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BIG

2021/0937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 13편] 혁신적인 디지털 라이트 미래 기술로 여겨지는 디지털 라이트는 이전 세대 일부 에디션을 통해 세상에 공개되었지만, 현재 신형 S-클래스를 시작으로 라인업을 확장하기 시작했다. 이 헤드램프 테크놀로지(옵션)는 도로면에 가이드라인이나 경고 사인을 투영하는 등의 완전히 새로운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각각의 헤드램프의 디자털 라이트는 130만개의 마이크로 미러에 의해 굴절되고 직진하는 빛을 가진 3개의 매우 강력한 LED가 내장된 라이트 모듈로 구성된다. 해상도는 260만 픽셀 이상 구현 가능하다. 마이크로 미러는 썸네일과 같은 공간을 차지한다. 강력한 그래픽 프로세서를 장착한 컨트롤 유닛은 HDMI와 같은 연결을 해 미러에 대해 연속적인 비디오 스트리밍을 진행한다. 따라서 디지털 라이트는 비디오 프로젝터의 기술을 사용하는 것과 같다... 2021. 9. 30.
카라이프에 혁신의 경험을, 새로운 SUV 캐스퍼 출시 현대자동차는 29일(수) 캐스퍼 온라인 발표회 ‘캐스퍼 프리미어(CASPER Premiere)’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현대차는 이날 실시간 소통형 라이브 웹채널인 캐스퍼 프리미어를 통해 ▲가상의 캐스퍼 마을에서 펼쳐지는 ‘프리미어 오프닝 필름’ ▲온라인 구매과정을 손쉽게 이해할 수 있는 ‘캐스퍼 온라인 저니 필름(Casper Online Journey Film)’ ▲아이코닉한 캐스퍼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가상의 Z세대 캐릭터가 메타버스에서 차량을 설명하는 영상 등을 통해 캐스퍼가 선사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했다. 프리미어 오프닝 필름에서는 캐스퍼 온라인 마을에서 사람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캐스퍼를 활용하고 공식 웹사이트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다. 해당 영상은 옛 외화 더빙을 연상케 하는 성.. 2021. 9. 30.
폭스바겐 전기차 ID. 무선 업데이트는 이렇게 진행된다 폭스바겐은 "ACCELERATE"전략에 따라 소프트웨어 지향 모빌리티 제조사로 도약하기 위한 다음 큰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폭스바겐의 모든 ID. 모델은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정기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다. 이 업데이트 이전에는 테스트 용도로 "ID. First Movers Club"에 등록한 고객들에게 일부 지원되었다. "ID. Software 2.3"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고 기존의 기능을 최적화 한다. 폭스바겐은 모든 ID. 패밀리를 네트워크로 묶어 새로운 고객 지향 비즈니스 모델의 토대를 마련하게 된다. 지금까까지 폭스바겐은 고객들에게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유일한 대량 생산 제조사다.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추가 매출을 위한 무선 업데이트 향후, 폭스바겐은 고객들에게 차량을 .. 2021. 9. 29.
시트로엥 C4, E-C4, 유럽 해치백 시장 성공적인 데뷔와 프랑스 판매 1위 2021년 초 유럽에서 출시된 C4와 e-C4는 가장 경쟁이 치열한 C 세그먼트 해치백 부문에서 나름대로의 입지를 구축했다. C4와 e-C4는 이 시장에서 키 플레이어이며, 이미 유럽에서 지난 6개월간 3만 명 이상의 고객을 새롭게 확보했다.(유럽 29개국, 2021년 6월 누적 기준) 시트로엥 CEO인 아르노 리보(Arnaud Ribault)는, "뉴 C4를 앞세운 시트로엥은 과감한 스타일과 편안함을 무기로 콤팩트 해치백 부문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또 동급 모델 중 유일하게 100% 전기차를 출시하며 판매량을 끌어올리고 있어 유럽 내 전기차 해치백의 기준이 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시트로엥 C4, 프랑스 시장 1위 뉴 시트로엥 C4, e-C4는 프랑스 시장에서 빠르게 자리 잡았다. C4는 2021년.. 2021. 9. 28.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BMW의 새로운 실험실, 순환 경제를 위한 미래를 준비하는 곳이 되다 BMW 그룹이 새로운 커뮤니케이션과 경험을 위한 플랫폼인 "RE:BMW Circular Lab"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 "RE:BMW Circular Lab"은 BMW 그룹이 순환경제로 전환하기 위한 여정의 시작이기도 하다. "RE:BMW Circular Lab"은 순환 사고와 새롭고 지속가능한 행동 방침에 대한 인식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BMW 그룹은 RE:를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RE:BMW Circular Lab"은 순환성에 대한 인식을 높여 하나의 직선처럼 흘러가는 것이 아닌 다시 되돌아오는 것을 통해 전체 프로세스를 다시 들여다보게 될 것이다. 줄일 수 있는 것은 줄이고, 최대한 재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 재사용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대화, 협력 그리고 새로운 관점을 강화하기 위한 .. 2021. 9. 27.
레이싱에서 얻는 모든것은 그대로 고객이 느끼게 하는 포르쉐 레이싱 랩 포르쉐 미션 R(Mission R)은 모든 모터스포츠용 레이싱 카의 전기차를 위한 첫 번째 단계에 있는 모델이다. 포르쉐가 소유한 모터스포츠 플랫폼의 전기차를 개발하는 것은 지속가능한 모터스포츠의 미래를 위해 시작하는 또 하나의 논리적인 단계라고 할 수 있다. 포르쉐는 커스터머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가장 성공한 브랜드다. 그들이 이룩한 숫자들이 이것을 증명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30개의 원메이크 컵과 약 500명의 참가자들, 4,400대 이상의 911 기반 레이싱카들이 생산되었다. 결과적으로 911 컵은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레이싱카라고 할 수 있다. 카레라 컵은 독일에서만 31년째 진행 중이며, 현재 재능이 넘치는 젊은 드라이버들을 위한 13개 지역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러.. 2021. 9. 26.
볼보, 차세대 신차에 PET병, 코르크 등을 재활용한 소재나 바이오 기반의 지속가능한 소재 쓴다 볼보자동차가 글로벌 트렌드 예측 선도기업, 더 퓨처 라보레토리(The Future Laboratory)와 함께 지속 가능한 럭셔리 소재의 미래에 대한 보고서, ‘컨서스 디자인(의식있는 디자인 Conscious Design)의 부상’을 발표했다. 이와 더불어 바이오 기반 소재 및 재활용 원료를 활용한 고품질의 지속 가능한 소재 개발에 대한 청사진을 공개했다. 인류의 소비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점차 가시화됨에 따라 새로운 화두로 떠오른 ‘컨서스 디자인’은 기업과 디자이너, 조직이 장기적 관점에서 지속 가능하며 순환적인 접근 방식으로 완성한 디자인을 지칭한다. 최근 *보그 비즈니스 인덱스가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명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3분의 2가 브랜드의 환경 정책을 중요한 요소로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1. 9. 25.
아우디 RS Q e-tron, 모로코 테스트로 극한의 조건을 넘어서다 2022년 1월, 지옥의 다카르 랠리에 데뷔하기 위해 아우디 스포츠는 모로코에서 2주간 가장 극한의 조건에서 아우디 RS Q e-트론을 테스트했다. 독일과 스페인에서의 테스트를 마치고, 팀은 모로코의 더위 속에서 처음으로 사막과 모래 언덕을 만나게 되었다. 다시 한번 3명의 드라이버가 모두 소집되었다. 다카르 기록의 사나이 스테판 피터한셀(Stéphane Peterhansel), 카를로스 사인츠(Carlos Sainz) 그리고 마티아스 엑스트롬(Mattias Ekström)은 프로토타입의 스티어링 휠을 다시 잡았다. 물론, 그들의 코드라이버 에드와드 볼란저(Edouard Boulanger), 루카스 크루즈(Lucas Cruz) 그리고 에밀 베르그비스트도(Emil Bergkvist) 함께 한다. 다카르 랠.. 2021. 9. 25.
[클래식카 개러지] 푸조 204 쿠페와 놀라운 드라이버들 2021년 8월 30일부터 9월 4일까지 개최된 제30회 오토 투어 이벤트에서 푸조는 빈티지 매카닉 쇼를 통해 복원된 45번을 달고 있는 푸조 204 쿠페에 탑승할 프랑수와 알랭과 니콜라스 구에네토를 지원했다. 이 쿠페는 이번 에디션에 포함된 유일한 푸조의 자동차였다. 그리고 특별히 2021 미스 프랑스인 아만딘 쁘띠가 이 특별한 이벤트를 기념하려 참석했다. 30번째 에디션을 위한 특별한 드라이버들 프랑수와 알랭은 유명한 자동차 저널리스트로 1990년 동호회 클럽 푸조 204와 304를 만들었으며 수백 편의 기사와 수백편의 TV영상, 다섯권의 책을 쓰며 푸조의 역사와 유산에 대해 가장 많은 기록을 남긴 언론인이다. 지금 그는 푸조의 다양한 모델에 대해 25년간 출판된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그는 RMC 데코.. 2021. 9. 24.
볼보자동차코리아, 2021 헤이, 파밀리(HEJ, FAMILJ) 개최, 200팀을 기다린다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가을을 맞아 자사 오너 가족 대상 라이프스타일 체험 프로그램 ‘2021 헤이, 파밀리(2021 HEJ, FAMILJ)를 개최하고 참가자 모집에 나선다. ‘헤이, 파밀리(HEJ, FAMILJ)’는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스웨디시 라이프를 제안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볼보자동차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지난 해부터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모든 참가자들의 안전을 고려해 참가자들이 개별 일정을 즐기는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가을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영월(비브릿지), 경주(SG 빌라앤호텔), 여수(비고 리조트) 등 3개 지역의 독채 풀빌라에서 1박 2일로 운영된다. 참여자는 가족 구성원에 맞는 숙소를 선택할 수 있으며, 프라이빗 풀,.. 2021. 9. 23.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 12편] 럭셔리 인테리어에 어우러지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의 인테리어는 신형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의 것을 기반으로 한다. 대시보드, 센터콘솔, 암레스트 등이 마치 넓은 실내 풍경 위에 떠있는 듯 보인다. 작지만 중요한 차이가 럭셔리를 차원이 다른 수준으로 끌어 올린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의 인테리어는, 최고급 천연 소재와 첨단 기술의 디지털과 아날로그 럭셔리가 조화를 이루며 정교한 장인정신으로 마무리 되었다. 최대 5개의 디스플레이 스크린을 사용할 수 있고, 하이테크 컨트롤 센터로 사용하는 12.8인치 OLED 센터 디스플레이는 기본 사양이다. 스크린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블랙 스크린이 되지만, 액티브 OLED 덕분에 시야각과 조명 조건에 관계 없이 언제나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그리고 12.3인치 3D 드라이버 .. 2021. 9. 23.
넷플릭스, 아마존, 디즈니 다 되는 벤틀리 리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벤틀리는 플라잉스퍼와 벤테이가를 위한 새로운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선보였다. 벤틀리 리어 엔터테인먼트는 매우 유연한 시스템을 바탕으로 최신의 커넥티드 기술을 구현했으며, 동급 최고 수준의 벤틀리를 위한 네임(Naim) 오디오를 연결했다. 기발한 'Bring your own device' 콘셉트를 통해 고객은 최소한의 노력으로 자신의 스마트폰, 컴퓨터 또는 태블릿을 통해 벤틀리 리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연결해 쉽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유난히 몰입도가 높은 엔터테인먼트 환경은 1열 시트 뒷면에 2개의 고화질 10.1인치 스크린으로 구현된다. 태블릿은 탈착이 가능하며 최대 1920x1080 픽셀의 해상도를 구현하는 크리스털 클리어 그래픽을 사용해 이동 중에도 완벽한 시야를 확보한다. 벤틀리 리.. 2021. 9. 22.
가장 강력한 로드카, 포르쉐 911 GT3 뉴 포르쉐 911 GT3, 포르쉐의 가장 강력한 유전자들이 결합되어 훨씬 더 강한 무엇인가를 만들어 낸다. 모터스포츠의 전설인 월터 뢰를(Walter Röhrl)과 요르그 베르그마이스터(Jörg Bergmeister)는 최고의 레이서로서 전문가적인 분석을 더했다. 월터 뢰를의 마음속에 있는 가장 극적인 순간은 20년도 더 된 스릴 넘치던 장면이었다. 모터스포츠의 전설인 그는, "우리는 시리즈 생산 자동차가 노르트슐라이페에 8분이 안 되는 랩타임을 기록할 수 있을 것이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1999년, 최초의 포르쉐 911 GT3가 그 기록을 달성했다. 2번을 챔피언에 오른 랠리 드라이버가 뉘르부르크링에서 스티어링 휠을 잡았기 때문만은 아니다. 20.6km를 주행한 후 타이머.. 2021. 9. 21.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미니 스트립과 폴스미스의 지속가능한 디자인 영국 프리미엄 컴팩트카 브랜드 미니는 폴 스미스(Paul Smith)와 함께 만든 미니 스트립(MINI STRIP)을 2021년 8월 12일 런던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 커스텀 메이드 원 오프(One-off)카는 2020년 11월 발표된 미니와 폴 스미스간 협업의 결과물로, 두 영국의 아이코닉 브랜드가 지난 몇달간 지속 가능한 디자인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한 것이다. 미니 스트립은 자동차 제조사 최초의 지속 가능성 문제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조명하고 있다. '간결함(Simplicity), 투명성(Transparency),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라는 가장 중요한 주제를 바탕으로 한 이 자동차는 더욱 지속 가능한 자동차 디자인 방식에 대한 영감을 주는 아이디어를 던져.. 2021. 9. 20.
DS오토모빌, 100% 전기차 브랜드로 가는 길을 선택하다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DS 오토모빌의 CEO 베아트리스 푸쉐(Béatrice Foucher)는, "자동차 업계는 전례없는 속도로 모든 부문에서 변화를 겪고 있다. 자동차 분야의 선구자로서 DS 오토모빌은 이런 변화의 파도 속에서 전동화를 통해 해결방안을 이미 찾았고 실행하고 있다. 관련 법규와 EV 생태계의 다음 단계는 이미 전기를 사용하는 자동차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필요한 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다."라고 미래 전략을 밝혔다. 그리고 "DS 오토모빌은 새로운 예술작품과 같은 100% 전기차를 통해 여행을 할 수 있게 만들기 위한 개발을 더욱 가속화 할 것을 결정했다. 드라이빙의 즐거움은 간직하면서 동시에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조화롭게 만드는 것, 전기차로 즐기는 여행을 예술로 만드는 .. 2021. 9. 19.
728x90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