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코로나 극복을 위한 포르쉐의 911의 특별한 경매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0. 4. 24.
반응형

포르쉐 북미 법인인 포르쉐 노스 아메리카는 4월 15일부터 2일까지, RM 소더비와 함께 아주 특별한 자선 경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금과 수수료를 제외한 모든 수익금은 유나이티드 웨이 월드와이드의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기금으로 기부되며, 이 자선경매의 낙찰자는 슈투트가르트의 포르쉐 공장에서 생산되는 991의 마지막 버전의 특별한 911을 받게 된다. 미국에서 1주일간 열리는 이 경매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RM 소더비의 온라인 경매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우리는 모두 현재 상황과 지역사회에서 가장 위험에 처한 사람들에게 미치는 즉각적인 영향들을 잘 알고 있다. 그리고 유나이티드 웨이가 이 위기 상황에 대응하는 방법이 매우 인상적이었으며, 우리가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이 경매의 진행을 위한 RM 소더비측의 신속한 지원에 감사하며,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포르쉐의 경매가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Klaus Zellmer, President and CEO of PCNA-

이번 경매에 나오는 모델은, 포르쉐 스포츠카  7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1,948대만 생산한 911 스피드스터중 한대다. 포르쉐 디자인은 이번 경매를 위해 911 스피드스터 헤리티지 디자인 크로노그래프  비스포크 에디션을 제작했다. 이 시계는 911 인테리어와 동일한 코냑 가죽으로 제작한 스트랩과  휠을 형상화한 은색 와인딩 로터 등 포르쉐의 역사적 디자인 DNA를 담고 있다. 911 스피드스터 고객을 위한 이 시계는 스위스에서 제작하며, 991세대의 마지막 911의 섀시넘버가 새겨진 COSC 인증 시계로 전 세계에 단 하나뿐이며 그 가치는 더욱 특별하다. 

경매의 낙찰자는 개인적으로 포르쉐에 초청을 받아 911과 GT 모델을 책임지고 있는 닥터 프랭크 스테판 왈리제(Dr. Frank-Steffen Walliser)와 안드레아스 프레닝거(Andreas Preuninger)와 함께 1:1로 테스트 트랙 체험을 포함한 특별 투어를 진행한다. 그리고 경매로 주어지는 마지막 911 스피드스터에는 911의 조립과 완성과정을 설명하는 일러스트북과 함께 스피드스터 디자인팀이 그린 오리지널 스케치와 사진도 포함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차량의 인도는 미국의 특별 행사장에서 열릴 예정이며 포르쉐 북미법인의 클라우스 젬머 사장 겸 CEO의 주관하에 진행될 예정이다.

GT 실버 메탈릭 페인트로 외관을 치장하고, 4.0리터 자연흡기 수평대향 6기통 엔진으로 최고출력 592hp를 내며 6단 수동변속기를 장착할 이  911 스피드스터는, 주행거리는 테스트와 인도를 위한 주행을 포함해 32km 정도가 될 것이다.  

이번 경매에 나오는 911 스피드스터에는 매우 특별한 헤리티지 디자인 패키지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 패키지에는 운전석과 동승석 시트 사이에 고객이 원하는 에디션 넘버(선택 가능한 1,948개 중 하나)플레이트를 선택할 수 있는 특권을 포함해 컬러,가죽, 트림 소재등을 선택할 수 있다. 이 모델은 지난 12월 슈투트가르트의 공장에서 생산되었고, 남아있는 911 스피드스터들은 현재 전세계에 기다리는 고객들을 향해 인도되고 있으며, 일부는 아직 공장에서 마무리 작업을 진행중이다. 경매를 위한 '마지막 한대'에 새겨진 섀시넘버가 991 세대의 마지막 911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포르쉐의 인증서가 포함될 것이다.

나는 이 특별한 차가 지금 당장 도움의 손길이 간절한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그리고 낙찰을 받은 고객은 포르쉐를 순수하게 즐기기 바라란다.
- Dr. Frank-Steffen Walliser, Vice President, 911 and 718 Product Lines -

코로나-19로 고통 받는 사람들을 위해 많은 기부금을 모아야 한다는 절박한 상황에서 진행하는 이 경매에 포르쉐와 함께 할 수 있어 자랑스럽다. 991스피드스터에 특별히 제작되는 헤리티지 디자인 패키지 그리고 독일에서의 특별한 체험까지 포함된 이번 경매는, 수 많은 포르쉐 애호가와 수집가들이 좋은 의미를 이해하고 많은 참가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
- Kenneth Ahn, President, RM Sotheby’s -

포르쉐 디자인은 이번 코로나-19 지원을 위한 특별한 자선경매에 특별 제작한 시계를 포함한 패키지를 제작했고, 이번 자선경매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시계 케이스 뒷면에 새겨진 섀시넘버로 인해 매우 귀하고 특별한 수집가들의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 Dr. Jan Becker, CEO of the Porsche Design Group -

유나이티드 웨이 월드와이드(United Way Worldwide)는 이 자선경매의 수혜자가 될 것이고, 모인 기금은 미국 코로나-19기금으로 보내질 것이다. 이번에 진행하는 자선경매는 포르쉐 북미법인이 애틀란타 공립 학교(APS)를 지원하는 것과 연계된 것이다. 20일부터 애틀란타의 포르쉐 북미법인의 직원 자원봉사자들은 코로나-19로 잠정폐쇄되는 기간 동안 애틀란타 공립 학교가 영양지원이 필요한 가정의 학생들에게 매일 식사를 배달하는 것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영상: 포르쉐

반응형

댓글