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포르쉐 타이칸의 혁신, 과학자들에게 인정 받았다.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0. 7. 19.
반응형

자동차 관리 센터(CAM-Center of Automotive Management)에서 발행하는 오토모티브 이노베이션 리포트에 따르면, 27가지 새로운 개발의 결과물(이 가운데 13개는 세계 최초의 개발) 덕분에 포르쉐 타이칸은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혁신의 중심에 서고 있다고 밝혔다. 

CAM의 과학자들이 인정한 포르쉐의 전기차에 대한 혁신에는 800볼트 아키텍처, 리어액슬의 2단 변속기, 최대 265kW의 높은 회복력과 세그먼트 최고 수준의 cd값(0.22)등이 포함된다.

CAM은 베르기슈 글라트바흐(Bergisch Gladbach) 소재 응용과학대학교(FHDW)의 전략 컨설팅 및 자동차,모빌리티 연구를 위한 독립 과학기관이다. 스테판 브라첼(Stefan Bratzel) 센터장을 따라 그들은 2005년부터 전세계 자동차 제조사들의 혁신을 분석해 왔다.

감사 및 컨설팅을 하는 PwC(PricewaterhouseCoopers)와  함께 CAM은 연례 시상식을 통해 가장 뛰어난 혁신을 이룬 업적을 평가한다. 2019/20년도에는 약 250여대의 신규 출시 모델이 평가 대상이었다.

이번 수상은 포르쉐의 혁신과 개척정신을 제대로 확인할 수 있는 증거다.
-Oliver Blume, CEO of Porsche AG.-

올리버 블룸(Oliver Blume) 포르쉐 CEO는, '우리의 첫번째 전기 스포츠카가 오토모티브 이노베이션 어워드 시상대의 가장 위에 올라갈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새로운 팀과 함께 신차를 개발했고, 이산화탄소 배출 제로 공장을 완전히 새로 건설했다. 

이 상에서 인정받은 800볼트 아키텍처와 같은 기술 혁신은 충전에 걸리는 시간을 극단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게 한다. 리어 액슬의 2단 변속기는 독특한 주행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주문한 고객과 출고 고객들의 피드백 또한 모두 상당히 긍정적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 시장에서 계속 수집하는 트로피들

가장 혁신적인 모델상을 차지한 포르쉐 타이칸은, 독일, 미국, 영국, 중국에서 이미 40여개의 트로피를 들어올렸으며 성공을 이어가고 있다.  예로, 포르쉐 타이칸은 아래와 같은 중요한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World Car of the Year 2020 in both World Performance Car and World Luxury Car categories: World Car of the Year (WCOTY)
Car of the Year: BBC TopGear Magazine (UK)
Game Changer of the Year: BBC TopGear Magazine (UK)
The China Green Car of the Year: Chinese Car of the Year (CCOTY)
German Car of the Year (GCOTY)
 The prize for innovation by Connect magazine (Germany)

사진:포르쉐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