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독일에서 시작된 폭스바겐 ID.5의 사전 예약, 가격은?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12. 8.
반응형

폭스바겐 브랜드 최초의 장거리 주행이 가능한 e-SUV 쿠페의 사전 예약이 시작되었다(독일 기준). 폭스바겐의 새로운 플랫폼 MEB를 기반으로 생산되는 ID. 패밀리 중 가장 비싼 모델인 ID.5의 가격은 독일 기준 46,515유로(약6,200만원)부터 시작한다. ID.5는 독특한 디자인 외에도 최신 인포테인먼트와 어시스트 시스템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으며, 완전한 커넥티비티 기능과 무선 업데이트 기능도 기본이다.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ID.5는 언제나 최신 상태를 유지한다. 새로운 기능을 갖춘 전반적인 드라이버 어시스트 시스템은 트래블 어시스트 데이터와 함께 옵션으로 더할 수 있는데,  ACC와 레인 어시스트 사이의 상호 작용을 통해 내비게이션 데이터와 다른 차량에서 나오는 데이터를 클라우드에서 수집해 주행 편의성을 향상시킨다. Car2X 역시 기본 탑재되며 옵션으로 파크 어시스트를 더하면 주차도 쉬워진다.

사전 예약을 진행하는 ID.5 Pro와 ID.5 Pro Performance는 각각 174PS, 204PS의 출력을 내며 4륜 구동이 추가된 ID.5 GTX는 299PS의 출력을 낸다. 모든 ID.5의 모터는 77kW의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는 장거리가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한다. 탑승자 공간 아래 위치한 배터리는 낮은 무게 중심과 액슬 하중을 고르게 배분하는 효과가 있다. ID.5 Pro, ID.5 Pro Performance는 WLTP 기준 최대 52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최대 충전은 135kW까지 가능하다. 4륜 구동 ID.5 GTX는 WLTP 기준 최대 490km를 주행할 수 있다. 최상위 모델의 경우 6분이면 최대 100km까지 주행할 수 있도록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새로운 스타일과 공간 콘셉트는 폭스바겐과 ID. 패밀리의 혁신성이 무엇인지 보여준다. 쿠페 스타일이지만 ID.5는 ID.4보다 헤드룸이 겨우 12mm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 2,766mm의 긴 휠베이스는 상위 세그먼트 SUV의 실내 공간과 비슷하다. 트렁크 용량은 549리터이며 차량에 사용한 소재와 마감은 프리미엄급이라고 할 수 있다.

ID.5의 주문은 아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 고객은 원하는 엔진과 디자인을 선택하고 잘 꾸며진 옵션 패키지들을 선택하면 된다. 디자인, 인포테인먼트, 어시스트, 컴포트, 스포츠 패키지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모든 옵션은 "기본"과 "플러스"로 구분되어 있다.

We Charge를 통해 폭스바겐은 언제 어디서나 완벽한 충전 솔루션을 24시간 제공한다. ID.5는 일반 충전소와 월박스를 통해 11kW로 충전이 가능하다. We Charge를 사용할 수 있는 ID.5는 유럽에서 이미 25만 개의 충전소를 통해 언제나 빠르고 편하게 충전이 가능하다. 최대 급속충전 용량이 135kW까지 늘어나면서 30분 급속충전으로 WLTP 기준 ID.5는 390km, ID.5 GTX는 320km를 주행할 수 있다.


ID.5는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ID.3와 ID.4의 뒤를 잇는 새로운 ID. 패밀리다. ID.5의 출시를 통해 폭스바겐의 'ACCELRATE'전략의 핵심인 전기 모빌리티 캠페인을 더 가속화하고 있다. 2030년까지 유럽에서 폭스바겐은 전체 판매량의 70%를 전기차로 바꾸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빠르면 2030년까지 차량 한 대당 배출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 역시 최대 40%까지 감축하는 것이 목표다. 폭스바겐은 'way to ZERO' 전략에 따라 2050년까지는 기후 중립을 달성할 예정이다.

ID.5, ID.5 GTX는 폭스바겐의 츠비카우 공장에서 생산되는데, 100% 탄소중립 공장에서 생산해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100% 그린 에너지를 사용해 충전할 경우 실제 ID.5는 실제로 기후 중립을 달성한 전기차가 된다.

 

 



 

아주 특별한 아트카, 포르쉐도 있다! 1편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사이키델릭 록스타 356에서부터 멋진 꽃무늬를 자랑하는 타이칸까지, 포르쉐가 ...

m.post.naver.com

 

푸조 308, 다시 한번 '2022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오르다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11월 29일, 유럽 올해의 차(COTY) 심사위원 61명은 유럽 올해의 차 후보 39대 중...

m.post.naver.com

 

미래의 이동수단, 볼보가 정의해도 좋은 차, '콘셉트 리차지'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볼보자동차가 순수 전기차 ‘콘셉트 리차지(Concept Recharge)’를 통해 볼보의...

m.post.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