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폭스바겐 ID.3 퍼스트 에디션, 9월 1차 물량 풀린다.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0. 6. 18.
반응형

폭스바겐이 ID 패밀리의 생산을 위해 6월 17일부터 대부분의 유럽내 국가에서 ID.3 퍼스트 에디션 한정판에 대한 오더를 시작한다. 폭스바겐은 브랜드에 대한 애정에 감사하는 의미로 '퍼스트 무버'로 선정된 첫번째 사전예약 고객인 '퍼스트 무버 클럽' 전원에게 9월 초부터 ID.3를 인도할 계획이다.

폭스바겐 브랜드의 전기차시대를 여는 ID.3가 이제 도로를 달리기 시작할 것이다. 이산화탄소 배출 없는 일상의 모빌리티를 모두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려는 것은 폭스바겐의 사명이다.
- Ralf Brandstätter, Chief Operating Officer of the Volkswagen -

ID.3 퍼스트 무버 클럽 멤버십

ID.3 사전 예약자는 2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첫번째 옵션은 9월 초 ID.3 퍼스트 무버 클럽의 혜택이 담긴 멤버십과 함께 ID.3를 받는 것이다. 

이 멤버십은 다양한 혜택이 있으며 내년초 진행 예정인 2개의 디지털 기능이 포함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다. 9월 출시 모델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앱 커넥트 기능이 활성화되지 않기 때문이다.

인내심이 조금 더 있는 사전예약자라면 2020년 4/4분기에 인도 받을 수 있는데, 이 때 두번째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시기에 ID.3를 인도받는 고객은 첫 생산분에서 비활성화 되어 있는 모든 기능이 활성화 된 모델을 받을 수 있게 된다.

ID.3 사전예약 고객에게 드디어 이산화탄소 배출 걱정 없는 친환경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게 되었다. 오랜 시간 기다려준 1차 사전예약 고객들에게 ID.3 퍼스트 무버 클럽 혜택을 모두 제공할 것이다.
- Jürgen Stackmann, Volkswagen Brand Board Member for Sales -

폭스바겐은 'ID.3 퍼스트 무버' 커뮤니티를 통해 고객들간의 소통은 물론 폭스바겐과 다이렉트 라인도 열어둘 계획이다. 

고객의 궁금증을 직접 해결할 뿐만 아니라 고객의 일상적인 경험과 ID.3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해 향후 후속 모델 개발에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ID.3 퍼스트 무버' 고객들에게는 3개월간 리스료를 무상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ID.3의 일반 주문은 4주 후 부터 시작되며, 사전 예약자들은 4주간 'ID.3 퍼스트 무버' 클럽에 가입할 수 있는 독점적인 기회를 갖게 된다.

코로나19 대유행으로인해 ID.3팀은 어려운 도전에 직면했었다. 출시가 임박했기 때문에 더욱 중요한 시기였다. 이산화탄소 배출 제로, 최고 수준의 품질, 스릴 넘치는 드라이빙이 가능한것이 바로 ID.3다.
- Thomas Ulbrich, Volkswagen Brand Board Member for E-mobility -

ID.3 퍼스트 에디션

ID.3 퍼스트 에디션에는 리어액슬에 전기 모터를 배치하고 58kW 용량의 배터리를 장착한다. 최대 출력이 150kW이며 최대 토크는 31.6kg.m이며 단 3.4초만에 60km/h까지 가속이 가능해 펀 드라이빙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ID.3 퍼스트 에디션에는 1년간 전기 충전을 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며 차량 컬러와 인테리어 컬러를 고객이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

ID.3 퍼스트 에디션의 기본 모델은 독일에서 4만 유로 이하의 가격이 책정될 예정이며, 네비게이션 시스템, 디지털 라이도, 2존 실내 온도 조절이 가능한 '에어케어 클라이마트로닉' 에어컨 시스템,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열선, 암레스트, 100kW 급속 충전 또는 11kW 완속 충전 케이블, 18인치 알루미늄 휠이 포함된다. 기본 사양에는 '라이트 어시스트'와 자연어 음성  인식, 'ID.light' 인테리어 등 다양한 옵션들이 포함되어 있다.

ID.3 퍼스트에디션의 플러스 트림(46,000유로 이하)에는 리어뷰 카메라 시스템과 '키리스 어드밴스드' 시스템이 추가된다. 

ID.3 플러스 트림에는 센터 콘솔 후면에 2개의 USB 단자가 추가되고, '스타일' 패키지를 추가할 수 있으며,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포함된 LED 리어램프, 19인치 알루미늄 휠이 기본이다.  

최고 사양인 ID.3 맥스(5만유로 이하) 트림에는, 증강현실 헤드업디스플레이, 2개 추가된 스피커, 대형 파노라마 루프와 20인치 알루미늄 휠이 기본 제공된다. 

또한 '트래블어시스트', '사이드 어시스트' 그리고 '이머전시 어시스트'등의기능과 함께 다양한 편의 장비가 기본이다. ID.3 맥스 트림에는 편안한 승차감을 위한 마사지 기능이 포함된 전동 시트가 제공된다.

e-모빌리티를 위한 폭스바겐의 집중 투자

폭스바겐은 급속히 진행되는 전기차 전략에 따라 2022년까지 모든 주력 모벨에 전기차를 투입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향후 몇 년간 e-모빌리티 분야에서 세계 시장의 리더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폭스바겐 브랜드에만 110억 유로가 배정되었고, 2024년까지 폭스바겐 그룹 전체적으로도 330억 유로를 투자할 계획이다. 

폭스바겐 브랜드는 이 전략을 통해 2025년에 150만대의 전기차를 생산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사진: 폭스바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