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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성능 데일리 스포츠카로 45년, 뉴 포르쉐 911 터보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0. 7.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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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911 터보는 지난 45년간 일상 생활에도 사용할 수 있는 고성능  스포츠카였다. 911 터보 S의 출시 이후, 더 빠르고 더 강력하며 더 개성  넘치는 차세대 911 터보 쿠페와 카브리올레를 소개한다.

580PS를 내뿜는 고성능 엔진은, 이전 세대보다 40PS를 더 강화했으며 쿠페,카브리올레 모두 0-100km/h에 3초가 채 걸리지 않는 2.8초의 놀라운 성능을 갖추었다. 여기에 76.4kg.m(4kg.m 토크 증가)에 이르는 토크는 오버부스트 시간 제한 없이 더 빠른 가속을 손쉽게 해낼 수 있다.

차세대 911 터보의 가속, 출력 그리고 토크는 이전 세대 911 터보S의 수치와 동일하다. 파워 트랜스미션은 8단 PDK 변속기에 터보 셋업을 더해 최소속도를 320km/h까지 끌어  올렸다.

스포츠 및 경량화 디자인 패키지, 스포츠 섀시와 스포츠 이그조스트 시스템은 911 터보를 위해 처음으로 적용했다. 결과적으로 고객들은 고객의 취향에 맞는 신형 911 터보를 만들어 낼 수 있게 된 것이다.

포르쉐 911 터보는 1975년 이후 럭셔리와 고성능의 대명사였으며 새로 출시되는 스포츠카들은 이 권위를 그대로 이어받았다. 출시되는 모든 세대는 고성능 스포츠카의 글로벌 벤치마크 대상이 되어왔다. 

포르쉐 911 터보는 스포티함과 일상적인 사용 편의성, 신뢰성, 감성적 역동성, 효율성 그리고 짜릿한 성능 모든 것이 결합된 순수한 결정체다.  

2+2인승의 최신 세대는 3리터, 싱글 터보차져, 260PS의 수평대향 6기통 엔진을 장착해 기존의 터보 보다 2배 이상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포르쉐 911 터보는 지난 몇년간 더 빠르고, 더 크고, 더 편안해졌지만 언제나 911만의 근본적인 DNA는 그대로 유지해왔다.

개선된 반응성과 성능

뉴 911 터보의 3,745cc 6기통 박서 엔진은 580PS의 출력을 자랑하며, 전자제어식 바이패스 밸브가 장착된 대칭형 VTG 터보차저를 탑재했다.

새로 디자인 된 차지 에어쿨링 시스템, 피에조 인젝터를 통해 반응성, 성능, 토크 특성 그리고 유연한 엔진 회전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섀시와 함께 차체도 더욱 와이드하게 변했으며, 프론트 액슬은 42mm  추가된 프론트 트랙과 새롭게 20인치 255/35 타이어를 매칭해 더욱 세밀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뉴 911 터보의 섀시와 차체가 와이드해 지면서 액티브 4륜 컨트롤 PTM은 더 많은 파워를 전륜으로 보낼 수 있게 되었고, 액티브 스티어 리어 액슬의 트랙션이 10mm 더 넓어졌고 21인치 휠(전륜은 20인치)에 315/30 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개선된 브레이크 시스템은 더욱 강력해졌으며, 기본으로 제공되는 레드컬러 고정 캘리퍼로 강력한 인상을 준다. 프론트의 주철 브레이크 디스크는 직경 408mm(이전보다 28mm 커짐)이며 두께는 36mm(2mm 더 두꺼움)로 더욱 성능을 강화했다. 리어액슬은 직경 380mm인 30mm 두께의 브레이크 디스크를 기본 장착했다.

2개의 섀시 컨트롤 옵션

스포츠 이그조스트 시스템은 911 터보에 처음으로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게 되었다. 두 가지 다른 스타일의 섀시 변형도 새롭게 시도되었다. 포준 PASM 섀시는 스포티함과 편안함 사이에서 큰 차이를 보이는 반면, 전자제어 되는 10mm 낮은 스포츠 서스펜션을 장착하면 뉴 911 터보는 더욱 민첩해지게 된다.

그렇게 되면 거동과 역동성을 높이게 되어 트랙에서 주행할 때와 같은 고속주행 안정성을 한층 더 강화시킨다.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PDCC 유압식 액티브 안티 롤 스태빌라이제이션과 PCCB 10 피스톤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은 신형 911 터보의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더욱 정교하게 만들어 준다.

뉴 911 터보

뉴 911 터보의 디자인은 더욱 근육질로 바뀌었다. 새로운 차체에 맞추어 전륜을 45mm를 늘여 1,840mm의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했고 새로운 보닛의 아름다운 스웨이지 라인은 스포티함을 더욱 강조하도록 했다. PDLS 플러스가 장착된 LED 헤드라이트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후륜의 차체 폭은 1,900mm로 20mm 이상 늘였다. 뉴 911 터보의 또 다른 특징으로는 프론트의 전자제어식 에어플립, 대형 액티브 프론트 스포일러, 대형 가변형 리어 스포일러가 추가되어 공기역학 성능이 더욱 향상되었다.

911 터보의 특징인 리어사이드 패널의 에어 인테이크는 이전 세대 보다 더 많은 공기를 끌어 들이고, 차지 에어쿨러는 리어 리드 하단에 직접 위치하고 있다. LED 테일램프와 일체형인 라이트 바와 실버 트림 스트립이 조합된 리어 리드 그릴은 후면의 강인한 인상을 더욱 강하게 보여준다.

새롭게 추가된 경량화 디자인 그리고 스포츠 패키지 옵션

뉴 911 터보의 외관과 성능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경량화 디자인과 스포츠 패키지로 더욱 선명해진다. 쿠페를 위한 이 패키지는 중량을 30kg이나 줄여준다.

이 패키지를 선택하는 것은 경량 풀버킷 시트, 2열 시트 제거, 흡음부 제거등을 통해 운전자가 엔진 사운드를 더욱 직접적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스포츠 패키지는 911 터보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와 더불어 블랙과 카본이 추가되며, 멀리서도 눈에 띄는 테일램프는 당연히 포함된다.

뉴 911 터보의 인테리어

현대적인 인테리어의 기본요소를 포르쉐 어드밴스트 콕핏과 다이렉트 터치 컨트롤이 탑재된 911 카레라 모델에서 가져왔다. PCM의 센터 스크린은 10.9인치로 새로운 아키텍처의 도움으로 매우 빠르고 정확하게 작동한다.

럭셔리한 옵션들도 가득 들어있다. 전동식 14방향 스포츠 시트,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패들시프트, 다기능 스위치와 모드 변경 스위치가 장착된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 강력한 BOSS®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이다. 어드밴스드 크루즈 컨트롤이 포함된 포르쉐 이노 드라이브(Porsche InnoDrive), 차선중앙 유지, 나이트비전, 서라운드 뷰, 부메스터(Burmester®) 하이엔드 서라운드 시스템을 추가 옵션으로 선택할 수도 있다. 

사진:포르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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