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BMW, 7월부터 아이폰을 디지털 스마트키로 사용한다.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0. 6. 23.
반응형

6월22일, 애플 월드와이드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BMW는 아이폰을 완전한 디지털 스마트키로 사용할 수 있게 한 최초의 자동차 제조사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BMW는 최초로 아이팟을 연동했었고, 무선 연결 카플레이를 제공했으며, 이제는 아이폰 애플월렛(Apple Wallet)을 통해 디지털 스마트키 기능을 사용할 것이라는 사실을 처음으로 밝혔다. 유럽에서 먼저 시작할 것으로 보이며, 한국시장 적용 여부는 미정이다.

아이폰과 연계된 BMW 디지털 키

향후 출시 될 아이폰용 BMW 디지털 키는 운전자가 아이폰을 스마트폰 트레이에 올려두는 것 만으로 시동을 걸거나 도어락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디지털 키의 설정은 BMW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할 수 있다. 운전자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어린 운전자나 초보 운전자를 위해 최고속도, 출력, 무선통신 등을 제어할 수 있으며 최대 5명의 친구와 디지털 키를 공유할 수 있다. 물론 차량에서 직접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며 애플 월렛을 통해서도 관리를 할 수 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BMW 디지털 키의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아이폰 보안장치 저장 및 애플 월렛을 통한 접속
 - 아이폰의 배터리 방전으로 전원이 꺼질 경우를 대비해 5시간 디지털 키를 활성화하기위한 파워리저브
 - 아이메세지(iMessage)를 통해 5명의 친구와 디지털 키 공유
 - 애플워치에서 사용 가능

BMW, 디지털 키의 선두주자가 되다

BMW 그룹은 스마트폰의 잠재력을 디지털 키로 빠르게 확장시켰다. 디지털 키의 사용을 표준화하는 것은 BMW 그룹 전략의 핵심 중 하나인 스마트폰의 사용자 경험, 보안성, 가용성을 바탕으로 한다. 

애플과 BMW는 Car Connectivity Consortium(CCM)과 긴밀히 협력해 국제적 기준을 만드는 작업을 진행해왔다. 초광대역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디지털 키가 이미 시험중인 가운데, NFC 2.0 규격의 디지털 키가 2020년 5월 이미 출시되었다.

BMW 모델들로의 확장 가능성과 아이폰

BMW는 2020년 7월 1일 이후 제조될 1, 2, 3, 4, 5, 6, 8, X5, X6, X7, X5M, X6M 그리고 Z4 등 판매중인 다양한 모델에 대해 전세계 45개국에서 아이폰을 사용한 디지털 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아이폰은 아이폰 XR, XS 모델 이상이며 애플워치 시리즈 5 이상에서 디지털 키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하나의 발표, 애플 지도를 활용한 BMW 전기차의 스마트 네비게이션

애플 월드와이드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BMW와 애플은 카플레이 사용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 충전할지를 자동으로 결정해 BMW 전기차로 보다 쉽고 편안하게 장거리 여행을 할 수 있게 하는 새로운 기능도 발표했다.

운전자가 애플 카플레이를 통해 목적지를 설정하면, 애플 맵은 전기차의 주행거리와 충전소 위치를 고려해 최적의 경로를 자동으로 선택해 알려준다. 이 기능은 내년 출시 예정인 BMW  i4에 처음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사진:BMW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