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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GPT 품고 달린다, '헤이 메르세데스' 한마디면 대화 가능, 메르세데스-벤츠 미국서 테스트 시작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3. 6.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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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는 인공지능 사용범위를 더 확대하고 다음 단계로 차량의 음성 제어 기능에 통합하고 있다. 챗GPT(ChatGPT)를 추가하면 MBUX 보이스 어시스턴트 '헤이 메르세데스(Hey Mercedes)를 통한 음성 제어가 더 직관적으로 될 것을 기대한다. 

옵션으로 추가되는 베타 프로그램은 2023년 6월 16일부터 미국 시장에서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장착된 90만 대 이상의 차량을 대상으로 시작했다.
고객은 'Mercedes me' 앱을 통해 또는 차에서 직접 '헤이 메르세데스,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어'라는 음성명령을 사용해 참여 가능하다.

베타 프로그램은 무선으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및 AI 플랫폼의 엔터프라이즈급 기능을 활용해 아주르 오픈 AI(Azure OpenAI) 서비스를 통해 챗GPT 기능을 통합시켰다.

'헤이 메르세데스(Hey Mercedes)' 말하면 된다

메르세데스-벤츠 MBUX 보이스 어시스턴트는 이미 업계 표준으로 자리 잡았고 직관적인 조작과 방대한 명령 포트폴리오로 유명하다. 운전자와 동승자는 스포츠, 날씨 업데이트를 받고, 주변 환경에 대한 답변을 듣거나 스마트 홈을 제어할 수도 있다. 

챗GPT는 '헤이 메르세데스'를 통해 기존의 직관적인 음성 제어 기능을 보완한다. 대부분의 보이스 어시스턴트가 사전 정의된 작업과 대답으로 제한되어 있는 반면, 챗GPT는 대규모 언어 모델을 활용해 자연어 이해도를 크게 향상시켜 대답할 수 있는 주제의 영역이 크게 확대됐다.

메르세데스-벤츠는 두 가지 장점을 결합해 MBUX 음성 어시스턴트의 검증된 데이터와 챗GPT의 보다 자연스러운 대화 형식을 향상시켰다. 


사용자는 자연스러운 음성 명령을 받아들일 뿐만 아니라 대화도 가능한 보이스 어시스턴트 기능을 경험하게 된다.

보이스 어시스턴트에게 목적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묻거나 새로운 저녁 메뉴 레시피를 제안하거나 복잡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요청하면 운전자는 스티어링 휠에서 손을 떼지 않고 도로를 주시하면서 보다 다양한 답변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역시 메르세데스-벤츠, 프라이버시 데이터 보안도 확실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챗GPT의 통합이 가능해졌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아주르 오픈 AI의 서비스를 통해 아주르의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개인정보보호 및 안정성 기능과 결합된 오픈 AI의 대규모 생성 AI 모델을 활용한다.

메르세데스-벤츠는 백그라운드에서 IT 프로세스에 대한 완전한 제어권을 확보한다. 수집된 음성 명령 데이터는 메르세데스-벤츠 인텔리전트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익명화되고 분석된다.
데이터 보호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우선 과제다. 고객은 어떤 정보가 어떤 목적으로 수집되는지 항상 알 수 있으며, 스스로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모든 고객 데이터를 조작 및 오용으로부터 보호한다.

메르세데스-벤츠는 고객에게 얼리어답터로서 차량의 최신 기술을 테스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미국에 초점을 맞춘 베타 프로그램은 3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그 대가로 메르세데스-벤츠 개발자는 특정 요청에 대한 유용한 인사이트를 확보해 음성 제어의 추가 개발 단계에서 정확한 우선순위를 결정할 수 있다.


베타 프로그램에서 얻은 결과는 직관적인 보이스 어시스턴트를 더욱 개선하고 더 많은 시장과 언어에서 대규모 언어 모델에 대한 출시 전략을 정의하는 데 사용될 것이다.

메르세데스-벤츠 AI 원칙에 따른 챗GPT

챗GPT는 '사전 학습된 생성형 트랜스포머(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의 약자로, 텍스트를 작성하거나 요약하고, 질문에 답하고, 언어를 번역하고, 프로그래밍 코드까지 생성하도록 학습된 대규모 언어 모델이다. 챗GPT는 오픈 AI가 개발한 정교한 뉴럴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작동한다.


메르세데스-벤츠는 혁신적인 AI 솔루션의 이점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의 AI 원칙에 따라 챗GPT를 통합하는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잠재적인 위험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으며 모든 고객의 이익을 위해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다. 또 메르세데스-벤츠는 제너레이티브 AI 솔루션에 대한 책임감 있는 접근 방식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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