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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 E-PACE, R-다이내믹 블랙 에디션을 더하다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6.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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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럭셔리 브랜드 재규어는 E-PACE에 고급스러운 R-다이내믹 블랙 에디션과 커넥티비티 기능을 추가했다. 새로운 R-다이내믹 블랙 에디션은 비스포크 옵션을 추가한 컴팩트 SUV의 다이내믹한 디자인과 시각적 매력을 한층 강화했다.

R-다이내믹 블랙 에디션은 E-PACE 트림에 추가되며 재규어의 진보된 프리미엄 트랜스버스 아키텍처인 인제니움 파워트레인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와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를 선택할 수 있고 최신 커넥티비티 기술과 럭셔리한 인테리어를 더했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를 포함한 새로운 기술이 추가되어 커넥티비티 기능도 강화되었다. 여기에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역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NEW E-PACE R-DYNAMIC BLACK EDITION

 

차별화 된 R-다이내믹 블랙 에디션은 E-PACE R-다이내믹 S 트림을 기본으로 한다. E-PACE를 더욱 다이내믹하고 고급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는 디자인 요소들로 가득하다.

글로스 블랙 도어미러 캡과 글로스 도어 디테일링이 프론트 범퍼 하단 그릴 주변, 메인 그릴 주변 그리고 그릴 팁까지 이어진다. 사이드 윈도우 주변과 재규어 특유의 사이드 벤트 역시 글로스 블랙으로 마감했고, 재규어 스크립트와 리어 배지가 붙는다. 19인치 사틴 그레이 알로이 휠과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 프라이버시 글래스, 파노라믹 루프가 외관을 차별화한다. 

R-다이내믹 블랙 에디션은 E-PACE의 오스투니 화이트 컬러를 포함한 모든 컬러를 사용할 수 있다. 독특한 마감처리를 통해 E-PACE의 외관을 더욱 돋보이게 만든다.

R-다이내믹 블랙 에디션의 실내는 럭셔리하며 커넥티비티 기능으로 강화되었다. 새롭게 변화한 인테리어 디자인의 중심은 센터 인스트루먼트 패널에 통합된 커브드 11.4인치 HD 터치스크린이다. 대형 터치스크린은 직관적인 피비 프로(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사용해 선명도를 강화하고 메뉴 구조를 단순화 해 운전자가 홈 스크린에서 두번의 탭만으로도 일반적인 기능의 90%를 사용할 수 있게 했다.

E-PACE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되는 블랙 에디션은 2.0리터 인제니움 MHEV 파워트레인에 효율성 높은 D165, D200 디젤엔진부터 강력한 P200, P250 가솔린 엔진까지 선택 가능하고 9단 자동변속기와 AWD도 기본사양으로 탑재된다.

어드밴스드 올 휠 드라이브(AWD)는 프론트 휠과 리어 휠의 토크를 자동 제어해 최적의 트랙션을 보장하는 2세대 'Standard Driveline' 기술을 사용한다. 이 AWD 시스템은 드라이브라인 디스커넥트 테크놀로지를 통해 AWD를 지능적으로 관리해 최적의 효율성을 확보한다.

 

E-PACE의 다양한 옵션들

 

E-PACE는 탁월한 기술과 커넥티비티를 제공하고 무선 애플 카플레이를 기본 사양으로 탑재한다. 그리고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역시 기본사양에 출시할 예정이다. 모든 Pivi, Pivi Pro 시스템을 탑재한 E-PACE 모델은 SOTA 업데이트를 진행해 고객의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를 센터 터치스크린을 통해 쉽게 미러링해 운전자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했고, 스마트폰 무선충전 기능도 추가했다.

재규어의 어드밴스드 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자체 전원을 통한 바른 부팅, 듀얼 SIM 카드도 탑재한다. 덕분에 미디어 스트리밍과 업데이트를 동시에 할 수 있다.

Pivi Pro 기술은 12.3인치 HD 인터랙티브 드라이버 디스플레이, 향상된 그래픽, 디지털 다이얼, 미디어 인포메이션, 전화,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위한 풀 스크린 레이아웃이 특징이다. 옵션인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선택하면 E-PACE의 주요 정보를 운전자는 가장 편리한 방식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실내 공기정화 시스템은 나노기술을 추가해 실내 공기 품질을 향상시켜 알러지 유발 물질 및 불쾌한 냄새를 제거한다. 어드밴스드 시스템은 PM2.5 필터를 갖추고 있어 미립자를 비롯한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해 탑승자의 건강과 웰빙을 개선하는데, 센터 터치스크린을 통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최신 기술을 덕분에 오토하이빔 기능이 SE, HSE 트림에 기본사양으로 탑재되며 시트 옵션이 간소화되어 고객이 완벽하게 E-PACE를 쉽게 만들 수 있게 되었다. SE 사양에서도 고품질 메르디앙 오디오를 기본 제공하고, 도어미러, 시트 메모리 기능이 S 트림에 기본제공된다.

모든 R-다이내믹 모델에는 맞춤형 다이내믹스가 기본 탑재되어 있다. 운전자가 가속 및 변속기 반응 등 E-PACE의 드라이빙 다이내믹스의 다양한 설정과 스티어링 설정 및 서스펜션(어댑티브 다이내믹스가 있을 경우)을 운전자의 선호에 따라 설정할 수 있게 했다.

 

최신 세대 아키텍처

 

재규어 랜드로버의 PTA(Premium Transverse Architectue)는 E-PACE에 최신 전동화 파워트레인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하고, 재규어 고객이 기대하는 퍼포먼스와 민첩성을 제공해 더 만족스러운 승차감을 제공한다.

신형 엔진은 스로틀 반응성을 더 높이고, 서스펜션 레이아웃은 재규어의 트레이드 마크인 다이내믹스를 유지하면서 편안한 승차감을 보장한다. 그리고 럭셔리한 인테리어로 평온한 느낌을 주는 E-PACE의 어드밴스드 보디 아키텍처는 진동과 소음이 실내로 들어오는 것을 최소화한다.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파워트레인

 

재규어 E-PACE는 효율적인 3기통 P300e PHEV 파워트레인에 가장 진보된 4기통 가솔린, 디젤 인제니움 엔진을 탑재해 최고의 퍼포먼스와 효율성을 제공한다.

디젤은, 163PS의 성능을 내는 2.0리터 4기통 터보 6단 수동 전륜구동 트림, 163PS의 성능을 내는 MHEV 2.0리터 4기통 터보 9단 자동 전륜구동 트림, 204PS MHEV 2.0리터 4기통 터보 9단 자동 AWD 트림의 3가지 트림을 준비했다. 

가솔린은 5가지 트림이 있는데, 160PS의 출력을 내는 MHEV 1.5리터 3기통 터보, 2.0리터 4기통 터보엔진에 6단 수동과 9단 자동 변속기와 전륜구동, AWD 트림과 309PS의 출력을 내는 PHEV 1.5리터 3기통 터보 8단 자동변속기와 AWD를 탑재한 트림을 선택할 수 있다.

P300e PHEV 파워트레인은 200PS의 출력을 내는 1.5리터 3기통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에 109PS(85kW)의 출력을 내는 일렉트릭 리어 액슬 드라이브(ERAD) 모터를 추가해 0-100km/h는 6.5초만에 도달하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44g/km에 불과하고 연료 효율은 WLTP TEH 기준 50km/l다. 

P300e 파워트레인은 Hybrid, EV, Save 3가지 드라이빙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 하이브리드(Hybrid)모드는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를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드로 시스템이 최적의 연비와 성능을 낼 수 있도록 지능적으로 관리하는 모드다. EV모드는 최대 55km까지 모터의 힘으로 주행하는 모드ㅇ이며, 세이브(Save) 모드는 운전자가 최대 85%까지 배터리를 충전하며 주행할 수 있게 하는 모드로 특히 도심 주행시 유용한 기능이다.

MHEV 기술이 장착된 파워트레인에는 벨트 통합 스타터 제네레이터(BiSG)가 제도 또는 감속중 손실되는 에너지를 회수하며, 이 에너지는 48V 리튬이온 배터리에 저장된다. 저장된 에너지는 가속중 다시 사용해 응답성을 개선하거나 차량의 스톱&스타트 시스템을 사용할 때 반응성을 개선한다.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는 MHEV는 300PS의 출력과 40.8kg.m의 토크를 내며, 6.9초만에 0-100km/h에 도달한다. 그리고 300 SPORT 트림 전용 옵션인 재규어의 2세대 액티브 드라이브인 AWD 시스템은 재규어의 트레이드마크인 다이내믹 기능을 갖춘 탁월한 4륜 트랙션을 가장 잘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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