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혼다 에어크래프트 컴퍼니, 2028년 혼다제트 2600 콘셉트 양산 한다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3. 6. 24.
반응형

혼다에서 제트기를 생산하는 혼다 에어크래프트 컴퍼니(Honda Aircraft Company)는 지난 13일 2021 NBAA 비즈니스 항공 컨벤션 및 전시회(NBAA-BACE)에서 처음 선보인 신형 경량 제트기 혼다젯 2600 콘셉트(HondaJet 2600 Concept)을 양산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혼다 에어크래프트 컴퍼니의 새로운 제품 라인업을 대표하며 기존 초경량 제트기 모델인 혼다젯 엘리트 II(HondaJet Elite II)와 함께 선보일 신형 경량 제트기의 인증 목표를 2028년이라고 밝혔다.


신형 경량 제트기 프로그램은 2021년 NBAA-BACE에서 소개된 이후 시장 반응도 긍정적이다. 이 신형 제트기는 중형 제트기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일반적인 경량 제트기의 성능, 편안함 및 효율성을 뛰어 넘을 것으로 기대한다.

장거리 여행에 적합하고 조용하고 넓은 기내와 최대 11명의 탑승객을 수용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미국 대륙 횡단 논스톱 비행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또한 이 제트기는 파일럿 한명이 운항을 할 수 있게 설계했다.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혼다 에어크래프트 컴퍼니의 노력에 따라 신형 경량 제트기는 일반 경량 제트기 대비 최대 20%, 일반 임무 수행시 중형 제트기 대비 40% 더 뛰어난 연료 휴율을 자랑한다.

혼다 에어크래프트 컴퍼니는 신형 경량 제트기를 위한 핵심 공급업체를 선정했으며, 항공 구조 및 부품은 에르노바(Aernnova), 항공 전자학은 가민(Garmin), 동체는 스피릿 에어로시스템(Spirit AeroSystem), 엔진은 윌리엄스 인터내셔널(Willams International)과 전략적 계약을 체결했다.


현재 혼다 에어크래프트 컴퍼니는 신형 경량 제트기의 엔지니어링 설계를 마무리하고 제작 작업을 진행중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