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추운 시기 얼어붙은 도로가 녹기 시작하고 기온도 조금씩 올라 이제 봄이 오고 있습니다. 미끄러운 도로가 두려운 초보 와이프가 용기를 내어 도로에 나서려고 합니다.
집에 있는 차는 10년이 넘어 살짝 조심스럽고, 또 3.5리터 가솔린 모델이다 보니, 연료비도 무시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닙니다.
또 요즘 같은 고물가, 고금리 시대에 신차를 출고한다 해도 기다리는 시간도 최소 6개월에서 최대 1년이니 신차는 선뜻 계약하기 어렵습니다.
이미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예약했는데, 아직 나오려면 음… 1년쯤? 기다려야 하는 상황입니다.
대안으로 중고차를 구매하려니 믿고 부탁할 만한 곳이 없으니 여기저기 발품 팔 생각에 벌써부터 안 해도 되는 걱정을 하게 됩니다.
와이프의 동선은 집 – 회사, 집 – 마트 정도로 하루 주행거리는 20km 이내에 대부분 시내 주행이니 세컨드카로서의 일을 하기에는 중고차가 딱, 거기에 전기차라면 더 완벽할 것이라는 생각이 머릿속을 맴돌고 있습니다.
세단을 좋아하는 성향 덕분에 SUV는 구매 리스트에서 삭제하고 세단으로 알아보는데 아무래도 이번에는 SUV를 선택해 볼까 합니다. 마트 가면 이것저것 은근 들고 내릴 때 세단보다는 SUV가 더 편하니까요. 그리고 주행거리가 짧으니 전기차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과감한 결심을 하고 우선, 믿을 수 있는 중고차가 어디일까 생각해 봅니다. 이제는 중고차도 대기업에서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관리하고 유통하기 때문에 대기업 플랫폼을 이용해 볼 생각입니다.
최근 TV 광고에서도 자주 봤던 SK렌터카 다이렉트에서 중고차 장기렌트를 알아보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SK렌터카 다이렉트 중고차 장기렌트 홈페이지로 바로 가봅니다.
SK렌터카 다이렉트 중고차 홈페이지에 가니 다양한 이벤트도 보이고, 비용이 절약되는 다양한 중고차 모델이 있습니다.
최근 신차 시장에서 전기차가 대세가 되어서 그런지 중고차도 그런 것 같습니다. 올라온 매물 대부분이 전기차 모델입니다.
이곳을 탐험하기 전에 SK렌터카 다이렉트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가 뭘까 하는 생각에 홈페이지를 돌면서 찾아보니 이유가 있네요.
우선 SK렌터카가 직접 확인한 매물만 올리고, 중고차 매물은 출시 4년 이내, 주행거리 9만 km 이하 차량에 한정하니, 속을 걱정은 없습니다.
또, 국산차도 많고, 최근 핫한 수입 중고차들도 있습니다. 아우디, 테슬라도 있고, 제네시스도 있고, 가솔린, 전기차 등 선택지가 많습니다.
계약하면 이거 계약기간 끝나면 무조건 인수해야 하나? 아니요! 이런 걱정이 없네요. SK렌터카 다이렉트는 인수, 반납 선택 가능한 ‘선택형’, 무조건 반납으로 더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반납형’을 만들어서 처음 시작 단계에서부터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데, 온라인이라 누가 날 챙겨주나? 하는 고민이 생깁니다. 하지만 이것도 안심입니다.
온라인이지만 투명한 과정을 통해 계약이 진행되고, 계약 후에는 1:1 카매니저를 매칭시켜 친절하게 이후 과정을 설명해 준다고 합니다.
또, 신차와 거의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도 있는데 당연히 블랙박스, 썬팅 등 60만 원 상당의 옵션을 선물로 준다고 합니다. 또 배송도 집 앞으로 바로 보내주니 이 정도면 괜찮겠다 싶습니다.
자, 그럼 이제 믿을만하다 판단되니 다시 본격적으로 알아봅니다.
전기차를 선택하려고 마음먹고 보니 모델이 너무 많아 오히려 결정 장애에 걸릴 것 같아 한참을 살펴봅니다.
중고차도 재고가 한정적이다 보니, 마음에 드는 모델이 있으면 바로 견적 내보고 계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민하다 보면, 어느새 사라져버립니다. 앗! 저 역시 아까운 매물 하나 놓쳤습니다.
하나하나 살펴보다 “렌탈료 추가 5% 할인” 문구가 들어간 모델들이 눈에 더 들어옵니다.
SUV에 전기차에 연식도 그렇게 오래되지 않았으니 괜찮다 싶습니다.
기아 뉴 니로 EV는 평소에 관심은 있었지만 한 번도 타본 적이 없어서 궁금하기도 했고, 추가 할인 이벤트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우선, 1회 충전 거리도 380km 정도 달릴 수 있으니, 하루 30km를 달린다고 해도 최소 1주일 이상은 충전 안 하고 탈 수 있으니 안심입니다.
아파트에 설치된 충전기를 사용해 평일 밤에 하루 충전하면 완충 될 테니 충전으로 인한 스트레스도 없습니다.
니로 EV의 디자인은 특색은 없지만 무난한 편이라 부담스럽지도 않고, 전기차라고 특별히 튀는 부분도 없는 것이 장점일 수 있습니다.
아 또 하나 니로 EV가 괜찮은 차라는 증거가 있습니다.
바로 이겁니다. 2021년에 영국 왓카에서 ‘올해의 차’에 선정되었네요. 까탈스럽기로는 세계 최강인 영국 자동차 전문 매거진에서 니로를 인정했으니, 상품성은 의심할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또 소형 SUV 지만 실내 공간이나 트렁크 공간도 여유가 있어 적당한 마트 쇼핑에도 걱정이 없을 것 같습니다.
2021년이 불과 2년 전인데 참 세상 많이 바뀐 것 같습니다. 요즘 나오는 차들은 계기판과 센터 스크린이 하나로 연결되거나 대형 스크린으로 되어 있는데, 2년 전만 해도 생각도 못 했던 것 같다는 느낌입니다.
그래도 옵션들은 충실하게 다 있으니 괜찮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한번 알아보기로 할까요? 니로 EV를 중고차로 하면 얼마나 될지 말이죠.
먼저 견적을 내보고 마음에 들면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30초? 정도면 본인 확인됩니다. 본인확인하면 아주 좋은 선물도 하나 있습니다.
저는 SKT를 사용해서 PASS 앱으로 본인확인을 했습니다. 통신사에 따라서 인증할 수 있는 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편한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인증이 완료되니 와우! ‘최소 담보율 면제’ 혜택을 줍니다. 감사합니다.
바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이제 본격적인 견적내기가 시작됩니다.
가장 먼저 할 것은 내가 선택한 차가 어떤 이력을 가지고 있는지 이력서를 보는 과정입니다. 연식, 주행거리, 연료, 옵션 등 다양한 정보가 상세히 기재되어 있으니, 천천히 확인하고 마음에 들면 바로 다음 단계로 이동하면 됩니다.
중고차다 보니, 모든 것이 완벽할 수는 없습니다. 원하는 옵션이 한두 개 없을 수도 있지만, 크게 신경 쓰이는 옵션이 아니라면 여유를 갖고 보시기 바랍니다.
계약 조건입니다. 계약 조건은 차종에 따라 최소 12개월 – 최대 36개월까지 가능합니다.
또, 예상되는 연간 주행거리도 1만 km 이하에서 최대 3만 km 이하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신차가 나올 때까지만 기다리면 되는 상황이니 18개월에 연간 1만 km 이하로 선택했습니다. 당연히 계약기간이 길면 비용이 낮아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각자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보험 범위 설정도 가능합니다. 저는 둘이 운전할 것이니 기본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대물 보험 조건을 보니 3월 한정 이벤트로 대물 한도를 1억 -> 2억으로 업그레이드해 줍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이제 초기 납입금 설정입니다. 여윳돈이 있다면 초기 납입금을 넣고 렌탈료를 낮출 수 있습니다. 저는 아까 본인확인 시 보증금 면제 대상이라 그냥 보증금 없이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영상으로 보증금 관련 내용을 상세히 설명해 주니, 꼭 영상 확인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견적이 완성됩니다. 저는 18개월, 1만 km 이하, 가족 한 정, 대물 한도 2억으로 설정해 월 약 86만 원의 비용이 나왔지만, 다이렉트만의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아 최종적으로 월 약 73만 원 수준입니다.
할인 혜택 중에 3월 한정 ‘2만큼 즐기기 프로모션’이 있습니다. 또 앞에서 말한 ‘특가 차량 추가 할인’까지 더해 할인이 더 커졌습니다. 뭐든, 할인이 크면 클수록 기분도 좋아집니다.
견적도 마음에 들었으니 이제 마무리 단계로 계약을 진행합니다.
이 과정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데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주소와 면허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면허증의 어떤 정보를 넣어야 하는지 그림으로 친절하게 설명해 주니 어려울 것이 없습니다.
결제 방법은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은행 계좌를 연동해 자동이체를 하거나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됩니다.
정보를 잘 입력하는 것 하나면 이 단계도 끝입니다. 물론, 정확하게 입력하지 않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없습니다.
결제 방법을 선택하면 서명을 하는 과정이 나옵니다. 본인이 편한 방식을 택해서 서명을 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전송되는 메시지를 확인하고 서명확인을 누르면 이 단계도 마무리됩니다.
저는 은행 계좌 자동이체를 선택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메시지의 내용 확인하고 오면, 출금동의 서명을 완료하라는 팝업이 뜨는데 완료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지금부터 계약의 하이라이트가 시작됩니다.
계약서의 내용을 확인할 순서입니다. 다소 길고 내용도 많고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꼭 필요한 절차입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이니 시간이 걸려도 제대로 확인해야 합니다.
계약 상세 내용은 팝업창에 상세히 나옵니다. 천천히 스크롤 하면서 내가 계약한 차가 어떤 조건을 갖고 있는지 챙겨가면서 읽어보셔야 합니다.
모든 내용을 확인하고 계약서 내용에 이상이 없을 경우, “모두확인” 이라는 문구를 입력하고 확인 완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계약 내용을 모두 확인하면 계약서에 서명을 해야 합니다. 서명은 스마트폰을 통해서 진행합니다.
서명을 완료하면 이제 계약도 마무리 단계로 이동합니다. 스마트폰에서 계약을 진행하거나 PC에서 진행할 경우에도 순서대로 진행되니 어렵지 않습니다.
서명을 완료하면 계약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계약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팝업이 보입니다. 20만 원 상당의 주유권 / 10만 원 상당의 충전권을 주는 이벤트입니다. 무조건 이벤트는 응모하고 볼 일입니다.
이제 모든 과정이 완료되었습니다. 계약 후 남은 것은 배송지를 입력하고, 차량 받을 일정을 조정하면 됩니다. 또 계약 후 1일 이내에 배송지를 입력하지 않으면 계약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내가 계약한 차량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배송지를 입력하면 원하는 날에 계약한 차가 집 앞으로 옵니다.
이제 남은 것은 편안하게 차를 타는 것뿐입니다.
영업사원과 만나서 이야기할 필요 없고, 시간이 날 때 또는 생각이 날 때 장소에 상관없이 계약이 견적부터 계약이 가능하다는 점이 온라인 플랫폼의 장점입니다.
SK렌터카 다이렉트가 편하게 견적부터 계약까지 이르는 모든 과정을 잘 구성해 놓은 덕분에 특별히 궁금한 것 없이 일사천리로 계약을 할 수 있었습니다.
신차 구매도 기다리는 시간에 지치고, 중고차 구매도 불안하고, 고금리에 비용도 걱정된다면, SK렌터카 다이렉트 중고차 장기렌트 프로그램을 한번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SK렌터카 다이렉트 중고차 장기렌터카 견적내기>
[본 포스팅은 SK렌터카로부터 지원을 받아 개인적인 의견을 담아 작성했습니다.]
'VIRAL CONTEN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기차를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산다? SK렌터카 다이렉트 신차 장기렌터카로 폴스타 2 역대급 할인 프로모션 받고 사볼까? (4) | 2023.05.16 |
---|---|
김포공항? 인천공항? 급한데 주차대행 서비스 믿을 수 있나? 투루발렛 이용하면 믿고 맡길 수 있다 (0) | 2023.04.22 |
캠핑, 차박을 시작하려면, 아이오닉 5가 적당하죠! SK렌터카 다이렉트 중고차 장기렌트카라면 더 경제적! (0) | 2023.04.14 |
자율주행 물류로봇 전시회가 있다고? 2023 스마트모빌리티물류산업전! 보러 코엑스 가자 (0) | 2023.04.09 |
딱! 필요할 때 타는 캐스퍼가 있다면? SK렌터카 다이렉트 "타고페이"가 있다던데... (0) | 2023.03.28 |
휴맥스 모빌리티의 새로운 브랜드 'Turu(투루)', 주차, 충전, 렌탈, 공유 모든 서비스를 하나로 통일한다 (0) | 2023.02.26 |
이번에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다, EV 트렌드 코리아 2023 사전등록하고 직접 확인해보자 (0) | 2023.02.19 |
고민하지 말자, 렉서스ES300h가 궁금하면 엘앤티렉서스 '채널톡'으로 물어보 (0) | 2023.02.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