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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천사는 이제부터 BMW 5 시리즈, BMW 프로액티브 케어 서비스 의미 담은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은?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3. 11.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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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하고 스포티한 디자인과 새롭게 선보이는 전기차 버전 BMW i5와 함께, 완전히 새로워진 BMW 5 시리즈 세단은 다양한 디지털 혁신으로 상상력을 가장 돋보이게 만든다.

BMW는 2023년ㄴ 10월 21일 독일에서 8세대 모델로 출시되는 이 미래지향적인 비즈니스 세단의 출시와 함께 디지털 우선 접근 방식과 기존 광고 미디어의 디지털 진화에 중점을 둔 혁신적인 출시 캠페인을 진행한다.

 



뉴 BMW 5 시리즈는 첨단 전기 구동 기술과 선구적인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시스템 및 디지털 서비스를 결합해 편안함과 안전성을 확대시키고 콕핏 디지털화를 앞당긴다.


특히 테크놀로지에 관심이 많은 타겟 그룹에게 이러한 혁신을 매력적이고 고객 지향적인 방식으로 제시하기 위해 BMW는 감성적으로 풍부한 스토리텔링과 비전 기능을 살펴보는 편집 콘텐츠를 캠페인에 포함시켰다.

이런 접근 방식의 핵심은 새로 출시한 'BMW 프로액티브 케어 서비스' 등을 통해 훨씬 더 쉽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수호천사 그룹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브랜드 혁신 캠페인이다.


선구적인 디지털 서비스와 기능이 혁신적인 출시 캠페인에 영감 제공

 


BMW 프로액티브 케어는 BMW 뉴 5 시리즈 세단과 동시에 출시된 혁신적인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무엇보다도 인공지능(AI)를 활용해 BMW 차량의 서비스 요구 사항을 감지하고 고객이 직접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선제적으로 해결책을 제시한다.

 



상태 기반 서비스부터 디지털 타이어 진단, 배터리 보호, 자동 긴급 호출 기능의 일부인 사고 감지까지, 뉴 BMW 5 시리즈는 다양한 방식으로 서비스 요구 사항이나 지원 필요성을 파악하고 고객의 선호도에 따라 적절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BMW에 보고할 수 있다.


새로운 서비스는 BMW가 다시 한번 디지털 기술 사용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는 수많은 혁신 중 하나에 불과하다. BMW OS 8.5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디스플레이 및 제어/운영 시스템인 퀵셀렉트(QuickSelect)가 탑재된 BMW iDrive는 광범위한 오디오 및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한 호스팅 기능과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차량 내 게임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액티브 레인 체인지 어시스턴트가 포함된 새로운 하이웨이 어시스턴트가 추가되어 광범위한 반자율 주행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운전자는 특정 상황에서 스티어링 휠에서 손을 떼고 도로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계속 주의 깊게 모니터링하면서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다.


다양한 매체를 통해 인지도 높이는 캠페인

 


비디오 콘텐츠가 주를 이루는 독일 전역의 출시 커뮤니케이션의 혁신적인 오케스트레이션은 새로운 비즈니스 세단의 진보적인 특성을 눈길을 사로잡는 스타일로 반영한다. 스토리텔링 방식은 BMW 5 시리즈 세단의 새로운 기능을 강조하는 반면, 에디토리얼 광고 형식은 상세한 정보를 통해 이를 더욱 심도 있게 탐구한다.



이 캠페인은 한국에서 출시와 동시에 시작했으며, 독일의 경우 10월 13일 "수호천사(Guardian Angels)" TV 광고로 시작했고 ARD에서 프리미엄 광고로 상영된다. 특히 저녁 뉴스 채널과 같은 최고의 광고 시간대와 높은 타겟 그룹에 도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캠페인은 진행된다.


이 전략은 또한 모든 공중파 및 케이블 TV에 30초 광고를 게재하는 것도 포함된다. 케이블 TV는 확실한 타겟팅을 바탕으로 집행되며, 디지털 광고의 효과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전에 BMW 5 시리즈의 캠페인을 보지 않았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TV 광고뿐만 아니라 '수호천사' 시리즈의 모든 영상은 온라인 라이브러리와 유튜브와 같은 비디오 포털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그리고 가을에 열리는 UEFA 챔피언스 리그 축구 경기 중계 중 중간 광고로도 방영될 예정이다.


혁신적인 오케스트레이션, BMW는 새로운 채널과 타겟 그룹 확보

 


도달률이 높은 엄선된 비즈니스 및 자동차 팟캐스트에 광고를 게재함으로써 BMW는 타겟 그룹과 접촉하는 새로운 맞춤형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기존 라디오 광고를 보완하기 위해 타겟 그룹에 적합한 또 다른 오디오 채널도 도입했다.

이 캠페인은 독일 전역의 공공장소에서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는 획기적인 디지털 광고 매체를 포함한 옥외 광고도 선보이고 있다.

또한, 다양한 온라인 매거진에 대면 동영상과 함께 일간 고정 광고도 게재되며, 10월 21일 공식 출시를 알리기 위해 광범위한 디지털 미디어에 노출을 시작했다.

그 외에도 뉴스, 비즈니스 및 기술 간행물, 독일 전국 일간지에 대규모 포맷과 광고를 게재하는 등 주목을 끄는 인쇄 캠페인을 통해 홍보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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