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벤츠의 전기차 앱 'EQ Ready', 더욱 똑똑해진다.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0. 7. 21.
반응형

전기차 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나의 일상생활에 맞는 것인가? 'EQ Ready' 애플리케이션은 각각의 운전자의 행동 패턴을 분석해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운전자에게 많은 도움을 준다. 

3년 전 출시 후 지금까지 160만번 이상 사용되었으며,7월 7일 새로운 기능을 업데이트 해 7일 챌린지, 가상 충전 시뮬레이션, 새로운 사용자 경험 등을 지원하게된다.

'벤츠의 EQ Ready 애플리케이션은 운전자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게 한다.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모델 대부분이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일상에 적합하기 때문에 이 애플리케이션은 중요하다. 

EQ Ready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사용자는 전세계 약 30개 국가에서 다양한 기능을 지원받을 수 있고 충전인프라가 어떻게 되어 있는지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들의 전기모빌리티로의 이동을 위한 초기 단계에 있지만 핵심 적인 단계를 지나고 있다'라고 사빈 슈네르트(Sabine Scheunert) 디지털 & IT 메르세세스 벤츠 마케팅&세일즈 부사장이 밝혔다.

7일 챌린지

애플리케이션을 시작하면 사용자의 일상의 동선에 대한 동의를 한 후 분석해 7일간의 도전이 시작된다. 물론 개인정보는 고객이 동의한 경우에만 수집된다. 

애플리케이션은개별 모빌리티의 행동 패턴을 이용해 사용자가 메르세데스 벤츠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나 전기차를 사용하는 것이 적합한지 여부를 알려준다. 그 동안 사용자는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제공하는 전기 모빌리티의 다양한 측면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정보를 매일 뉴스로 받게 된다. 

또한 EQ Ready 애플리케이션은 에너지 소비 최적화를 고려한 네비게이션 경로를 안내할 수 있다. 입력된 경로에 따라 소모되는 에너지는 교통정보, 경로 분석 및 속도를 분석하며 경로상 충전소도 표시해 준다. 지금까지 익명으로 제공된 160만개 이상의 경로를 분석해 평균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다.

지금까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보면, 전체 경로의 90%는 주행거리가 50km이하 였고, 전체 경로의 96%의 주행거리는 100km이하였다. 사용자의 평균 주행거리는 국가마다 다르다. 그러나 이 분석을 통해 메르세데스 벤츠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전기모드로 충분히 주행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의 목적지가 전기 모드로 주행 가능한지 확인하는 것은 물론 주행 경로에 따른 가까운 충전소의 위치를 알려주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사용자는 배터리 충전 예상 시간을 시뮬레이터 할 수 있다. 

EQ Ready 애플리케이션은 이미 30개 이상의 국가에서 사용 가능한 충전소를 표시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은 모든 사용자가 EQ POWER 모델이 갖는 장점들을 최대한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최근에는 아르헨티나, 브라질, 우루과이에서도 사요할 수 있게 되었다. 

EQ Ready 애플리케이션은 앱스토어 https://eqready-app.mercedes-benz.com/appstore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한국은  서비스 불가능)

사진:메르세데스벤츠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