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RAL CONTENTS

전기차 충전은 얼마나 편해졌을까? EV 트렌드 코리아 2024 설문조사하고 무료 초청장 받고 직접 확인하러 가볼까?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4. 2. 9.
반응형

전기차 충전은 얼마나 편해졌을까? EV 트렌드 코리아 2024 설문조사하고 무료 초청장 받고 직접 확인하러 가볼까?

 

전기차 시대가 어느새 우리 일상이 되어 버렸다.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전기차를 타는 사람들은 얼리 어답터라 불렀고, 전기차 충전소는 마치 관광 스폿을 보는 것 같은 신기함 가득한 곳이었다.

 

그러나 짧은 시간 동안 전기차는 우리 일상으로 빠르게 스며들었고, 2023년에는 100만대가 넘는 전기차가 등록되는 등 본격적인 전기차 시대가 열렸다. 

 

일반적인 내연기관을 생각해보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것이 바로 주유소의 숫자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10분 내외로 도심이나 고속도로, 시외 곳곳에 주유소가 있으니 연비가 좋은 차나 연비가 좋지 않은 차나 걱정 없이 다닐 수 있다.

 

하지만 전기차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전기차 충전과 관련된 다양한 불만과 문제들이 생기고 이것이 전기차를 운행하는데 많은 장애가 되고 구매를 주저하는 요인이 되고 있다.

 

2023년 10월 기준 전기차 충전기는 전국에 25만 개가 넘지만 수도권 지역에 49%가 집중되어 있어 수도권을 벗어나면 충전소를 찾는 것도 다소 불편한 것이 사실이다.

 

그리고 전기차는 내연기관 차량이 주유하는 것과 다른 방식으로 연료를 공급받는다. 급속 충전과 완속 충전 두 가지 방식으로 연료인 전기를 공급받는데, 일반적으로 우리가 전기차 충전이라고 하는 것은 80%까지 충전하는 급속 충전을 말한다. 

 

급속이라고 하지만 아직은 보통 30분 정도가 필요하기 때문에 충전에 걸리는 시간도 부담되고, 충전을 대기하는 다른 차량이 있을 경우 그 시간은 더 늘어날 수밖에 없다. 

 

전기차가 늘어나는 만큼 전기차 충전 인프라가 따라오면 좋겠지만 속도의 차이는 분명히 있다. 하지만 최근 전기차 충전 관련 플랫폼도 늘어나고 충전 기술도 급격히 혁신과 진화가 거듭되면서 충전 용량, 속도가 이전과는 다르게 빨라지고 있다.

 

전기차를 구매하고 싶지만 충전 시설, 충전소, 충전기, 어떤 충전 플랫폼을 사용해야 하는지 알면 전기차 충전과 관련된 불안이 어느 정도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한민국 시장에 최적화되고 가장 최신 기술로 업데이트 된 전기차 충전 산업과 관련된 모든 것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이벤트가 있다.


 'EV 트렌드 코리아 2024'

 

무엇보다 서울 도심에 있는 코엑스에서 열리는 유일한 EV 산업 전시회라는 점에서 접근성이 매우 높다. 올해 열리는 'EV 트렌드 코리아 2024'는 오는 3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코엑스 A홀 및 더플라츠에서 진행된다.

 

지난 2018년 EV 산업 초창기 시작된 이 행사는 올해로 7회를 맞이했고, 전기차 민간 보급 단계별 확대, 전기차 문화 형성, 전기차 관련 사용자들의 불편 사항 개선 등 국내 전기차 인식 개선과 사용 확대에 앞장서며 자동차 패러다임을 바꾸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올해는 EV 산업 전시회 답게 전기차는 물론 오토바이, 스쿠터 등 E-모빌리티를 비롯해 전기차 주변의 인프라, 배터리, 전장 등 다양하지만 사용자들에게 다소 익숙하지 않을 수 있는 영역까지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볼 만하다.

 

특히, 전기자동차 업체 외에도 채비, LG유플러스, 모던텍, LG전자 등 전기차 관련 산업에서 인프라 및 기술을 리드하는 서비스 분야 기업들이 적극 참여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80여개 전기 모빌리티와 충전 관련 기업들도 참여해 각 회사의 차별화된 최신 기술과 EV 트렌드를 보여줄 예정이다.

 

EV 트렌드 코리아 2024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evtrendkorea.co.kr/fairDash.do

 

2024 EV TREND KOREA

2024.03.06~03.08 COEX HALL A

evtrendkorea.micehub-gov.com

 

 

 

 


꼭 봐야 할 브랜드는?

 

이번 'EV 트렌드 코리아 2024'는 전기차는 물론 전기차와 관련된 인프라 및 서비스 플랫폼의 기술이 어느 정도 발전했으며 어떤 수준까지 올라왔는지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먼저 전기차와 떼려 뗄 수 없는 충전 솔루션 기업 '채비(CHAEVI)'다. 채비는 전기차 충전기와 충전소를 서비스하는 플랫폼으로 이번 행사에는 채비가 준비한 최신 충전기의 기술력과 채비가 선보이는 전기차 충전소의 미래가 어떤 모습일지 보여줄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400kW초급속 충전기 'HANK,ICONIC', 7kW, 11kW 완속 충전기 'ESCARGOT', 커스텀 시스템, 채비스테이 공간을 선보인다고 한다

 

또 다른 전기차 충전기 및 인프라 업체 '모던텍'도 주목할 만하다. 모던텍은 이번 행사에 무인로봇 충전시스템을 선보이는 등 미래 전기차 충전소와 충전 인프라가 어떤 방식으로 진화해 나갈지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서울시 신방화역에 설치된 무인로봇충전시스템 Modernboy와 함께 테슬라 NACS 적용 초급속 분산형 충전기, 급⋅중⋅완속 일체형 ALL-IN-ONE 충전기, 충전 건 교체형 충전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다음으로 LG유플러스도 참신한 아이디어를 갖춘 전기차 충전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기차 충전 솔루션 '볼트업'을 통해 가장 안전하고, 합리적이고 실시간 대응이 가능한 전기차 충전 솔루션이 무엇인지 현장에서 직접 확인해 보기 바란다.

마지막으로 LG전자가 선보이는 전기차 충전기다. LG 전자는 이미 CES 2024에서 놀라운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미래 전기자동차를 선보인 바 있는데, 이번 행사에서도 최신 기술을 적용한 LG전자만의 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완속 전기차 충전기(7kW 벽부형 2제품 / 7kW스탠드형 1제품),  급속 전기차 충전기(100kW 분리형 / 200kW 분리형) 총 5개의 완속, 급속 전기차 충전기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위에 소개한 메인 스퐅서 4개 기업 외에도 글로벌 전기차 충전 기술을 보유한 업체, 에너지 저장장치, 미래 모빌리티 업체 등이 다양한 최신 기술을 선보이며 참가자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영역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업체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기 바란다.

 

EV 트렌드 코리아 2024 참가 업체 리스트

 

2024 EV TREND KOREA

2024.03.06~03.08 COEX HALL A

evtrendkorea.co.kr

 


EV 트렌드 코리아 2024, 단순한 보는 행사 아니다

 

EV 트렌드 코리아는 매년 열리면서도 동일한 내용으로 찾아오는 관람객을 맞이하지 않는다.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는 EV 생태계, 인프라, 미래 모빌리티의 트렌드에 맞추고 앞서 나가기 위해 다양한 볼거리들을 빼놓지 않고 준비한다.

EV 트렌드 코리아 2023 EV 투자세미나

 

올해는, EV 최신 트렌드를 쉽고 빠르게 알 수 있는 'EV 360º 컨퍼런스', 전기차사용자협회가 주최하는 'EVuff@EVTrend 2024' 전기차사용자 포럼, 미래 EV의 트렌드를 미리 알아보고 투자 전망도 살펴볼 수 있는 'EV 투자세미나'가 진행된다.

무엇보다도, 'EV 트렌드 코리아 2024'의 꽃인 소비자가 함께 참여하고 시상하는 'EV AWARDS 2024'를 놓치면 안 된다. 내가 소비자의 입장에서 설문에 참여한 차가 어떤 상을 받게 될지 지켜보는 재미도 있다. 그리고 다양한 체험 및 참여 프로그램도 다수 마련해 전시회를 찾는 고객들이 지루할 틈이 없게 준비했다.

 


나의 인식이 지표가 된다?

 

행사를 찾는 사람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EV 트렌드 코리아 2024는 올바른 전기차 문화를 만들기 위해 2018년부터 매년 온라인 전기차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설문조사는 전기차와 충전 산업에 관심있는 대한민국 거주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월 6일부터 26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설문조사 참여 완료시 EV 트렌드 코리아 2024 전시회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초청장을 완료한 모든 사람에게 증정한다.

 

여기에 2차 온라인 사전등록 참여 이벤트에도 자동 응모되며, 총 78명을 추첨해 '삼성 더 프리스타일 2', 'LG 룸앤 TV', '조말론 카 디퓨저',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온라인 설문조사 하러 가기

 

설문조사 - 2024 EV TREND KOREA

 

evtrendkorea.micehub-gov.com


사전 등록 미리 하는 방법은?

 

EV 트렌드 코리아 2024 2차 온라인 사전등록은 현재 공식 홈페이지와 사전등록 전문 사이트 틱고(TICKGO)에서 진행중이다.

입장 티켓은 1일 PASS 1만 원, 3일 PASS 1만 5천 원으로 50% 할인된 가격으로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다. 사전등록 기간이 종료되고 현장 구매 시 1일 PASS는 2만 원, 3일 PASS는 3만 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대한민국에서 2024년 가장 먼저 시작하는 EV 산업 전시회 'EV 트렌드 코리아 2024'는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하고 최신 기술과 미래 모빌리티 트렌드를 누구보다 빨리 만날 수 있는 전시회가 될 것이다.

 

2월 6일부터 진행되는 온라인 설문조사에 참여해 우리나라 전기차 문화 형성에 뜻깊은 조언도 하고 무료 초청장도 받고 차박 아이템 경품 이벤트 자동 응모의 기회까지 제공받고 3월 6일부터 직접 눈으로 다가올 미래를 맞이해 보기 바란다.

 

 

 

 

 

<본 포스팅은 코엑스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된 것입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