서구에 위치한 렉서스 강서 서비스/시승 센터는 서비스 센터와 시승 센터가 결합된 곳으로, 렉서스 안양에 이은 두 번째 딜러 네트워크다. 지하철 9호선 증미역에서 도보 약 10분 거리에 위치해 고객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며, 월 최대 700대까지 처리가 가능한 일반 정비 서비스 센터와 함께 2층에는 고객 라운지를 별도로 마련하여 고객을 위한 편의성을 강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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