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콰트로에서 시작해 위대한 역사 남긴 아우디 스포츠, 40주년 맞아 다양한 축하 이벤트 진행 중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3. 11. 5.
반응형

1984년부터 이름을 알려온 콰트로(Quattro Gmbh)는 2016년 아우디 스포츠(Audi Sport Gmbh)로 이름을 변경했으며, 현재 아우디의 100% 자회사에 편입되어 아우디의 스포티하고 독보적인 이미지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 가고 있다.


고객 및 팬들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한 유대감 강화



지난 10월 14일, 사람들은 아우디 포럼 네카즐룸 인근에서 유익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과 함께 특별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었다. 오전 11시부터 네카즐룸 공장 부지에 아우디 스포츠와 아우디의 모델들이 등장했기 때문이었다.

아우디 직원들은 이번 기념일의 하이라이트를 활용해 고객과 팬들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고객과의 유대감을 더욱 강화했다.


아우디 스포츠의 기술 개발 책임자 스테펜 밤버거(Steffen Bamberger)와 뵐링거 회페(Böllinger Höfe)의 생산 책임자 볼프강 샨츠(Wolfgang Schanz) 등 경험이 풍부한 아우디 스포츠 가족 구성원들이 모델 개발 및 차량 생산과 관련된 업무에 대한 흥미롭고 깊이 있는 이야기들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6월 중순부터 진행되고 있는 "아우디 스포츠 40년 - 매혹과 성능의 만남"을 주제로 한 전시회도 독특한 인상과 백그라운드 지식을 제공한다. 관심 있는 사람들은 네카즐룸 시설의 일부인 인근 뵐링거 회페 생산 공장을 둘러볼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

이곳에서 아우디 스포츠는 혁신적인 하이테크와 입증된 장인 정신을 결합해 최초의 순수 전기 RS 모델인 아우디 RS e-tron GT와 고성능 스포츠카 아우디 R8을 생산한다.


아우디 스포츠의 풍부한 포트폴리오에 속하는 다양한 과거와 현재 생산 모델도 전시된다. 2022년 선보인 사륜구동 아우디 S1 e-tron 콰트로 후니트론 프로토타입은 특별한 볼거리다.

 




순수 전기차인 이 원-오프 모델은 1980년대 초의 오리지널 콰트로를 재해석한 것이다. 또한 성공적인 아우디 스포츠 레이스 드라이버인 리날도 "딘도(Dindo)" 카펠로와 루카 엥슬러가 무대 위에서 대담을 진행하고 팬드로가 사인 및 사진 촬영도 진행했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축하행사

 


아우디 스포츠 창립 4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는 5월 많은 관중들 앞에서 이미 시작했다. 뉘르부르크링 24시간 내구레이스에서는 전설적인 디자인의 아우디 R8 LMS 4대가 약 235,000명의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서킷과 랠리에서 잊을 수 없는 역사적인 아우디 리버리를 재해석한 GT3 레이스카의 표현력 넘치는 디자인 역시 눈길을 끌었다. 아우디 S1 e-tron 콰트로 후니트론을 포함한 과거와 현재의 RS 모델들이 전시되어 관중들을 흥분시켰다.



뉘르부르크링에 등장한 지 6주가 지나고, 아우디는 스파 24시간 내구레이스에서 새로운 리버리 디자인으로 "과거-현재-미래"라는 디자인 테마를 이어갔다.


R8 LMS는 트랙에서의 결과에서도 벨기에의 무대 중심에 올랐다. 세계 최대 규모의 GT3 레이스이자 유명한 그랑프리 서킷인 벨기에 스파 서킷에서 열리는 이 레이스에서 최고의 제조사로서 권위 있는 '쿠페 뒤 로이(Coupe du Roi)'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7월 8일 뵐링거 회페에서 열린 패밀리 데이에는 수만 명의 사람들이 아우디 R8 LMS와 다카르 랠리 출전을 위해 만들어진 RS Q e-tron 프로토타입을 타는 등 아우디 스포츠의 다이내믹한 모습을 경험했다.


미래 지향적인 모델 전략 그리고 판매 기록 경신

 


2023년 9월 선보인 아우디 RS e-tron GT 아이스 레이스 에디션은 현재 모델 프로그램의 창의적인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다. 99대 한정 생산되는 이 최초의 순수 전기 RS 모델 스페셜 에디션은 개성 넘치는 디자인의 새롭고 혁신적인 표현력을 보여준다. RS e-tron GT는 다른 15개의 고성능 모델과 함께 광범위한 라인업을 대표한다. 이 모델은 2019년 출시된 아우디 스포츠의 역대 최대 모델 이니셔티브의 결과물이다.

최근 몇 년간의 판매 성공은 아우디 스포츠의 전략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준다.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45,515대를 판매하며 다시 한번 판매 신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대비 15.6% 증가한 것이다.


그리고 아우디 스포츠는 고성능 모델 개발 및 생산 외에도 차량 커스터마이징 영역의 아우디 익스클루시브와 아우디 스포츠 장비,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아우디 스토어와 고품질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마지막으로 모터스포츠 영역에서의 팩토리 팀과 커스터머 레이싱 등 세 가지 다른 사업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회사 이름과 콰트로로서의 시작부터 아우디 RS 6 아반트와 같은 선구적인 모델 라인업은 물론 어린이용 아우디 컨버터블과 같은 재미있는 제품, 매우 유연한 뵐링거 회페 생산 시설과 현재까지 아우디 자회사 역사상 가장 큰 모델 포트폴리오에 이르기까지, 아우디 스포츠 40년간 이룩했던 모든 발자취들이 아우디 스포츠의 역사이자 미래를 위한 이정표라고 할 수 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