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하늘을 담은 슈퍼카, 마세라티 MC20 시엘로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2. 6. 11.
반응형

마세라티 MC20 슈퍼 스포츠카가 스파이더를 추가했다. 마세라티는 진정한 슈퍼 스포츠카의 성능을 제대로 전달하기 위한 유일무이한 버전 MC20 시엘로(Cielo)를 선보이며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몰입감 넘치는 차원이 다른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전달할 예정이다. 

MC20 시엘로는 마세라티 코르세(Maserati Corse=Racing)의 약자로, 20은 마세라티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2020년을 의미하며, 시엘로(Cielo=Sky)는 쿠페의 모든 특권은 그대로 간직한 채 대자연이 있는 곳에서 즐거움을 극대화하기 위한 모델이라는 것을 강조한다.

혁신적인 V6 네튜노(Nettuno) 엔진이 장착된 MC20 시엘로는 혁신적인 접이식 글라스 루프를 채택해 스포티함과 럭셔리함 모두를 완벽하게 매칭한 것이 특징이다. 사실, 이 신형 스파이더는 마세라티의 대담함과 무한한 하늘과의 만남을 위한 것이며 특별한 "하늘을 보는 느낌"을 구현하는 것이 목표다.

MC20 시엘로는 PDLC(Polymer-Distributed Liquid Crystal) 기술을 통해 센터 스크린의 버튼 터치 한 번으로 투명도를 변경할 수 있는 최첨단 일렉트로크로믹(Smart Glass) 윈도를 탑재했다. 이 특별한  루프는 단열 기능도 있으며 단 12초 만에 열리고 닫을 수 있는 동급 최고의 성능을 갖추고 있다. 그리고 MC20 시엘로는 이런 기술 덕분에 루프가 닫혀 있을 때 투명도를 조절해 실내 분위기를 변경할 수 있으며 밝기에 따라 다양한 드라이빙 체감을 할 수 있다.

 

마세라티 이노베이션 랩에서 개발했으며 비알레 치로 메노티(Viale Ciro Menotti)의 역사적인 공장에서 생산된 MC20 시엘로는 완벽을 위한 디자인이 기본이었다. 쿠페보다 불과 65kg 더 무거운데, 이는 디자인 단계에서부터 꼼꼼하고 정밀한 작업이 가능했기 때문이다.

카본 파이버 섀시는 완벽에 가까운 중량 대 출력 비율을 맞추었을 뿐 아니라, 도로와 트랙에서 절대적인 핸들링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가혹한 주행을 위한 비틀림 강성도 확보했다.  또 우아하면서도 스포티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 루프가 열렸을 때나 닫혀있을 때나 에어로다이내믹스 측면에 전혀 문제가 업도록 풍동 터널에서 360° 테스트를 진행했다.

MC20 시엘로의  디자인에는 모든 필수 요소가 갖춰져 있다. 또한 모든 것에는 나름대로의 기능을 더했다. MC20 시엘로 슈퍼 스포츠카에서 볼 수 있는 가장 놀라운 기능은 바로 버터플라이 도어다. 버터플라이 도어를 채택하면서 타고 내릴 때 더 쉽고 편할 뿐만 아니라 카본 파이버 콕핏과 완벽하게 분리된 프런트 휠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미학적 관점에서도, 마세라티 퓨리오세리에 커스터마이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아쿠아마리나 컬러는 새로운 3개의 레이어로 구성된 메탈릭 컬러다. 빛과 상호작용해 놀라운 방식으로 라인을 드러내는 컬러이며, 베이스는 레이싱에서 영감을 받은 파스텔 그레이였으며 MC20의 스포티한 DNA를 정확하게 표현했다. 그리고 컬러에 생기를 불어넣어 파격적으로 보일 수 있는 무지갯빛 아쿠아마린 미카를 살짝 엿볼 수 있게 했다. 

또한 다양한 액티브 세이프티 시스템이 더해졌다. 신형 스파이더에는 2022년형부터 MC20에 탑재된 주차 센서와 리어뷰 카메라, 사각지대 모니터링 기능 외에도 자율주행 비상브레이크, 교통표지 정보 인식 기능 및 새롭게 360° 카메라가 추가되었다.

MC20 시엘로는 옵션으로 하이 프리미엄 사운드 파버 오디오 시스템을 추가할 수 있다. MC20에서 선보였던  EISA 수상 경력에 빛나는 오디오 시스템을 스파이더에 맞게 고유한 음향 및 위치를 재조정해 최적화했으며, 총 12개의 스피커를 배치해 사운드를 가장 완벽하게 낼 수 있도록 튜닝했다.

마지막으로 마세라티는 마세라티 인텔리전트 어시스턴트(MIA) 멀티미디어 시스템과 마세라티 커넥트를 더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마세라티 MC20 시엘로는 하늘과의 유대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마세라티 MC20 시엘로는 하늘을 바라보고 즐기는 것이 무엇보다 소중하다는 것을 고객들에게 알리는 중요한 모델이 될 것이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