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뉴 푸조 308, 업그레이드로 디지털 아이콕핏 추가한다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0. 6. 20.
반응형

전세계에서 150만대 이상 생산되고, 43개의 수상 경력을 갖고 있는 푸조 308은 푸조 3008과 푸조 208과 같이 출시 당시 제네바 모터쇼에서 '올해의 차'로 선정된 바 있다. 푸조 308이 2020년 새로운 업그레이드를 예고했다.

컴팩트 사이즈의 해치백은 지속적으로 진화를 계속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과거의 영광은 그저 어제의 뉴스와도 같은 것이다. 푸조 308은 몇가지 주목할만한 변화를 추가해 성공 스토리를 이어갈 생각이다.

이번 업그레이드에 새롭게 '베르티고 블루(Vertigo Blue)' 컬러와 새로운 디자인의 알루미늄 휠을 추가했다. 인테리어에는 100% 디지털로 변화한 푸조 아이콕핏과 스크린이 새로 들어간다.

푸조 308은 다이내믹한 성능과 편안함 그리고 타협하지 않는 주행질감으로 C 세그먼트 최고의 해치백이다. 그리고 푸조 308은 최신형 엔진과 D 세그먼트에서 기본사양인 다양한 주행 보조 장치를 품고 있다.

푸조의 업마켓 전략에 따라 푸조 308에는 기본사양에 추가 옵션을 더하는 '팩'이라는 옵션을 두고 있다.

PURE DESIGN

푸조 308 해치백과 SW모델은 디자인의 균형미를 추구한다. 프론트 라인은 다이내믹한 느낌을 줄 수있도록 그려냈으며, 2020년 모델에는 더욱 강렬한 이미지를 위해 새롭게 베르티고 블루 컬러를 추가했다. 

알뤼르 트림에는 옵션으로 16인치 다이아몬드 처리한 지르콘 휠을 두었고 국가에 따라 새로 추가한 17인치 보카 휠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최고급 사양에는 블랙팩 옵션을 적용할 수 있는데 크롬처리한 부분을 글로시 블랙 부품으로 변경하는 것이며, 블랙팩에는 프론트 그릴, 프론트 라이언 로고, 방향지시등과 안개등 주변, 사이드 윈도우 커버, 18인치 사파이어 블랙 알루미늄 휠, SW 모델에 한해 루프랙이 포함된다.

PURE DRIVING PERFORMANCE

과거의 영광은 과거의 것으로 남기고, 푸조 308은 해치백, SW 모두 C 세그먼트 최고 수준의 편안함과 차별성을 가져가려 한다. 푸조의 DNA인 운전하는 즐거움을 위해 2020년 업그레이드에서 푸조 308에는 10인치 고화질 디지털 패널의 최신 디지털 푸조 아이콕핏(PEUGEOT i-Cockpit®)을 적용한다.

이 계기판은 최근 푸조 208, 푸조 2008의 그래픽과 유사하며, 센터패널의 터치 스크린은 최신 스마트폰 스크린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마감 처리 했다.

대부분의 고객은 자동차와 스마트폰을 연결하기 때문에, 푸조 308도 미러스크린 기능을 지원하며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도 지원한다.

3D 네비게이션(국가별 상이)은 음성인식이 특징이다. 반응성이 뛰어나며 TomTom® Traffic(유럽 기준)에 연결되어 실시간 교통상황을 파악해 최저의 루트를 검색한다. 위험 구간에 대한 경고는 현재 무료로 제공되며 국가에 따라 다르게 적용된다.

푸조 308은 동급 최고 수준의 주행보조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EAT8 변속기, 비지오파크 180°리어뷰 카메라, 파크어시스트, 시속 5km/h - 140km/h에서 작동하는 자동 긴급 브레이크, 60km/h이하 속도에서 보행자를 보호하기 위한 충돌 위험 경고, 차선이탈 방지 기능, 65km/h 이상에서 작동하는 차선 중앙 유지 장치, 운전자 주의 경고, 오토하이빔, 속도표지판 인식,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자동 주차 브레이크 등이 있다.

PURE EFFICIENCY

푸조 308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효율적인 가솔린, 디젤 엔진을 준비하고 있으며 모두 WLTP 기준에 따라 인증을 받으며 유로6 기준을 준수한다. 

대표적으로 가솔린은 1.2리터 3기통 PureTech 엔진과 EAT8 변속기를 사용하고, 디젤은 1.5리터 4기통 BlueHDi 엔진과 EAT8 변속기를 사용한다. 

푸조 308의 최고의 핫해치로 불리는 푸조 308 GTi 스포츠 버전은 여전히 라인업에 추가될 예정이며 4기통 1.6리터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263hp, 최대토크 34.7kg.m을 내는 고성능 핫해치로 남을 것이다. 

GTi 버전은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WLTP 기준 169g/km에 불과해 동급 최고 수준의 친환경 성능과 함께 출력당 무게 비율도 뛰어나 가장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한다.

NEW LINEUP

푸조 308 해치백과 SW는 디자인과 옵션으로도 새롭게 업마켓으로 진입할 수있으며, 이후 푸조의 다른 모델도 업마켓으로 한단계 올라서기 위한 초석이 될 것이다. 이를 위해 더욱 다양한 '팩' 을 통해 고객의 까다로운 요구사항에 대응할 예정이다. 

2020년에 새로 추가되는 '팩'은 3가지 트림 레벨을 기준으로 한다. GTi 버전을 제외한 모든 트림에 적용 가능하며, '알뤼르 팩', '악티브 팩', 'GT 팩'으로 각각의 트림에 옵션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제공된다.

푸조는 국가별 사정에 따라 다른 판매 정책을 진행할 예정이다. 100% 온라인 판매를 위한 푸조 스토어(PEUGEOT STORE)를 런칭할 예정이며, 스마트폰, 태블릿, PC를 통해 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푸조스토어를 통해 신차를 구매한 모든 고객은 정해진 안전 기준을 준수하는 상황에서 구매한 신차를 무료로 집으로 탁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한국시장 출시 시기는 미정이다.

사진:푸조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